일시 : 2020년 03월 08일 08:40

코스 : 덕성리주차장-송전탑-고주산삼거리-고주산-고주산삼거리-임도-260봉-덕성리주차장(약 9.6Km)

산행시간 : 약 2시간 40분(정상 휴식시간 포함)

난이도 : 초급

기타정보 : 이번에는 주말에 산에 가고잡다는 지인 몇분 모시고 다녀왔습니다~

약 10여년 전에 한번 다녀온 산인데 낮막 하나 정상 조망이 아주 좋은 곳이어서 가볍게 다녀오기 좋은 산이었습니다~

정상 가는중에 한군데 금줄이 있어서 조금 우회하는거 빼고는 동일 하였으나 임도길을 만나고 부터는 산길이 모두 임도로 파헤쳐져서

어디가 어딘지 모를 정도가 되어 있네요~

임도 갈림길이 워낰 많다 보니 사진 찍기도 애매하고 계속 산길과 임도를 들락날락 하면서 진행하게 됩니다~ㅎ

산행 코스도 및 고도표

전체적으로 평이한 고도입니다~

정상에서 한참을 쉬었더니 갑자기 고도가 바뀌어 버렸습니다~ㅠ

중간중간 약간 급오르막 임도가 있기는 한데 그리 힘들지는 않습니다~^^

덕성리 주차장입니다~

주차장에서 도로쪽을 보면 마을길이 보입니다~

마을길 따라 조금 가면 등로가 보입니다~

잠시 오르막 조금 올라가면 완만한 길이 펼쳐집니다~

중간중간 금줄로 인해 길이 잘안보이거나 우회해야 하는 곳이 있습니다~

진달래가 활짝 피기 시작하였네요~^^

그리고 첫번째 철탑이 나옵니다~

철탑을 지나면 잠시 임도로 진행 합니다~

그러다가 갈림길이 나오는데 오른쪽은 고주산이고 왼쪽은 임도로 가는 길입니다~

고주산으로 가는데 소나무 숲길이 아주 좋습니다~^^

잠시뒤 고주산 산불감시초소가 나옵니다~

초소 바로뒤가 정상입니다~^^

여기는 낮은 산이지만 360도 조망이 아주 좋은 곳입니다~^^

조망과 간단한 간식시간을 갖고 다시 돌아갑니다~

그러면 이전 갈림길에서 직진을 합니다~

얼마간 가면 임도가 나옵니다~

조금 더가면 포장임도가 나오는데 우측길로 갑니다~(직진을 하면 바로 하산 할수도 있습니다~)

이후 새로난 임도길과 기존길이 뒤엉키면서 기존이 다녀왔던 트랙을 계속 보면서 진행을 합니다~ㅎ

물론 중간에 멋진 소나무길도 있어서 좋긴 하였지만 한번 알바도 하였네요~ㅋ

그러다가 마지막 봉인 260에 도착합니다~

여기서 직진을 해야 하는데 우측에 가면 멋진 조망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조망이 아주 좋은데 저번에 갔던 도음산쪽이 조망됩니다~^^

그리고 멋진 소나무 두그루도 있네요~^^

이제 다시 산길로 진행 하다가 임도로 내려서면 거의 산행이 종료되게 됩니다~ㅎ

넓은터와 도로가 나오면 도로 왼쪽으로 진행합니다~

그러면 주차장이 나오고 산행을 종료합니다~^^

여기는 임도를 잘 정비해서 둘레길로 만들면 좋을거 같습니다~

초보들도 쉽게 산행 하면서 좋은 공기와 좋은 조망을 함께 할 수 있을거 같네요~^^

GPS 트랙정보 : 포항_고주산_202003080842.g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