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22년 04월 02일 07:15

코스 : 대도항-범선전망대-이상화정원-이순신공원-다물산-농섬-대도항(약 5Km)

산행시간 : 약 1시간05분

난이도 : 초급

 

기타정보 : 이번에도 남파랑길과 연계해서 다녀왔습니다~

  다만 오전에 트래킹을 마치기 위해서 배시간을 보니 1시간 10분 정도 섬에서 시간이 되네요~

  그 다음 배를 타려면 3시간 넘게 섬에 있어야 합니다~

  결국 약간의 무리수를 두더라도 첫 배(07:00)를 타고 들어가서 두번째 배(08:30)를 타고 나와야 겠다고 맘 먹고 들어

  갔습니다~

  다행히도 한바퀴 도는데 1시간 정도 소요 되서 무사히 배를 타고 나왔습니다~

  2시간 정도의 시간이 되면 느긋하게 전체를 구경 할 수 있었는데 조금 아쉽네요~ㅋ

 

산행 코스도 및 고도표

여기는 고도표가 거의 의미가 없습니다~

범선 전망대로 갈때 도로 오르막 조금 올라가는거와 다물산 올라갈때 오르막 잠시 가는 거 빼고는 무난 합니다~^^

 

대도를 가기위해서는 노량항에 가야 합니다~

수협어판장 맞은편에 넓은 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를 하고 나면 총 3개의 등대가 보이는데 그중 가운데 등대인 노란 등대에 갈 수 있습니다~

 

노란등대로 들어가는 입구에에 배를 탈 수 있고 좌측에 빨간등대가 보입니다~

노량대교도 보이고 저멀리 남해대교도 보입니다~

 

잠시뒤 배가 들어 오는데 그냥 타시면 됩니다~

 

배에 올라서 바라본 대도입니다~

 

배에 타면 오른쪽 계단 앞에서 개인정보 기록후 6,000원 내면 나올때는 그냥 나옵니다~

 

대도를 향해 출발 합니다~

 

아침해가 노량대교에 걸려 있습니다~

 

대도에 도착하는데 약 15분 정도 소요 됩니다~

 

대도항에서 우측으로 마을 길을 따라 갑니다~

 

언덕위에 소나무 들이 멋지네요~^^

 

잠시뒤 쉼터가 있는데 시간이 되면 여기 앉아서 커피한잔 하고 가도 될거 같습니다~ㅎ

 

조금 더가면 범선 전망대로 가기 위해 오르막 도로를 올라갑니다~

 

범선이 보이고 벚꽃도 활짝피어 있네요~

 

범선에 올라가니 아무래도 관리가 영 엉망인거 같습니다~ㅋ

 

전망을 보려 해도 전기줄이 조금 거슬리네요~ㅎ

 

이후 길은 보도블럭에 잔디가 자라고 있는 길입니다~

포장도 보다는 한결 편하네요~^^

 

가끔 조망이 나옵니다~

 

그리고 갈림길인데 위에 올라가지 않아도 됩니다~

직진을 해도 되고 우측으로 가면 한바퀴 돌고 내려옵니다~

 

우측으로 가니 개나리가 한창이네요~

 

조금 올라가면 요런 공원 같은곳이 나옵니다~

 

한바퀴 돈뒤 내려가야 하는데 처음에는 길이 안보여서 조금 우와좌왕~

나무뒤로 계단이 있습니다~

 

다시 조금 가면 전망대로 가는 길이 있습니다~

전망대에서도 별로 볼게 없으니 그냥 가셔도 될듯~ㅋ

 

전망대 입니다~

 

보이는거는 공장 굴뚝 뿐이네요~ㅎ

 

다시 내려와 가는데 홍매화 한그루가 이쁘게 피어 있습니다~

 

조금 가면 갈림길인데 여기서 우측으로 가면 조그만 섬을 볼 수 있습니다만, 시간 관계상 저는 직진~ㅎ

 

조금 멀지만 그래도 이쁘게 생긴 섬을 볼 수는 있습니다~^^

 

잠시뒤 이순신 공원이 나옵니다~

 

그리고 명상의 언덕도 나옵니다~

 

조금 더가면 갈림길인데 직진은 해안길로 가는 길이고(공사중인 걸로 보입니다~) 좌측은 다물산으로 가는 길입니다~

 

여기도 관리가 안되어서 풀들이 많이 있네요~

 

정상에 시그널들만 가득하고 누군가 글로 써둔 다물산 표시가 보입니다~

 

마물산에서 내려가면 공원묘원이 나옵니다~

 

그리고 경사가 급한 내리막을 조금 내려갑니다~

 

잠시뒤 하늘공원입구로 나오고 여기서 우측으로 갑니다~

 

농섬으로 들어가기위한 다리가 보이네요~

 

다리입구에 도착하면 직진 방향으로 해안 길이 보이는데 이전 다물산 갈림길에서 직진하면 여기로 오는 듯 합니다~

 

꼭 저수지 처럼 보이네요~

 

도보교를 지나 갑니다~

 

다리를 다 건너면 해안으로 내려갈 수 있습니다~

바위에 구멍이 숭숭 한게 새롭습니다~

 

그리고 멋진 색감의 바위 절벽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해안 데크위로 걸어 갑니다~

 

여기 바위들은 올망졸망하네요~^^

 

진달래도 이쁘게 피어 있습니다~^^

 

잠시뒤 공원이 나오고 우측으로 전망대로 올라갑니다~

 

전망대 계단을 올라갑니다~

 

조망을 잠시 보고 내려가는데 내려갈 수도 있고 도로를 따라 갈 수도 있습니다~

 

 

해안데크가 끝나면 여기로 올라오는 계단을 올라갑니다~

 

다리위에서 바라본 노량대교입니다~

 

이제 다시 해안 마을길로 가는데 여러 조각상들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목화석도 있습니다~

 

섬에 들어올때 보이는 커다란 간판입니다~

 

대도항이 보이고 아직 배가 그대로 있는 걸 보면서 안도의 한숨을 쉬어 봅니다~ㅋ

 

처음에 갈때는 안보이더니 시간이 남으니 선착장에 조그만 인형이 눈에 들어오네요~^^

 

들어올때 트래커는 저혼자고 마을분 몇분과 나머지는 모두 낚시를 위해 들어오는 분들이었습니다~

배가 나가면서 보미 요런 낚시터가 있네요~

 

아주 작은 섬이고 운항하는 배도 마을에서 운항을 하고 있습니다~

이섬은 그냥 멍때리러 들어 왔다가 나가면 좋은 곳으로 보입니다~

트래킹 하기엔 거리가 짧아서 가볍게 한바퀴 돈뒤 체험을 하든지 아님 커피한잔 마시면서 경치 구경하든지~~~~~~

 

GPS 트랙정보 :

하동_대도_202204020714.gpx
0.13MB

'등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구 비슬산 일출산행~  (0) 2022.04.17
대구 팔공산~  (0) 2022.04.09
양산 금오산,닭봉~  (0) 2022.02.26
산청 소룡산,바랑산~  (0) 2022.02.12
사천 신수도~  (0) 2022.01.1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