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22년 04월 17일 03:50

코스 : 유가사주차장-비슬산-월광봉-진달래군락지-대견사-대견봉-유가사주차장(약 9.4Km)

산행시간 : 약 5시간15분(간단한 간식 포함, 천천히~)

난이도 : 중급(단 천천히 가면 초보도 가능하나 무릅보호대는 필수~)

기타정보 : 2년전 동일한 코스로 진달래를 보러 간적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수많은 인파로 인해 다시는 진달래 필때 가지 않으리라고 마음 먹고 있었는데, 일출산행과 함께라면 충분히

좋을거라는 생각이 들어서 오늘 시도해 보았습니다~

일단 코로나 거리두기가 해제 된다하여 산악회 벙개로 다녀왔고, 초보 2명이 함께 하였습니다~

비슬산 등산로는 폭이 좁아서 사람이 교행하기도 힘든 곳이 많이 있습니다만, 대견봉까지는 아주 수월하게 진행

하였습니다만, 이후는 일반 등산객들이 등산을 시작한 시각이다 보니 역시 하산때 병목 현상이 조금 나타나내요~ㅎ

또한 주차장을 빠져 나가기가 만만치 않았습니다~

이미 만차인 주차장으로 주차하러 오는 차들과 뒤엉켜서 빠져나오는데 애를 먹었습니다~ㅋ

그래서 이제는 안가려고 합니다~ㅎ

산행 코스도 및 고도표

고도표를 보시면 약 1Km 지점에서 갈림길이 있는데 하나는 계곡으로가다가 능선으로 가는 길이고 하나는 우측능선길로

가다가 좌측 능선길로 합쳐지는 곳이 있는데 대부분 계곡길로 가다가 능선으로 가는 길을 선택합니다~

이번에는 우측 능선길로 가다가 좌측으로 넘어가는 길로 가보았는데 힘들지 않고 갈수 있었습니다~

물론 이후는 급경사 길이 상당수 많았습니다~ㅎ

중간에 잠시 쉬어가는 길이 있고 정상까지 계속 올라가야합니다~

정상부에 다다르면 완만해지고 정상에서 부터 대견봉까지는 완만히 진행한뒤 대견봉에서 부터 급내리막을 한동안

내려가야 합니다~

이번산행은 야산이 많은 관계로 코스정보는 크게 다루지 않고, 주로 풍경사진위주로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유가사 바로 아래 주차장에서 시작합니다~

올라가는데 2일전 보름이어서 그런지 달이 아주 밝아서 달 위주로 사진을 찍고 갑니다~^^

가끔 진달래도 보고 갑니다~^^

달성쪽 야경도 간간히 보입니다~^^

여명이 조금씩 오르면서 바위와 하늘이 멋진곳이 있습니다~

정상부에 다다르니 진달래가 더욱 고와집니다~^^

이제 곧 햇님이 나올거 같습니다~

물론 아직도 달님이 있습니다~

달성쪽 전망도 좋아집니다~

운해도 있습니다~

진달래 군락지를 보니 아직 완전히 만개하려면 조금더 있어야 할거 같네요~

그리고 정상에 도착합니다~

도착후 잠시뒤 햇님이 떠오르기 시작합니다~^^

잠시 정상에서 간식을 먹고 출발하려는데 암봉하나가 멋지네요~

바위위에 홀로 자라고 있는 진달래도 이쁩니다~^^

조금 진행해서 바라본 암봉입니다~^^

진달래 군락지가 점점 가깝게 보입니다~

그러다가 갈림길이 나오는데 좌측이 월광봉으로 잠시 올랐가가 가는 길이고 대부분은 직진을 합니다~

2년전 월광봉을 못간거 같아서 홀로 가봅니다~

월광봉에서 바라본 정상과 진달래 군락지입니다~

여기 원래는 정상표지판이 있었는데 부서져 버린거 같습니다~

그옆에 비슬지맥 표지판이 있네요~

다시 원 등산로로 돌아오니 본격적인 진달래 군락지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진달래 터널도 지나 갑니다~

이번에는 조화봉으로 가지 않고 군락지 중간에 있는 데크 길로 들어갑니다~

진달래 군락지와 월광봉입니다~

소나무 한구루와 진달래가 잘 어우러져 있습니다~^^

이제 대견사 능선에 올라서면 관기봉쪽 조망이 펼쳐집니다~

이쪽 능선에는 여러 이름이 붙여진 바위들이 많이 있습니다~

달성쪽 조망이 시원하게 나옵니다~

아직 운해가 있네요~

하산을 거의 하면 유가사 입구가 나옵니다~

그리고 유가사에 도착하여 경내를 한바퀴 돌고 바로 아래 주차장으로 가서 산행을 종료 합니다~^^

역시나 요때 너무나도 유명한 산이어서 그런지 하산을 완료하니 사람도 엄청 많고, 차도 엄청 많네요~

이런곳은 되도록 아침 일찍 산행을 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