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22년 08월 26일 10:40

코스 : 관기방조제-복산2구마을-궁항정류장-반월마을-광암마을-와온선창(약 23.6Km)

트래킹시간 : 약 5시간(간단한 중식, 간단한 휴식 포함)

난이도(트레킹기준) : 중급(57코스 초급, 58코스 초급)

버스정보 : 이번에는 순천에서 여수로 가야 해서 버스를 2번 갈아타야 합니다~

먼저 와온선창에서 98번 또는 97번 버스를 이용하여 순천으로 나가다가 해룡면사무소에서 순천과 여수를 오가는 광역

버스인 330번을 이용하여 여수로 간뒤 여수 쌍봉사거리에서 하차후 나한의원 정류장으로 잠시 이동하여 84번 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그런데 버스 이동 하는데만 2시간 20분이 걸리네요~ㅎ

또한 일단 98 또는 97번 버스 이용후 330번 탑승때 환승이 됩니다~

다만 이후 330번에서 84번은 환승이 되지 싶은데 확인 불가 입니다~ㅋ

잠시 딴 생각 하는 바람에 확인을 못했습니다~ㅎ

08:16-08:42 와온선창-해룡면사무소(98번, 주중은 98번 주말은 97번이 비슷한 시간에 지나갑니만, 방향이 반대니 주의~)

08:59-09:40 월전-쌍봉사거리(330번, 월전은 해룡면사무소에서 큰길로 조금 나가면 있습니다~)

10:18-1035 나한의원-소라면가사(84번)

59코스 예상 이동정보

08:50-09:10 궁항-죽림삼거리(90)
10:18-10:30 죽림삼거리-소라면가사(84)

60코스 예상 이동정보

09:50-10:00 와온선창-와온삼거리(순천 98번, 두봉회차지 까지 약 800M 이동)
10:20-10:30 두봉회차지-궁항(여수 91번)

기타사항 :

거의 2달만에 트래킹을 하였더니 엄청 힘이 듭니다~

햇살도 따갑고, 온도는 최고 30도인데 도로에서 올라오는 복사열이 심하네요~

바람이 불긴 한데 그늘이 거의 없다보니 후덥지근한 바람이 자주 불어 옵니다~ㅠ

아직 도로 트래킹을 하기에는 약간의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그런데 내일은 약 38Km를 걸어야 하는데 걱정이 많이되네요~ㅎ

트레킹 코스도 및 고도표

고도표를 보시면 이번 코스는 큰 오르내림이 없는 무난한 코스입니다~

다만, 햇빛을 가려줄 곳이 전혀 없고 거의 90%는 도로이고 10%는 해안 데크길이니 참고 하고 걸어야 하겠습니다~ㅋ

와온선창입니다~

해변쪽에 안내판이 있습니다~

건너편에 버스 정류장이 있는데 98번은 여기서 97번은 길 건너 타야 합니다~

여차저차해서 소라면가사 버스 정류장에 도착합니다~

도로위쪽으로 조금 가면 59코스 출발지점이 있습니다~

59코스 출발지점에 도착하여 트래킹을 시작 합니다~

도로를 따라 조금 올라가는데 바다 조망이 보이네요~

도로로 얼마간 가면 84번 종점이 있고 지나자 마자 우측으로 오르막길을 가야 합니다~

조금 올라가면 멋진 소나무와 바다 조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약간의 그늘이 있는 임도길로 갑니다~ㅎ

중간에 조망이 자주 나옵니다~

고개를 넘어가면 복산 마을이 나오는데 마을 풍경이 좋습니다~^^

벽화도 이쁘게 그려 놓았네요~

가을에 오면 보기 좋을 들녘을 지나 갑니다~

잠시후 다시 바다로 나오고 드 넓은 갯벌이 보입니다~^^

그리고 자전거 길로 가게 됩니다~

중간에 전망대가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게 좋아보이네요~ㅎ

한참을 가다가 좌측으로 꺽어 가야 하는데 이런 빨강색이어야 하는데 갑자기 파란색(?)

아마도 잘못 붙인듯 합니다~(두루누비에 올릴 예정입니다~ㅋ)

그리고 잠시뒤 다시 우측 마을길로 올라갑니다~

마을을 벋어나면 도로가 나오고 잠시 간뒤 다시 내려가게 됩니다~

언덕길에서 바라본 조망입니다~

다시 도로로 내려 섭니다~

도로로 조금 간뒤 궁항 마을로 들어서면 끝에 궁항마을 회관이 있습니다~

버스정류장 바로 옆에 남파랑길 안내판이 나오고 59코스가 종료됩니다~

궁항마을에서 도로로 조금 가면 다시 바다 갯벌이 나옵니다~

그리고 다시 왼쪽 해안 길로 갑니다~

해안길로 조금 가면 복개도 옆 작은 섬이 있는데 이쁘네요~

그리고 전망대가 나오는데 여기엔 초생달이~

조그만 포구를 지나면 잠시 도로 옆길로 가는데 도로 가이드를 무지개 색으로 해서 이쁘네요~^^

그중간에 배처럼생긴 전망대가 있는데 관리가 안되고 있습니다~ㅎ

풀을 해치고 전망대에서 바라본 조망입니다~

이후도 해변 조망은 계속됩니다~

그러다가 해변 데크길로 가게됩니다~

데크길 지나 조금 가니 갯벌 색깜이 아주 좋은 곳이 나옵니다~

갯벌만 있는데 아니라 조그만 바위들도 많이 있습니다~

도로에서 잠시 벋어나 가게되네요~

조금 가면 갈림길인데 방향표시가 없습니다~

좌측길로 조금 가면 시그널이 있네요~

언덕을 내려가면 갈림길인데 트랙상은 우측길, 그래서 우측 길로 가다 보니 앞에 전봇대에 방향 표시가~ㅎ

즉 좌측 길입니다~

얼마간 가면 다시 해안 데크길로 가게 되는데 두루누비상 공사구간이라고 되어 있습니다만, 공사는 끝난 상태입니다~

데크 길에서 바라본 해변입니다~

우측은 바위들이 파도에 깍인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멀리 와온선창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데크길이 끝나고 다시 해안길로 갑니다~

여기도 갯벌이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요런곳이 아마도 썰물때는 걸어서 반대편으로 갈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그러면 약 2Km 이상 거리가 단축 되네요~ㅎ

이제 두봉교가 나오고 여기서 부터 순천입니다~

다리를 건너면 좌측으로 가는데 여기가 와온마을 입구입니다~

해변 건너편에 꼭 동물 같이 생긴 산이 보이는데 저거 본다고 여기서 알바 합니다~ㅋ

용화사길로 올라가야 하는데 직진을 해버렸네요~ㅠ

여기 잠시 그늘이 있는 대숲길이 있습니다~^^

언덕위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여기도 색감이 좋은 곳이 있네요~(아마도 베롱나무 인듯 합니다~)

마을길을 내려오면 와온선창이 나오고 트래킹을 종료합니다~^^

아침에 보았던 안내판입니다~ㅎ

오늘 24Km와 61-1코스 3.6Km(왕복 약 7Km)를 걸었는데 무척 힘이 들었습니다만, 내일 38Km는 어찌 걸을지 걱정이

태산입니다~ㅎ

내일은 살방살방 넉넉히 최대한 쉬어 가면서 걸어 볼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