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23년 02월 19일 09:40

코스 : 은하사입구-은하사갈림길-천진암갈림길-암릉-능선갈림길-신어산-영구암갈림길-영구암-은하사입구(약 3.7km)

산행시간 : 약 03시간25분(엄청난 휴식 1시간 40분 포함~)

난이도 : 중급

기타사항 : 이번에도 산악회를 따라 다녀 왔는데 시산제가 있었습니다~

원래 등로는 은하사입구에서 동봉으로 오른뒤 신어산 정상아래 헬기장에서 시산제를 지내고 서봉으로 해서 하산하는

코스였는데, 일전에 한번 다녀온 역 코스여서 홀로 짧지만 암릉코스로 다녀 왔습니다~ㅋ

고도표를 보시면 약 1Km에 천진암이 있는데 그곳까지는 도로로 올라갑니다~

그런데 도로라도 경사가 만만치는 않습니다~ㅎ

천진암 갈림길에서 좌측은 능선길 우측은 암릉길인데 우측길 조금 가면 일전에는 천진암으로 들어갈 수 있었던거

같은데 지금은 막혀 있네요~

급경사길 조금 올라가면 짧지만 강렬한 암릉구간이 나옵니다~

암릉지나면 바로 신어산 주능에 도착하고 완만히 정상까지 갑니다~

정상에서 다시 조금 돌아오면 영구암 갈림길이 나오고 급경사 계단, 데크계단, 돌계단 등을 내려서면 은하사 후면에

도착하나 철조망으로 막혀 있습니다~

영구암에서 급경사 내려가다 보면 직진으로 주차장 표지가 있는데 그쪽으로 내려가는게 나을 듯 합니다~^^

은하사 후면에서 왔다리 갔다리 하다가 좌측으로 가니 영구암 주차장으로 내려오는 길과 만나게 되고 정상 하산이

됩니다~^^

은하사 입구에 조그만 주차장이 있습니다~

여기서 좌측 길로 올라갑니다~

조금 가면 은하사 갈림길인데 좌측으로 올라가서 우측으로 내려옵니다~

좁은도로로 올라가는데 경사가 만만하지 않습니다~

일부 산객들은 올라가다가 쉬다가 하네요~ㅋ

어쩌다가 다른 산악회 분들과 천진암 갈림길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저분들은 좌측으로 능선길로 저는 우측 암릉길로~ㅋ

우측에 보면 도로 내려서자마자 갈림길입니다~

좌측 올라가는 길로 가면 되는데 저는 직진으로 가다가 올라가게 되었습니다~(트랙 수정 함~)

직진으로 조금 가면 다시 올라가는 길이 있네요~ㅋ

좁은 소로로 경사도 꽤 있습니다~

조금 가면 천진암 옆문이 나오는데 청망으로 막혀 있습니다~

천진암을 들리려 했으나 패스하고 우측길로 올라갑니다~

조금 올라가면 다시 갈림길인데 직진은 평 등산로이고 우측이 암릉으로 가는 길입니다~

우측길로 조금 가니 거대한 바위 사이로 들어가게 됩니다~

바위 사이로 오른뒤 우측에 있는 첫 암봉으로 잠시 올라갑니다~

멋진 소나무가 반겨 주네요~^^

물론 조망은 덤입니다~

이날 조망이 그리 좋은편은 아니었지만 그런데로 나른 괞찬은 편이었습니다~^^

천진암도 보입니다~

신어산 동봉도 바라봅니다~

이제 두번째 암봉으로 갑니다~

두번째 암봉은 우측으로 해서 올라가면 됩니다~

바위 사이사이가 좋습니다~

암봉에 역시 소나무는 멋지네요~^^

친절하게(?) 올라가는 길 표시가 있습니다~ㅋ

암봉에 오르니 점점 조망이 더 확트이고 있습니다~

멋진 바위도 여기저기 나오기 시작합니다~

다음에 혹 오게 되면 가게될 영구암쪽 암릉도 보입니다~

김해시내가 한분에 조망이 됩니다~^^

세번째 암봉으로 갑니다~

여기에 오르니 암릉에 이제막 자라기 시작한 소나무가 있습니다~^^

이제 마지막 암봉으로 갑니다~^^

여기도 멋진 바위들이 많이 있습니다~

마지막 암봉은 조금 위험한 구간이 있습니다~

중간에 올라가다가 바라본 조망입니다~

여기는 좌측으로 해서 올라갑니다~

암봉을 넘아가면 조그만 밧줄이 있습니다~

밧줄을 내려와서 바라본 암봉입니다~^^

암릉지대가 끝나면 바로 신어산 주능에 도착합니다~

주능에서 신어산 쪽으로 조금 가면 거북 바위가 있는데 멀리서 보면 이게 왜 거북바위 하는데 가까이 간뒤 위에서

아래로 보면 진짜 거북이 입니다~ㅋ

거북바위를 지나 조금 더가면 커다란 암봉이 좌측에 있는데 올라갈 수 있습니다~

물론 그냥 지나 갈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하면서 암봉으로 올라가니 바위위에 까마귀 한마리가 저를 감시하고 있네요~ㅋ

바위 뒤로가면 까마귀가 있던곳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바위 올라가기전에 바라본 조망입니다~

바위에 올라서 바라본 신어산쪽 조망입니다~

서봉도 바라봅니다~

시내쪽도 보고 갑니다~

바로옆 바위도 올라갈 수 있으나 비슷할거 같고 시간상 패스하고 갑니다~

암봉 지나자마자 좌측에 요상한 바위가 있으니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출렁다리가 나오는데 여기 우측에도 멋진 암봉이 있지만 시간상 패스하고 갑니다~

패스하는 대신 소나무와 함께 사진만 찍어 보았습니다~

잠시후 영구암 갈림길에 도착합니다~

정상 다녀온뒤 여기서 우측으로 하산 합니다~

헬기장에 도착합니다~(시산재 장소였습니다~)

잠시 김해쪽 풍경을 보고 가져간 짐을 내려 놓습니다~ㅋ

시산재가 끝나고 식사시간중 그래도 정상은 가조자 하고 홀로 다시 정상으로 갑니다~

정상에 도착합니다~

정상에서 바라본 팔각정 쉼터와 조망입니다~^^

동봉도 바라봅니다~

정상석도 보고 갑니다~

다시 헬기장에 오니 낙동강이 희미하게 보이고 있습니다~

헬기장 지나면 바로 영구암 갈림길이고 여기서 좌측으로 갑니다~

초반 완경사(?) 했지요~ㅋ

나무 계단이 나오더니 급기야 급경사 데크계단이 나옵니다~ㅎ

데크계단을 내려서면 영구암이 나오는데 영구암 앞쪽에 멋진 소나무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곳이 절벽인지라 조망도 아주 좋습니다~^^

다시 돌아가는데 옆쪽 암릉도 좋습니다~

그리고 바로 삼층석탑이 눈에 들어오네요~^^

이번에는 엄청난 돌계단을 내려갑니다~

옆쪽 암봉들도 멋있어 보입니다~

병풍처럼 바위가 감싸 안고 있네요~

다음에 가게될(?) 암릉 능선도 한번 봅니다~ㅋ

잠시후 갈림길인데 여기서 내려가면 은하사이고 우측으로 올라가면 암릉구간입니다~

얼마간 내려서니 갑자기 철조망이 나옵니다~

여기서 우측/좌측 하다가 좌측으로 갑니다~

그러면 영구암주차장에서 내려오는 넓은 길이 나옵니다~

은하사 옆으로 내려가는데 담벽이 어마어마 하네요~

그리고 은하사 갈림길에 도착합니다~

잠시후 은하사 입구 소주차장에 도착하여 산행을 종료하려 했는데 버스 주차가 안되어 더 밑에 있어서 그리로 갑니다~ㅋ

암릉 좋아 하시는 분들은 가볍게 기분 전환하기 좋은 코스 같습니다~

이제 봄이 성큼 다가오는거 같아서 살방 산행 조금 다녀 볼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