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16년 12월 04일 09:05

코스 : 거창휴게소-비계산-마장재-우두산-의상봉-고견사-견암폭포-고견사주차장(약 11.2km)

산행시간 : 약 6시간

난이도 : 중급

기타사항 : 이번에도 포산사와 함께 하였습니다~

   날씨 흐림에 조망도 걱정되고, 금요일까지 비확률이 20%이던게 토욜에 보니 30%까지 올라가네요~ㅠ

   다행히도 빗방울은 몇방울 떨어졌지만 조망이 아주 좋은 하루였습니다~^^


산행코스도 및 고도표



고도표를 보시면 처음 거창휴게소에서 약 1Km 지점 까지 도로로 가는데 거의 평지 입니다~

1Km에서 샛길도로로 조금 올라간뒤 본격 산행이 시작되는데 약 2Km 지점까지 경사가 있는 오르막을 올라갑니다~

이후 비계산 정상전 갈림길 까지 급경사 지그재그 길이 한동안 쭈~~~~~~~~우~~~~~~~~ㄱ 이어집니다~ㅋ

비계산에서 부터는 능선을 타고 진행하는데 오르내림이 심한 곳이 많이 있습니다~

마지막 의상봉(약 8.5Km)을 오를때 급 계단을 한참을 올라가야 합니다~ㅋ

계단을 다시 내려오면 잠시 급한 경사를 내려온뒤 고견사 갈림길에서 부터는 완만하게 하산을 하게 됩니다~^^


거창휴게소 건물을 바라보고 우측에 보면 가드레일이 분리되어 있는곳이 있습니다~

여기로 빠져 나갑니다~


잠시뒤 다시 옆 도로로 옮겨 갑니다~


비계산 모습입니다~

밑에서 망원 랜즈를 이용하여 찍어 봤는데, 역시나 흔들림이 있네요~ㅋ


잠시뒤 지하도를 지나갑니다~


지하도를 지나니 저멀리 운무가 멋지게 펼쳐진게 멋있네요~^^

이날 신기하게도 하루종일 산행지를 제외하곤 주위 산들에는 운무가 온 사방으로 깔려 있었습니다~


삼시뒤 다시 지하도를 지나갑니다~


오르막이 시작되는데 조금 가면 왼쪽으로 좁은 도로가 있습니다~


이번엔 망원랜즈를 빼고 다시 비계산을 찍어봅니다~ㅋ


경사가 조금 있는 도로로 조금 올라가면 묘지가 보이는데 그리로 진입을 합니다~

묘지 끝에서 약간 좌측으로 본격적인 산길이 시작됩니다~


한동안은 길이 별로 좋지 않습니다~

빗물 골이 파여 있어서 이리저리 왔다갔다 하면서 가게 되는데, 그래도 소나무는 멋지네요~^^


잠시뒤 경사를 서서히 올리기 시작합니다~


그리곤 지그재그길이 나옵니다~


요런 지대도 통과를 합니다~


낙옆으로 길이 보일동 말동 하네요~ㅋ(실제론 잘 보입니다~ㅎ)


더디어 조망이 터지기 시작합니다~^^


너덜지대도 올라갑니다~


더디어 갈림길에 도착합니다~

우측은 거창휴계소 다른지역에서 올라오는 길인데 조금 편하다고 하네요~ㅋ

좌측으로 비계산으로 올라갑니다~


물론 여기도 경사는 있습니다~

그리고 철쭉인지 진달래인지 나무가 무성하여 봄엔 좋을거 같습니다만, 걸리적거리는게 많네요~ㅎ



마지막 계단을 올라갑니다~


드디어 비계산 정상입니다~

근데 여기가 정상이 아니라고 하네요~

여긴 합천에서 세운 곳이라나~ㅋ


어쨋거나 주위 풍경은 아주 멋집니다~^^




계단으로 내려간뒤 다시 조금 올라가면 거창 비계산 정상석이 나온다고 합니다~


여기가 원래 비계산입니다~

애석하게도 정상석 사진이 없는 관계로 사진 편집하였습니다~ㅋ


우두산으로 향하는데 구름다리라고 하는거 같은데~ㅎ


반대쪽 풍경도 멋집니다~^^


곧바로 급경사 내리막이 시작되네요~ㅎ


물론 가끔 걷기 좋은 길도 있습니다~^^


멋진 바위도 몇군데 있었습니다~


가끔 갈림길이 있는데 보통 우회길입니다~

힘드신분들은 우회길 이용하셔도 됩니다~ㅋ


수도지맥 이란 팻말이 있는 곳입니다~

여기서 우측으로 가야 합니다~

좌측으로가면 돌탑으로 해서 다시 거창휴게소 뒤로 떨어집니다~ㅋ


아마도 저곳이 돌탑인가봅니다~


다만 우측으로 돌면 급 내리막이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내리막을 내려오니 다시 갈림길이 나오고 여기서는 직진을 합니다~


이제는 가끔 밧줄 구간도 나옵니다~


아래로 많이 내려와서 그런지 안보이던 소나무도 보이기 시작합니다~^^


헬기장을 만들다 만거 같은 곳이 있네요~ㅋ


그리고 마장재에 도착합니다~


마장재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멋진 소나무도 한그루 떡하니 있에요~^^


마장재 삼거리입니다~


여기서도 멋진 풍경이 나옵니다~^^


저멀리 암릉만 넘으면 우두산이 나옵니다~


가까이에서 보니 멋있네요~^^


가다가 막다른길 같은데 우측으로 바위틈 사이로 지나갑니다~^^


우뚝 솟은 바위 사이로도 지나가네요~^^


꼭 누군가 만든거 같은 바위도 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우두산입니다~^^


애것하게도 여기도 정상석 사진이 없네요~ㅋ


이제 저멀리 의상봉이 보이는데 올라가는 계단이 ㅎㄷㄷ~


결국 올라가기 시작합니다~ㅋ


계단을 다올라오니 의상봉이 보입니다~


의상봉 정상석은 찍혀 있네요~ㅋ


의상봉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다시 계단을 내려갑니다~

다내려가서 좌측으로 돌아서 고견사로 내려갈 수도 있고 바로 우측으로 내려갈 수도 있습니다~

저희는 바로 우측으로 해서 내려갑니다~


우측으로 꺽자마자 급경사가 바로 나타나네요~

물론 키작은 대나무 숲사이로 내려가서 기분은 좋습니다~ㅎ


대나무가 사라지고 너덜지대도 지나갑니다~


한참을 내려오니 길이 한결 완만해 집니다~


멋진 소나무길도 나타나네요~^^


조금 더가니 갈림길인데 직진하면 됩니다~


직진을 하면 잠시 오르막을 조금 올라갑니다~

그래도 이런 멋진 소나무 숲이 있네요~^^


고견사에 도착하니 정말로 어마어마한 나무가 있습니다~

밑둥만 거의 2M 가까이 될법하여 보입니다~


고견사 입구로 내려와서 다시 우측으로 올라가면 대웅전 옆에 샘물이 있습니다~


대웅전 옆으로 등산로가 있는데 의상봉을 돌아 내려오면 이리로 내려 옵니다~

암자 우측에 석불상이 있습니다~^^


고견사에서 하산하는데 길이 그리 좋지는 않습니다~

거의 돌로 만든 길입니다~ㅋ


돌다리도 건너게 되는 군요~


한참을 내려오니 계단이 보입니다~


그 옆에 견암폭포가 있습니다~

여기는 상층부입니다~


계단을 내려오면서 보이는 중간부입니다~


계단을 내려오면 좌측으로 길이 있습니다~

그리로 돌아서 가면 폭포 아래로 갈 수 있습니다~


폭포 아래서 찍은 모습입니다~^^

수량이 풍부 하면 멋있을거 같은데 물이 별로 없네요~ㅋ


폭포에서 돌아나오면 바로 주차장이 나옵니다~^^


산자체는 그리 멋있는 곳이 많지는 않았습니다만, 올망졸망한 바위와 주변 경치는 아주 좋았다고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물론 소나무 숲도 좋았구요~^^


GPS 트랙정보 : 비계산우두산의상봉_201612040907.gpx


비계산우두산의상봉_201612040907.gpx
0.38MB

'등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량도 하도 칠현봉 위주 산행~  (0) 2017.03.07
오대산 비로봉 산행~  (0) 2017.02.06
쉰음산, 두타산 산행~  (0) 2016.11.07
설악산 공룡능선 산행~  (0) 2016.10.04
지리산 산행~  (0) 2016.09.1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