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17년 05월 07일 11:30

코스 : 용봉초교-용봉산-가루실고개-육괴정-차도따라 이동-덕산도립공원주차장(약 8.6km)

산행시간 : 약 4시간 40분

난이도 : 초급

기타사항 : 이번에도 포산사와 함께 하였습니다~

원래는 11시 전에 산행을 시작 했어야 하는데, 버스가 중간에 휴계소를 한번 더 들리는 바람에 30분 이상 지체 되어 산행시작이 많이

늦어져 버렸습니다~

정코스는 육괴정에서 덕숭산을 올라가는 거였지만 시간 관계상(점심시간 1시간 소요~ㅠ) 용봉산만 산행을 하게 되었습니다~ㅎ

고도표를 보시면 처음에 오르막 조금 올라가다가 약 0.9Km 지점 부터 급 오르막이 시작됩니다~

급 오르막 구간은 그리 길지 않으니 초보도 천천히 가면 4시간이면 산행 가능 합니다~

이후 능선을 타고 가다가 약 4.2Km 지점에 약간 급 내리막 있는데 땅이 마사토여서 미끄럽습니다~

여기만 주의 하시면 별 무리 없이 산행이 가능 합니다~^^

용봉초등학교 앞입니다~

여기서 산행을 시작합니다~

약 100M 정도 가면 요런 매표소가 있습니다~ㅠ

인당 1000원이네요~ㅋ

정보에 의하면 덕산광광온천 쪽에서 오르면 입장료가 없다고 합니다~ㅎ

이동네 마을엔 양귀비를 몇개씩 키우고 있었습니다~

조금 가니 오르막이 시작됩니다~

그래도 길은 나무로 우거져서 좋습니다~^^

조금 올라가면 용봉산 석불사가 있고, 그옆에 만물바위가 있습니다~

만물바위에는 엄청큰 미륵불이이 있습니다~^^

석불사 좌측으로 등산로가 있습니다~

이때부턴 경사가 조금 급해지면서 돌 계단이 많이 나옵니다~

능선인가 싶으면 다시 오르막이 시작되는 곳이 몇군데 있습니다~ㅎ

첫번째 조망점에 오르니 조망은 좋아 보이는데, 미세먼지로 선명하지는 않습니다~ㅠ

바위 암릉도 조금 올라갑니다~

그리고 두번째 조망이 터집니다~

두번째 조망점뒤 약간 급 오르막을 올라가게 됩니다~

세번째 조망점이 나오게 되고~

커다란 돌탑이 나옵니다~

이때 저멀리 산위에 있는 팔각정이 보이네요~

아마도 용봉산 자연휴양림방향 같습니다~ㅎ

그리고 용봉산 직전에 있는 투석봉이 나옵니다~

이때 저멀리 악귀봉이 보입니다~

드디어 도착한 용봉산 정상~

근데 바위 위에 정상석이 있어서 조금 위험해 보입니다~ㅎ

용봉산에서 노적봉으로 가는 길에 멋진 소나무와 바위가 있습니다~^^

바위위에서 바라본 기암괴석입니다~^^

노적봉도 보이기 시작합니다~^^

물론 그리로 가려면 요런 급내리막 계단도 내려가야 합니다~ㅎ

다음 봉우리인 노적봉에 도착합니다~

노적봉에는 아이스크림을 파시는 분이 있네요~ㅎ

여기는 용봉산 빼고 나머지 봉에는 정상석이 하나도 없습니다~ㅋ

노적봉에 바위가 큰게 하나 있는데 옆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그런데 그곳엔 신기하게도 옆으로자라는 소나무가 있네요~^^

다음 봉인 악귀봉으로 갈때도 급내리막 계단을 내려가야 합니다~

계단을 조금 내려가다 보면 우측에 멋진 바위가 하나 있습니다~

그리고 그옆에 행운바위라고 하는 바위도 있고요~^^

악귀봉에 오르기 위해서는 급 계단을 올라가야 합니다~

악귀봉에 도착하였습니다~

악귀봉에서 약간 좌측으로 내려가는 길이 있는데, 하산지점은 아니고 두꺼비 바위가 있는 곳으로 가는 겁니다~

즉, 두꺼비 바위를 보고 다시 올라와야 합니다~ㅎ

내려가는 길에 멋진 바위와 소나무가 있네요~

두꺼비 바위 전망대에 도착하면 왼쪽으로 기암괴석들이 보이는데, 맨 좌측에 있는 바위가 두꺼비 바위입니다~^^

다시올라오니 물개바위도 있네요~^^

용바위로 향하는데 출렁다리 있습니다~

물론 급내리막 계단이 여기도 있네요~

조금 내려가면 쉼터도 있습니다~

나무 계단도 내려가네요~

그러다 멋진 바위도 만나게 됩니다~

완만한 경사를 올라가기도 하고~

멋진 바위위로도 올라갑니다~

이근처가 용바위라는데 이바위를 말하는건지는 잘 모르겠네요~ㅋ

용바위에서 조금 진행하면 계단을 올라가면서 전망대가 나옵니다~

올라가면 탁트인 전망이 한눈에 들어 옵니다~^^

이후에도 조금씩 올라가기도 하고 내려가기도 합니다~

그러다 삼거리가 나오는데, 덕숭산으로 가려면 여기서 좌턴 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저흰 일단 직진 합니다~ㅋ

이후 길은 잠시 좋습니다~

그러다가 급내리막이 잠시 이어집니다~

다시 오르막 계단이 나오면 좌측으로 내려갑니다~

그러면 임도 같은 길이 나옵니다~

잠시뒤 임도가 나오는데, 이게 생긴지 얼마 안되었나 봅니다~

원래는 여기서 직진으로 내려가야 하는데 일단 우측으로 2~300M 진행후 내려갔습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면 왼쪽으로 내려가는 길이 있으니 바로 내려가길 추천합니다~ㅎ

우측으로 조금 가니 왼쪽으로 송전탑으로 내려가는 길이 있습니다~

송전탑에서 왼쪽으로 보면 희미한 길이 보입니다~

길로 조금 가면 임도를 만나게 됩니다~

임도는 마을길이고 그옆으로 보리밭이 넓게 있네요~^^

마을을 나오면 도로가 있는데 바로앞에 저수지가 있습니다~

저수지를 와쪽으로 돌아서 가면 큰 도로가 나옵니다~

도로를 따라 한참을 가면 수덕사 일주문이 나옵니다~

이리로 들어가면 주차장으로 바로 가게 됩니다~^^

일정도 빡빡했고, 길도 조금 이상해서 해매다 보니 시간이 많이 지체 되어 버렸습니다~

육괴정에서 덕숭산으로 해서 수덕사로 내려가는 거는 약 2시간이면 충분한 코스 입니다~

덕숭산을 못간건 아쉽지만 그래서 용봉산 멋진 산임에는 틀림없는거 같습니다~^^

GPS 트랙정보 : 용봉산_201705071128.g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