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18년 03월 11일 09:20

코스 : 화북분소-문장대-문수봉-정법대-신선대-입석대-비로봉-석문-천왕봉-세심정휴게소-법주사-주차장(약 15.4km, 법주사포함 16Km)

산행시간 : 약 6시간 30분

난이도 : 중급

기타사항 : 이번에는 조은산 걷기 클럽과 함께 하였습니다~

   눈길이 미끄러워서(신선대까지 아이젠 미착용) 시간이 조금더 소요 된듯 합니다~ㅋ

   산행중 입석대는 찾지를 못하였네요~ㅠ

   문장대가 가종 좋았던거 같습니다~^^

   실제 산행 시간은2시간 50분 정도 소요 되었네요~


산행코스도 및 고도표



고도표를 보시면 약 1Km 까지는 완만하게 가다가 이후 문장대 휴계소까지 계속 올라갑니다~

물론 중간중간 완만한 곳이 있긴합니다~

이후 문장대에서 천오아봉 직전까지는 능선을 타고 가는데 고도표상은 완경사인거로 보이나 중간 중간 급경사오르내리는 곳이 있습니다~ㅎ

천완봉 직전에 급오르막을 잠시올라가면 됩니다~

이후 세심정까지 경사가 있는 내리막을 지속적으로 내려가고, 세심정에서 부터는 평지같은 완경사로 법주사까지 갑니다~^^


화북분소 아래에 있는 주차장입니다~

주차장에서 도로따라 올라가도 되고, 좌측 화장실 옆으로 올라가도 됩니다~


조금 가니 화북분소가 있습니다~


시작부터 풍경이 멋지네요~^^


처음엔 완경사로 걷기 좋은 길을 따라 올라갑니다~


조금가니 성불사(오송폭포)갈림길이 있습니다~

일단은 폭포는 패스하고 우측으로 갑니다~ㅎ


다리하나를 지나고 돌계단이 나오는가 싶더니 오르막이 시작됩니다~ㅎ


온도가 높아서 계곡엔 물이 콸콸 쏟아지네요~^^


길에도 눈이 애법 쌓여 있기 시작합니다~


그러다가 멋진 바위가 있었는데,


뒤로 가니 멋진 풍경이 펼쳐지네요~^^


바위 계단에도 점점 눈이 쌓여 갑니다~


조금더가니 꼭 새처럼 생긴 바위가 있네요~^^


그리고 아마도 문장대에서 가야할 능선인거 같은데 기암괘석이 좋습니다~^^


이제 길이 완전히 눈으로 뒤덮여 있습니다~


그리고 아예 흙길이 보이지 않게되네요~


그렇게 올라가니 문장대 휴게소에 도착합니다~

여기서 우측으로 문장대를 올라가고 좌측으로 법주사로 내려가게 됩니다~


조금 올라가니 문장대석이 있는데 작은게 하나있고 그에 큰게 하나더 있습니다~ㅋ


문장대석에서 조금더 올라가면 전망대가 있습니다~

올라보니 풍경이 장난이 아니네요~^^




이때 나타난 상주시 헬리콥터가 바로위로 지나갑니다~ㅋ


다시 문장대 휴게소로 내려오니 일렬로 서 있는 나무가 멋지네요~^^


처음엔 완경사로 걷기 좋으나 눈길에는 좌측으로 잘못하면 굴러 떨어질지도 모르겠네요~ㅋ


조금 가니 문수봉이 나옵니다~


이후도 계속 오르내리는데 경사도 있고 눈도 있고~ㅋ


저멀리 천왕봉도 보이고 가야할 능선도 보이네요~^^


눈이 많아서 아이젠 없이 걷기엔 무척 힘이드네요~ㅋ


그러다가 신선대에 도착합니다~


계속 진행하는데 군데군데 멋진 바위들이 한둘이 아닙니다~^^


물론 경사가 있는 곳엔 어김없이 계단이 나오기도 합니다~ㅎ


좁은 바위틈 사이로도 가네요~ㅋ


그리고 비로봉이 나옵니다~^^


잠시뒤엔 석문도 나오네요~


드디어 천왕봉 갈림길이 나옵니다~

우측으로 법주사로 내려가고직진하면 천왕봉입니다~

일단 천왕봉으로 간뒤 다시 여기로 와서 법주사로 내려갑니다~ㅎ


조금 가니 오르막이 시작됩니다~


중간쯤 가니 좌측에 헬기장이 있네요~


멋진 솟대바위들이 여기저기 있습니다~^^


드디어 천왕봉이 보이네요~ㅋ


천왕봉 정상석입니다~^^


다시 삼거리로 돌아와서 하산을 하는데 경사가 만만치 않습니다~


얼마간 내려가니 완경사가 나오길래 좋아했는데~


바로좌측에 배석대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옆으로 멋진 풍경도 펼쳐지네요~^^


다시 시작되는 경사에 돌계단~ㅋ


얼마간 더내려가니 드디어 계곡이 나옵니다~


뽕긋한 바위도 있습니다~ㅋ


그리고 엄청큰 석문이 나옵니다~^^


석문을 지나면 다시 한동안 내리막 경사입니다~


그러다가 갈림길이 나오는데 좌측은 상환암으로 우측이 하산길입니다~


조금더 내려가니 다리가 나오고 갈림길이 나옵니다~

우측은 경업대 방향에서 하산하는 길입니다~


그리고 계곡은 한층 커지고 물도 아주 맑네요~^^


잠시뒤 세심정에 도착합니다~


세심정을 지나면 세조길이라고 도로와 구분된 데크길이 나옵니다~


조금 가면 목욕소가 나오네요~


그리고 호수가 나오는데 길이 아주 좋습니다~^^


여러 호수 사진을 찍었는데 호수 끝에서 찍은 사진이 제일 좋네요~^^


호수를 지나면 눈썹바위가 나옵니다~


그리고 법주사에 도착합니다~


법주사에 팔상전인데 멋지네요~


그옆에 엄청큰 금동미륵대불이 있습니다~


다시 법주사에서 나오면 우측으로 산책로가 있습니다~


산책로로 한참걸어가면 일주문이 있습니다~


일주문을 지나면 매소가 있습니다~ㅎ


그리고 바로 탐방지원센터가 나옵니다~


매표소를 지나 다시 산책로로 가다가 도로로 나간뒤 얼마간 더가면 속리산 터미널이 나오는데 터미널 뒷편에 대형차 주차장이 있습니다~ㅋ


여긴 다 좋은데 버스 주차장까지 거리가 너무 멀어서 아주 지루하네요~ㅠ

눈온 산도 멋있는데, 봄, 여름, 가을에도 멋질거 같습니다~^^


GPS 트랙정보 : 속리산_201803110919.gpx


속리산_201803110919.gpx
0.52MB

'등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밀양 꾀꼬리봉~  (0) 2018.03.26
금오도 비렁길 1~3코스~  (0) 2018.03.19
청도 대비사(대비지) 환종주~  (0) 2018.03.05
창원 무학산, 대곡산 산행~  (0) 2018.02.19
제왕산 산행~  (0) 2018.01.2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