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19년 08월 11일 09:50

코스 : 여원재-입망치-수정봉-움막갈림길-구룡폭포-구룡계곡-육모정(약 13km)

산행시간 : 약 5시간 30분(식사 및 휴식 시간 1시간 10분 포함)

난이도 : 초중급

기타사항 : 이번에도 포항 산벗 산악회와 함께 하였습니다~

일반적인 등산이라기 보다는 트래킹에 가깝다고 보시면 됩니다~

구룡폭포에서 계곡으로 가는 길이 데크 계단으로 급경사인거 빼고는 대체로 좋습니다~

여름이어서 일반적인 등산이 아닌 이번 코스를 기획한거 같습니다~^^

고도표를 보시면 대체로 완만하나 오르내림이 조금 있습니다~

약 4.5Km에 있는 수정봉 오를때 많이 올라가는데 경사도 그리 세지 않습니다~ㅎ

약 10Km 지점에 있는 구룡폭포에서 계곡 하산시 데크 계단 경사가 아주 크니 여기만 조심히 내려가면 됩니다~^^

여원재 휴게소에서 산행을 시작합니다~

휴게소 바로 우측에 등로입구가 있습니다~

잠시 언덕을 넘어가는데 중간에 개활지가 있어서 조망이 좋습니다~^^

언덕을 내려가면 임도로 잠시 걸어갑니다~

임도길도 있고 산길도 있는데 중간중간 임도를 만나게 되네요~

가끔 계단도 있는데 그리 길지는 않습니다~

이번코스는 대체로 소나무 숲길이 계속이어집니다~^^

여기서 부터 본격적으로 산길로 가게 됩니다~

임도를 따라가면 주지암이 있는데 주지암 근처에 주지봉이 있습니다~

원래는 그곳도 다녀오기로 했는데 선두조만 가버리고 이후는 몰라서 그냥 진행해 버렸습니다~ㅋ

주지암 갈림길에서 조금 가니 남원쪽 조망이 확트입니다~^^

얼마간 가면 갈림길이 나옵니다~

직진하면 조망이 좋다고 하여 갔는데 전혀 조망이 좋지를 않습니다~

물론 수풀을 조금 해치니 이런 조망이~^^

갈림길에서 우측으로 조금 내려가니 여기도 조망이 좋은곳이 있습니다~^^

그리고 소나무 숲에서 하늘을 보니 이또한 좋으네요~^^

잠시 완만한 숲길도 걸어 갑니다~

그러더니 입망치가 나옵니다~

여기서 수정봉까지 계속 오르막으로 올라가야하는데 경사도는 그리 높지 않습니다~ㅎ

한참을 올라가니 돌계단이 나옵니다~

그리고 수정봉이 나오네요~^^

수정봉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수정봉에서 조금 내려가는가 싶더니 조금 다시 올라가는데 고인돌 같은 바위가 있네요~

그리고 움막이 있는데 원래 좌측으로 와야 하는데 그냥 지나쳐 버렸습니다~

바로 옆에 덕운봉이 있는데 그곳에서 이리로 오니 보이네요~ㅎ

덕분에 덕운봉도 찍고 내려갑니다~ㅎ

내려가는 길에 멋진 소나무와 산세가 있어서 한컷 찍고 갑니다~^^

여기도 길에서 조금 옆에 있는 구룡봉입니다~

그리고 산성터 같은곳도 지나갑니다~

산성터를 지나니 급내리막이 잠시 나옵니다~

요상한 소나무들도 많이 있는데 왠쪽꺼는 꼬인듯 안꼬인 소나무 두그루고 오른쪽은 뿌리인지 줄기인지 모르겠는 소나무 입니다~ㅎ

잠시뒤 지리산 둘레길 임도와 만나게 됩니다~

둘레길로 조금가면 우측으로 구룡폭포로 가는 길이 있습니다~

잠시 개활지가 나오네요~

개활지 지나면 임도가 나오는데 임도롤 조금 가니 다리가 하나 나오는데 이때 우측으로 내려갑니다~

내리막 데크 계단 경사가 만만치 않습니다~ㅎ

구룡폭포에 도착하면 위로 올라가는 철계단이 있는데 올라가면 밑에서 안보이는 상부 폭포가 있습니다~

다시 내려가는 길에 폭포 중간에 있는 곳이 이뻐서~ㅎ

일단 구룡폭포를 보려면 출렁다리를 건너야 하는데 엄청 흔들립니다~ㅋ

출렁다리에서 아래쪽 모습입니다~

출렁다리를 지나면 구룡폭포 전망대가 있습니다~

구룡폭포가 하방 폭포가 아니라 경사 폭포 입니다~^^

폭포에서 내려가는 길에 바라본 풍경입니다~

멋진 바위들도 조금 있습니다~

그리고 완전히 급경사 계단이 나옵니다~

다 내려오니 멋진 계곡이 있네요~^^

조금 더가니 위에서만 볼수 있는 폭포가 있는데 솔직히 구룡폭포 보다 나은거 같습니다~ㅎ

여기도 출렁다리가 있습니다~

물론 여기도 많이 흔들리네요~^^

내려가는 네네 멋진 계곡을 계속 보면서 갑니다~^^

그러다가 계곡 너머 마위벽에 요상한 바위가 걸려 있는듯 해서~ㅋ

구룡계곡 4곡인 서암이라는 곳입니다~

폭포 바위가 요상하게 생겼네요~^^

잠시뒤 계곡길이 끝나고 도로로 올라갑니다~

도로 좌측에 데크길이 있는데 그리로 갑니다~

그러면 잠시뒤 육모정이 나옵니다~

육모정 지나 조금 더가면 주차장이 나오고 오늘의 산행을 종료합니다~^^

태풍이 중국으로 가서 다행히도 시원한 바람이 중간중간 불어 줬습니다~

덕분에 간만에 조금은 편안한 산행을 할 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GPS 트랙정보 : 남원_수정봉_구룡폭포_201908110945.g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