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19년 08월 18일 09:00

코스 : 구만산장입구-구만암 갈림길- 봉의저수지갈림길-억산갈림길-구만산-구만폭포-구만암-구암산장입구(약 10.3km)

산행시간 : 약 4시간 45분(식사 및 휴식 45분 포함)

난이도 : 초중급(초급은 하산시 경사가 급해서 힘들수 있어요~)

기타사항 : 이번에도 7080산악회와 함께 하였습니다~

기상청 예보로는 맑음이라고 해서 전망이 좋을줄 알았더니 그리 짙은건 아니지만 안개인지 운무인지 때문에 조망이 잘 나오질 않았습니다~

습도가 워낰 높다보니 땀이 범벅이 되어 버립니다~ㅎ

정상에서는 볼게 별로 없지만 간간히 조망이 좋은곳도 있고, 구만 폭포와 협곡이 아주 멋진 곳입니다~^^

고도표를 보시면 사실 구만암에서 부터 오르막이 한참을 이어집니다~

약 2Km 까지는 경사가 있는 오르막이고 이후는 오르내리기도 하면서 올라갑니다~

어느정도 올라가면 평지는 아니고 오르내리면서 역시 진행 합니다~

억산 갈림길 가기전에 갈림길 같은곳이 있는데 기본 등로는 약간 우측인데 직진을 하면 작은 봉우리지나 벼랑 끝에 도달 합니다~

그곳 전망이 좋을거 같은데 운무로 인해 조금 아쉽습니다~ㅎ

또한 길이 있기는 하나 희미하고 끝에 벼랑이 심하니 초보분들은 가지 않는게 좋을거 같습니다~ㅋ

구만산 정상에서 구만폭포 직전까지 급경사 내리막을 내려갑니다~

구만폭포에서 부터는 계곡을 따라 조금 오르내리면서 진행하는데 계곡을 여러번 건널때 반대편 길이 안보이는 곳이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구만산 주차장입니다~

안개인지 운무인지 때문에 시야가 그리 좋지 않습니다~

저멀리 구만산이 보이네요~^^

직진해도 될거 같은데 이런 돌담옆으로 올라갑니다~

그러면 포장 도로를 따라 조금 걸어갑니다~

잠시후 임도길이 나오는데 여기까지는 걷기 좋습니다~^^

마지막 산장을 지나면 구만암이 있는데 그곳에서 우측으로 본격적인 산행이 시작됩니다~

지그재그로 한참을 올라가네요~ㅋ

한동안 오르고 나면 바위 굴 같은곳을 지나게 됩니다~

이때부터 완경사가 나옵니다~

조망이 보이는 곳도 있습니다~^^

밧줄구간이 올라갈때 하나 나옵니다~

드디어 능선에 올라섭니다~

원래는 반대편에서 올라왔는데 사유지로인해 등로가 폐쇄되었다고 합니다~

조금 진행하니 아주 작은 고사목 하나가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소나무 줄기가 세개인지 네개인지 헷갈리는 나무 한그루가 있습니다~ㅋ

이렇게 좋은 길도 한번씩 나옵니다~^^

가끔 조망 바위가 있는데 열시나 흐리게 나옵니다~ㅠ

반대쪽은 더 심하네요~ㅎ

해가 한번씩 비추면서 약간은 옅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바위를 오르게 됩니다~

산내면이 원래는 한눈에 들어와야 하는데 그렇질 못하네요~ㅠ

바위 위에 오르니 멋진 나무가 한그루 있습니다~^^

조금 더가니 하트를 만들다만 소나무가 있습니다~^^

여기도 가끔 조망이 좋은곳이 있습니다~

거의 평지 같은 길을 가다보면 길에서 우측으로 요상한 소나무가 있습니다~

앞만 보고 가면 볼수 없는 소나무 인데, 여러각도에서 찍어 보았습니다~^^

약간 내리막을 가다보면 갈림길이 나옵니다~

우측은 선명하고 직진은 희미 합니다~

지도상으로 보아 직진하면 조망이 좋을거 같아서 다녀오기로 합니다~ㅎ

요런 봉우리가 나오네요~

봉우리에서는 조망이 별로 입니다~

봉우리 지나 조금 더가면 절벽이 나오는데 날씨만 도와 주었다면 조망이 아주 좋았을거 같습니다~^^

다시 돌아와서 얼마간 가니 드디어 억산 갈림길이 나옵니다~

잠시뒤 구만산 정상이 보입니다~

구만산 정상입니다~

올라오던데로 직진하면 하산을 하는데 처음에는 완경사입니다~

조망도 여기저기 조입니다~^^

더디어 급경사 지그재그 길이 나옵니다~

이때 좌측에 조망바위가 하나 있는데 협곡이 좋습니다~

사진 좌측에 있는 암봉이 이전에 잠시 다녀온 봉우리입니다~^^

조금 더내려가니 협곡이 훨 보기 좋습니다~^^

더디어 계곡이 나오면서 급경사가 끝납니다~^^

그리고 요런 곳을 지나게 됩니다~^^

잠시뒤 협곡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그때 오르막 계단을 올라가네요~ㅎ

데크위에서 바라본 암봉이 멋지네요~^^

그리고 저멀리 암봉이 보이는데 이전에 올라갔던 암봉입니다~^^

그리곤 급경사 내리막 계단을 내려갑니다~

바로 왼쪽에 폭포가 있는데 아래에 사람들이 인산인해입니다~ㅋ

구만폭포입니다~^^

폭포부터 이어지는 너덜길이 장난이 아니네요~

그래도 중간에 돌탑도 있습니다~^^

다시 나무데크 계단을 내려갑니다~

계단으로 내려가다보면 요런 작은 폭포가 있습니다~

물론 이후에도 아지자기한 폭포들이 여기 저기 있습니다~^^

요거는 꽤 큰 폭포입니다~

그리고 바로 옆에 쫄쫄쫄 흐르는 폭포(?)도 있는데 더울때는 잠시 들어 갔다가 와도 됩니다~^^

간만에 흙길이 나오네요~^^

작은 바위가 커다란 바위를 받치고 있는 것도 보고 갑니다~^^

더디어 구만암이 나옵니다~

잠시뒤 주차장이 나오고 산행을 종료합니다~^^

여기 주차장은 주차비를 받는데, 대형은 일만원이네요~

산행 완료후 주차장에 도착하면 주차비 받는곳 윗쪽에 공용화장실이 있는데 그 앞에서 샤워장 이용객에게 일천원을 받고 있습니다~

저도 그냥 일천원 드리고 시원하게 샤워했는데 나름 괞찮은거 같습니다~^^

GPS 트랙정보 : 밀양_구만산_201908180902.g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