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19년 10월 12일 10:25

코스 : 삼가주차장-당골-골넘이재-풍기온천(약 6.8Km)

트래킹시간 : 약 1시간 40분

난이도 : 초급

이동정보 : 이번 코스는 1회 환승하면 쉽게 갈수 있습니다~

 풍기온천에서 25번(죽령,희방사행) 버스를 타고 풍기시내 읍사무소로 이동합니다~

 읍사무소 건너편 소백산약국 정류장으로 길을 건너서 26번(삼가동행) 버스로 환승하변 됩니다~

 보통은 양방향 정류장 이름이 같은데 여기는 다르네요~ㅋ


<소백산자락길 2자락-1(곰네미길, 삼가동-풍기온천) 이동정보>

   08:50 풍기온천 주차장 도착

   09:16 - 09:26 풍기온천-읍사무소(25번 카드 1,200원, 09:00에 죽령출발)

   10:01 - 10:15 소백산약국-삼가주차장(26번 카드환승)

   ※ 금일부터 풍기임삼축제가 있어서 버스가 조금 늦은거 같습니다~(자리가 거의 꽉차네요~ㅎ)


트레킹코스도 및 고도표



일단 이코스는 트랙을 구할 수 없어서 트랙을 만들어 갔습니다~

그래서 혹 길을 찾을 수 없을까봐 내심 걱정을 하고 갔는데 생각보다 잘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자락길 산길중 가장 정비가 잘되어 있는 코스로 보입니다~

특히 금일 영주 소백힐링 걷기대회가 있는데 20Km 구간 코스중 곰네미길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풍기에서 삼가동으로 간뒤 곰네미길로 걷고나서 풍기온천전에 풍기로 돌아가는데 오전 09:00 풍기 출발입니다~

아마도 제가 조금 늦게 출발했으면 같이 갈수도 있었을거 같습니다~ㅎ

일단 고도표에서 처음부터 약 1.2Km까지 거의 평지로 보이는데 아마도 고도계가 잘못된거 같습니다~

즉, 0Km에서 1.2Km 급경사로 나오는 고도까지 경사가 있다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이후 산길로 들어 가는데 완경사로 올라가다가 마지막 곰네미재 올라갈때 급경사 조금 있습니다~

하산길이 올라갈때보다 조금 더 경사가 있는거 같습니다~^^


풍기온천 입구입니다~


입구 아랫쪽에 버스정류장이 있습니다~(할머니가 있어서 앞에서 찍지 못했네요~ㅋ)


읍사무소 정류장입니다~


읍사무소 맞은편에 있는 소백산약국 정류장입니다~


삼가주차장입니다~

버스가 여기까지 오네요~^^


주차장에서 위로 조금 가면 갈림길이 있는데 여기서 좌측으로 들어갑니다~


하늘도 맑고 풍경도 좋습니다~^^


길을 굽어 돌아가는데 엄청난 소나무가 있습니다~

수령이 700년이나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엄청큰 은행나무길도 있습니다~


얼마간 임도로 올라가니 옆으로 들어가라고 하네요~(앞에 녹색 표시가 영주 소백힐링 걷기대회 표시입니다~)


다시 풍경이 펼쳐집니다~


계곡을 굽이 돌아나오면 민가가 있는데 그곳에 갈림길이 있습니다~

좌측 좁은길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산길 들어가기전 마지막 풍경이 나옵니다~^^


산길은 상당히 좁지만 길을 확연합니다~^^


가끔 데크 다리도 나옵니다~


어느정도 가면 쉼터도 몇군데 나옵니다~


물론 너덜길도 가는데 이때 주의를 조금해야 합니다~(길이 조금 애매~ㅎ)


그러다가 경사가 조금 급해지기 시작합니다~


물론 이내 곰네미재에 도착합니다~


곰네미재입니다~


하산길은 전체적으로 경사가 조금 더 있어 보입니다~

물론 길은 넓어서 좋습니다~^^


낙엽송 길도 아주 좋습니다~^^


데크길도 나옵니다~


그러다가 돌길이 나오는데 그러면 산길이 거의 끝나간다고 보면 됩니다~


이제 포장도로로 나옵니다~


조금 내려가니 쉼터가 있네요~


그리고 풍기 온천방향으로 풍경이 아주 좋습니다~^^


왼쪽으로 밭이 있는데 전기울타리가 있고 울타리 안쪽에 돌탑들을 만들어 놓았는데 요게 제일 압권입니다~^^


오른쪽으로는 멋진 산 풍경이 있네요~^^


그러다가 도로 밑 굴다리로 갑니다~


굴다리가 두개인데 첫번째 굴다리는 사각 박스형이네요~


곧이어 둥글형 굴다리를 지나갑니다~


그러면 잠시뒤 풍기온천 뒷편이 나옵니다~


잠시뒤 도로가 나오는데 여기서 걷기대회는 직진을 자락길은 우측으로 갑니다~


풍기온천 답벽에 담쟁이로 가득한데 서서히 단풍이 들고 있네요~^^


잠시뒤 풍기온천으로 들어갑니다~


풍기온천 입니다~

좌측에 보이는 버스정류장 옆에 자락길 안내도가 있습니다~


자락길 안내도에서 트래킹을 종료합니다~^^


이렇게 자락길을 모두 걸었습니다~

약간 아쉬움이 남는 길임에는 틀림없을거 같습니다~

특히 8,9 코스만 정비를 잘하면 좋은 길이 될꺼라고 빋어 의심치 않습니다~

자락길은 인증이 없는 관계로 여기서 모두 종료합니다~^^



<GPS 트랙정보>

2 자락-1(곰네미길) : 자락길_21_201910121024.gpx


자락길_21_201910121024.gpx
0.23MB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