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20년 06월 27일 09:40

코스 : 천태사입구-천태사-용연폭포-꿈바위-천태공원-천태산-용연폭포-천태사-천태사입구(약 7.9Km)

산행시간 : 약 03시간 25분(휴식및 간식시간 포함)

난이도 : 초중급

 

기타사항 : 가볍게 다녀올수 있는 산이 어딜까 하다가 양산 천태산을 다녀왔습니다~

물론 전날 비가온 상태라 습도가 매우 높다보니 컨디션 난조로 올라갈때 힘이 드네요~

보통 천태산으로 바로 올라가서 천태공원으로 가는데 반대로 돌았습니다~

올라갈때 조금 힘들고 내려올때 조금 쉽게 잡았습니다~ㅋ

 

산행코스도 및 고도표

고도표를 보시면 천태사에서 용연폭포까지 조금 급한 오르막 올라가고, 이후 완경사로 조금 간뒤 꿈바위까지

다시 오르막 치고 올라갑니다~

꿈바위에서 약 1.5Km를 도로로 조금 올라갔다가 천태공원지나 봉우리하나 올라갈때 조금더 올라가면 오르막은

거의 끝이 납니다~

천태산에 오른뒤 이후는 거의 완경사인데 중간중간 약간 경사가 있는곳이 있습니다~

용연폭포에서 부터는 잠시 경사가 있는 데크계단을 내려가야 합니다~^^

 

천태사입구 도로 입니다~
주차공간이 여기저기 있습니다~

제1문입니다~

조금 올라가면 천태사가 있습니다~

천태사를 지나 곧장 가면 돌계단이 있습니다~

조금 더가면 커다란 돌이 있는데 그 옆으로 올라갑니다~
근데 이돌 내려올때 보면 반전입니다~ㅋ

너덜길을 조금 올라갑니다~

근데 아무생각 없이가다가 윗길로 올라가 버렸네요~ㅠ

약간 우측으로 나있는 길을 가야합니다~ㅎ

그러면 나무 데크 계단을 올라갑니다~

얼마간 올라가면 우측에 직벽 바위가 있는데 약간 웅장해 보이네요~

그리곤 용연폭포가 나옵니다~
수량이 부족해서 그렇지 꽤 긴 폭포입니다~

폭포를 지나면서 잠시 숨을 고른뒤 다시 계단을 올라갑니다~

중간중간 조망바위가 있습니다~

그러다가 잠시 계곡을 따라 올라갑니다~

그러면 곧 갈림길인데 하산은 직진길로 내려오고 지금은 좌측길로 갑니다~

이번엔 돌계단이 나오는데 상당히 가파릅니다~

여기도 중간중간 조망바위들이 있으나 거의 같은 그림 뿐이네요~ㅋ

바위 사이로도 지나갑니다~

물론 조망바위중 넓은 바위도 있습니다~

오르막을 다 올라가면 꿈바위가 있습니다~
아마도 열쇠고리 걸수 있도록 해둔거 같습니다~

커다란 댐이 보입니다~

여기서 위로해서 산길로도 갈수 있는거 같은데 그냥 날도 덥고해서 직진합니다~ㅋ

잠시뒤 도로가 나옵니다~

그리고 호수 전망대가 나옵니다~

호수사진이 어딘가로 사라져 버렸네요~ㅋ

잠시뒤 천태공원을 지나갑니다~

공원이 끝나고 바로 우측으로 산길로 들어갑니다~

처음엔 완만한 좋은길로 갑니다~

잠시뒤 갈림길인데 좌측으로 올라갑니다~

그러먄 오르막이 시작됩니다~

얼마간 올라가면 봉우리가 나오는데 올라가기전에 우측으로 질러가는 길도 있습니다~ㅋ

능선을 따라 조금 가면 다시 봉우리가 나옵니다~

이후 잠시 내려가네요~

그때 멋진 소나무 한그루가 눈에 들어옵니다~^^

얼마간 가면 갈림길인데 아무생각 없이 가다가는 직진하기 딱 좋은 곳이네요~ㅎ

좌측으로 조금 올라가면 갈림길인데 우측으로 갑니다~

조금 더가면 갈림길인데 우측은 천태산으로 바로 가고 좌측은 암봉하나를 거쳐서 가는 코스입니다~

암봉에 올라가니 조망이 아주 좋습니다~^^

잠시뒤 천태산 정상에 도착합니다~

여기도 암봉인데 가운데 정상석이 있습니다~

여기도 조망이 좋습니다~

천태호도 아주 잘보입니다~^^

돌아서 내려가는데 암봉에 나무하나가 멋있네요~^^

한동안 완경사로 내려가다보면 갈림길에서 좌측으로 갑니다~
물론 직진하면 약 800M 를 돌아서 내려갈 수도 있습니다~ㅋ

여기도 조망바위는 있습니다~

조망도 있습니다만 이전 조망과 거의 비슷하네요~ㅋ

꿈바위를 땡겨서 찍어 보았습니다~

조금 경사가 있는 곧은 지그재그로 해두어서 경사를 완만하게 해두었네요~

바위 위에 누워있는 듯한 소나무가 있습니다~

그 옆에 요상하게 생긴 바위가 있네요~

내려가서 보니 바위 굴입니다~

조금 더가면 계곡이 나옵니다~

바위위를 타고 내려가는 계곡이 계속 됩니다~

중간 중간 이런 커다란 바위들이 있습니다~

이전에 올라갈때 갈림길을 지나갑니다~

이제 폭포로 가기위해 다시 나무 계단을 내려갑니다~

용연폭포 상단에 있는 작은폭포 입니다~

그위에도 폭포같은 물줄기가 있네요~

이번엔 우측 암벽을 바라 봅니다~

저 아래 천태사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전 올라갈때 본 바위 내려오면서 보니 뭔가가 입을 떡하니 벌리고 있는 듯한 형상입니다~

천태사에 도착하면 좌측에 엄청난 크기의 암벽을 깍아 만든 불상이 있습니다~

드디어 천태사입구에 도착하여 산행을 종료합니다~

그런데 입구 암벽에 말벌집이 있네요~ㅠ

바로 옆에 주차를 했었는데 출발직전 이상한게 있어서 보니~ㅎ

양산은 김밥짐이 꼬마김밥으로 유명 한가 봅니다~
아침에 꼬마김밥과 국수를 먹었는데 김밥에 치즈가 있어서 인지 날씨 탓인지 속이 더부룩한게 꿈바위까지
가는데 애를 먹었네요~

 

트랙정보 :

양산_천태산_202006270935.gpx
215.6 kB

'등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경 도장산~  (0) 2020.07.20
함안 전투산(상데미산)~  (0) 2020.07.13
영양 일월산~  (0) 2020.06.22
문경 공덕산~  (0) 2020.06.13
청양 칠갑산~  (0) 2020.05.1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