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20년 12월 12일 09:40
코스 : 휴양림주차장-합수곡-가삽고개-가리산-무쇠말재-합수곡-휴양림주차장(약 8.5Km)
산행시간 : 약 03시간30분(약간의 휴식 및 간식시간 포함)
난이도 : 초급(정상암봉 오를때 초보자만 가기는 약간 무리가 있어 보임)

 

기타사항 : 원래는 제가 가고자하는 곳으로 가는데 이번에는 따라서 다녀왔습니다~

  거리도 상당하고 날씨도 쌀쌀하고 해서 원래는 등골산쪽으로 올라가려 했으나 그냥 간단히 다녀왔습니다~ㅎ

  정상 직전에 암봉오르는 길과 1봉과 2봉 갈림길에서 2봉과 3봉 가는길 그리고 다시 정상올라가서 하산 할때

  모두 위험 구간입니다~

  잠깐이긴 하지만 겨울에는 특히 조심하여야 할거 같습니다~^^

 

산행코스도 및 고도표

고도표를 보시면 1.5Km까지는 도로와 임고길로 가다가 이후 본격적인 산행이 시작됩니다~
약 3Km지점(가삽고개)까지 올라간뒤 이후는 능선을 따라 완만히 진행합니다~
암봉이 시작되면 가파른 길을 철봉과 파이프 계단으로 올라가면 정상입니다~
정상에서 다시 철봉과 파이프계단으로 내려간뒤 잠시 완만히 가다가 무쇠말때에서 약간 경사가 있는 내리막을 얼마간 갑니다~
함수곡에 다다르면 경사는 완만해지고 하산을 하면 완료됩니다~^^

 

휴양림주차장입니다~
입장료 인당 2,000원 차량과 운전자는 3,000원 이내요~

도로를 따라 올라가는데 아늑한게 좋습니다~

얼마간 가면 강우레이더 관측소가 있습니다~
레이더는 정상에 올라가면 잘보입니다~

관측소지나 조금가면 철망으로 급수시설이 있고 길이 좁아지면서 산길이 시작됩니다~

다시 조금더가면 갈림길인데 보통 우측으로 올라가서 좌측으로 내려옵니다~

초반부터 나무계단이 나오네요~

돌계단도 있으나 경사가 그리 급한것은 아닙니다~

올라가면서 좌측으로 보면 가리산 정상 암봉이 가끔씩 보입니다~

그래서 줌을 많이 땡겨 보았습니다~

경사가 완만해지면 좌측에 화전민 샘터가 있가 되어 있네요~

말 그대로 터일 뿐입니다~ㅋ

샘터를 지나면 첫번째 능선에 도착합니다~

조금더 진행하면 나무계단이 나오고 두번째 능선에 도착합니다~
여기서 좌측은 가리산 우측은 등골산입니다~

이후 완만한 능선길을 얼마간 갑니다~

중간에 요상한 나무가 있네요~

이제 암봉이 훨씬 잘보입니다~

여긴 아무래도 요상한 나무가 많이 있는거 같습니다~ㅎ

그리고 더디어 조망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암봉이 시작되는 곳을 찍으려 하였으나 사람들이 무더기로 모여 있어서 찍을 수가 없었네요~
좁은 곳에서는 되도록이면 많은 분들이 뭉쳐 있지 말아 주었으면 합니다~ㅎ

그곳을 지나면 더디어 시작되는 급경사 철봉에 철파이프 계단입니다~

이게 겨울에는 특히 미끄러우니 조심해야 합니다~

첫번째 급오르막 구간을 오르니 조망이 펼쳐집니다~

두번째도 오르니 조망이 역시 좋습니다~

일단 다올라가면 갈림길인데 좌측은 정상 우측에 바로 보이는 곳이 2봉 그리고 그뒤에 3봉이 있습니다~
그럼데 2봉은 표시가 없고 2봉에서 3봉으로 넘어가는 길에 찍은 사진입니다~

딱 중간에서 찍은 사진인데 개인적으로 아주 마음에 드네요~^^

잠시 길을 벋어나서 3봉 직전에 있는 작은 암봉에 오르니 역시나 경치가 좋습니다~

그리고 3봉을 봅니다~

3봉에는 표지판만 있는데 조망은 없습니다~

대신 1봉이 아주 잘보이네요~^^

돌아오는 길에 2봉에 올라서 찍은 사진입니다~^^

그리고 2봉에서 올라온쪽을 보면 정말 멋진 소나무가 한그루 있습니다~^^

2봉에서 내려와서 다시 갈림길에 오면 2봉이 얼굴바위라고 합니다~

갈림길에서 아래로 얼마간 내려가서 다시 1봉으로 가는데 그때 찍은 2봉입니다~

1봉 올라가는길이 조금 힘이 듭니다~
특히 숏다리이신 분들은 더 힘이 들듯 하네요~ㅋ

다 올라가니 정상석이 있습니다~^^

정상에서도 조망은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밧줄과 파이프 계단 등을 내려가는데 여기도 위험합니다~

내려가면서 중간중간 평지가 있는데 물론 조망이 좋겠지요~

중간쯤 내려서면 우측에 밧줄이 하나 있습니다~
뭔가 했더니 밧줄 타고도 내려올 수 있네요~

잠시 올라가면 좌측에 조망 바위가 있습니다~

암봉 구간을 거의 내려와서 위를 찍은 사진입니다~

여기도 요상한 나무가 있네요~ㅎ

그리고 갈림길인데 좌측은 하산 길이고 우측은 샘터로 가는 길인데 거리표시가 없습니다~
조금만 가보자하고 가니 다시 갈림길이 나오고 우측에 샘터가 있습니다~
이전 갈림길로 부터 약 50여미터 정도 되네요~

샘터 인데 물이 너무 작게 나옵니다~
다행히 저는 먼저 오신분들이 받아 두신 물을 빨리 마실 수 있었습니다~^^

다시 바로전 갈림길로 가면 직진하는 길이 있습니다~
약간 위험하기도 하네요~

조금만 가면 다시 만나게 됩니다~

이후 완경사로 느긋하게 걸을 수 있습니다~

가는 가을을 붇잡아 둔 곳도 있네요~^^

정상 암봉도 다시 보고 갑니다~

얼마간 가면 갈림길인데 좌측으로 갑니다~

아마도 금일 암봉을 제외하고 가장 경사가 급한곳인거 같습니다~

얼마간 내려가면 급경사와 완경사가 교차하면서 가게 됩니다~

얼핏 보니 상당히 멋있어 보이는 계단도 있습니다~^^

아주 멋진 길도 있구요~

그러다가 계곡을 건너갑니다~

계곡에는 얼음이 여기저기 있네요~

계곡을 지나면 약간의 오르막이 있는데 여기 올라가면 합수곡입니다~

올라갈때 보고도 안찍었는데 나무하나가 쓰러지면서 아치를 그려 놓았습니다~

이제 급수장을 지나 넓은 길로 갑니다~

그리고 주차장에 도착하여 산행을 종료합니다~

마을로 차를 가지고 내려온뒤 늦은 점심을 먹었는데 그때 저멀리 가리산 정상 암봉이 확 눈에 들어오네요~

5배 줌으로 땡겨 보았는데 암봉이 멋집니다~^^

겨울에는 아무래도 근처 산이나 돌아 댕겨야 하겠습니다~
특히 추울때 암봉은 상당히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트랙정보 :

홍천_가리산_202012120938.gpx
242.9 kB

'등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평 백둔봉-명지산~  (0) 2021.05.04
양산 화제리 환종주~  (0) 2021.03.14
창원 적석산~  (0) 2020.12.05
의성 화장산 해망산~  (0) 2020.11.29
영동 주행봉-한성봉~  (0) 2020.11.2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