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21년 08월 07일 07:45

코스 : 월광수변공원-송봉-담봉-삼필봉-작봉-청룡산-월광수변공원(약 11.2Km)

산행시간 : 약 5시간 05분(간단한 간식과 엄청난 휴식 포함~)

난이도 : 초중급

 

기타정보 : 날이 너무 더워서 간단히 다녀와야지 하고 다녀온 곳입니다~

  그런데 간단하지는 않네요~ㅋ

  작봉까지 가는 길에 둘레길이 있어서 진짜 간단히 가려면 능선길이 아닌 둘레길로 가면 조금은 수월합니다~

  다만 높은 습도와 아침부터 거의 30도에 육박하는 온도에 하산때는 35도까지 올라가는 날씨는 힘이 들 수

  밖에 없네요~

  간만에 가져간 간식과 물등을 완전히 비운 산행이었습니다~ㅋ

 

산행 코스도 및 고도표

고도표를 보시면 작봉까지는 지속적으로 오르막입니다~

그래프만 보면 완경사로 가는것 처럼 보이나 계속 오르내리기 때문에 만만하지는 않습니다~

청룡산에서 바위능선을 지나 하산 할때 급경사 구간이 상당수 있습니다~

마사토구간도 있어서 길이 많이 미끄러운데 이구간만 조심하면 될거 같습니다~^^

 

월광수변공원 주차장입니다~

 

잠시 임도길로 진행후 바로 산행이 시작됩니다~

 

초반에는 완경사로 진행 합니다~

 

첫번째 계단이 나오고 나면 완경사와 경사구간이 반복되면서 올라갑니다~

 

얼마간 올라가니 나무사이로 청룡산쪽이 조망 되는데 수증기로 인해 뿌옇게 나옵니다~ㅎ

 

한참을 가면 송봉갈림길이 나옵니다~

저는 잠시 송봉을 다녀갑니다~

 

조금가면 송봉이 나옵니다~

 

정상 조형물과 함께 전망대가 있습니다~

 

다시 돌아와서 담봉으로가는데 돌탑들이 몇개 있습니다~

 

담봉인데 아무것도 없네요~

 

둘레길로 가면 담봉도 패스하고 갈 수 있습니다~

 

커다란 바위위에 돌탑을 세워둔곳도 있네요~

 

그리고 계단이 나오면 삼필봉입니다~

 

계단을 오르자마자 조망이 터지네요~

 

삼필봉입니다~

세봉우리중 중간에 있다고 해서 중봉이라고도 합니다~

 

작봉으로 가는 중간에 조망바위가 몇군데 있습니다~

 

전망대크도 있는데 그곳에서 바라본 조망입니다~^^

 

이제 작봉에 도착합니다~

 

세봉중에 가장 높은 봉입니다~

 

작봉에서 얼마간 내려가면 갈림길입니다~

좌측으로 가면 바로 하산이고 직진은 청룡산입니다~

 

아무래도 이쪽은 사람이 더 가는가 봅니다~

길이 좁아집니다~

 

중간중간 조망이 있는곳이 있습니다~

 

청룡산 직전에 있는 암봉입니다~

 

암봉오르기전 조망바위에서 조망을 봅니다~

 

청룡산 정상에 도착하니 나뭇잎 사이로 구름이 멋지네요~^^

 

여기는 정상이면서 헬기장입니다~

 

조망도 좋습니다~

 

조금 가면 갈림길인데 우측은 어디로 가는지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우회길인것 같기는 한데 이후 만니질 않어서~ㅋ

 

갈림길 지나면 암릉이 이어지는데 암릉길과 옆길이 있습니다~

 

마지막 암릉 구간입니다~

 

그곳에 동물처럼생긴 바위가 하나 있네요~^^

 

암릉구간 멋어나 조금 가면 갈림길입니다~

여기서 좌측으로 돌아갑니다~

 

경사가 있는 너른 바위지대도 지나고 마사토 지대도 지나고 너덜지대도 지나 내려갑니다~

 

중간에 마지막 조망을 보고 갑니다~

 

한참을 경사가 있는 내리막 내려가면 묘 1기가 나오는데 이후 경사는 완만해지고 소나무 숲길도 나타 나네요~^^

 

그러다가 다 내려올쯤 등산로를 막아 버렸습니다~

우측으로 한참을 돌아가야 하네요~ㅋ

 

이제 아파트 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도로가 나오고 여기서 약 500여미터 더가면 주차장이 나와서 산행을 종료합니다~^^

 

도로에 내려서니 그야 말로 한증막에 땡볕에 죽을 맛이네요~

주차장 바로 앞에 있는 커피숍으로 달려가자마자 시원한 아메리카노 마시는 바람에 도착 사진이 없습니다~ㅋ

 

트랙정보 :

대구_삼필봉_청룡산_202108070747.gpx
0.32MB

'등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의령 자굴산~  (0) 2021.08.22
괴산 가령산-낙영산-도명산~  (0) 2021.08.16
합천 문제산(미녀봉)-오도산~  (0) 2021.07.18
청도 선의산-용각산~  (0) 2021.07.03
경산 갓바위환종주~  (0) 2021.06.1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