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21년 08월 15일 08:05

코스 : 충북자연학습원-가령산-무영봉-낙영산-도명산-충북자연학습원(약 12Km)

산행시간 : 약 6시간 20분(간단한 중식과 휴식 포함~)

난이도 : 중급

기타정보 : 남부 지방은 비도 오고 비 안오는 곳 찾다가 이전에 가려고 했던 곳인데 비소식이 없어서 다녀왔습니다~ㅋ

게다가 올 여름 알탕을 못해봐서 딱 좋은 곳이라고 생각 하였네요~

산은 그리 힘들 산은 아닌데 암릉이 많고 날이 덥고 습해서 힘이 들었습니다~

속리산 주변 산이라 멋진 암릉과 경치가 아주 좋은 산이었습니다~

다만 산길 끝나고 나서 탐방로로 걸어가는데 바로 옆에 계곡이 있으나 국립공원에서 못 들어가게 하여

충북 자연학습원 까지 나와야 물에 들어 갈 수 있네요~

물에는 사람이 많아서 인지 그리 시원하지는 않았습니다~ㅎ

산행 코스도 및 고도표

고도표를 보시면 가령산 까지는 거의 오르막입니다~

이후 암릉과 능선을 타고 무영봉까지 가게 됩니다~

무영봉에서 조금 급 내리막 내려간뒤 다시 올라가면 낙영산이고 갈림길까지 내려간뒤 계곡을 따라 완만히

가다가 올라가면 도명산입니다~

이후 계단과 너덜길로 하산을 하면 희양구곡 계곡에 도착하고 그곳에서 약 2Km 탐방로로 가면

산행이 종료됩니다~^^

충북자연학습원앞인데 학습원에 주차하려 했지만 입구를 막아 두었습니다~

입구 바로 앞에 차들이 주차되어 있어서 저도 여기 주차를 하였는데 산행 하고 나니 도로 양쪽에 차들로 가득합니다~ㅋ

학습원 반대쪽으로 조금 가면 계곡으로 내려가는 입구가 있습니다~

계곡으로 내려가면 철로된 다리가 있는데 평편한걸로 해두면 좋을텐데 울퉁불퉁하여 중심 잡기 어렵네요~

다리 우측에 암벽이 멋집니다~

다리를 건너 조금 가면 등산로 입구가 나옵니다~

이때부터 오르막을 오르기 시작합니다~

얼마간 올라가면 능선길로 접어 듭니다~

능선에 올라서니 멋진 바위들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암릉이도 나오기 시작하는데 우측에 바위 절벽이 있네요~

위험한곳은 계단도 있습니다~

일단 오전에는 아직 구름이 걷힌 상태는 아닌데 우측은 구름 좌측은 화창이었습니다~

올라가는 내내 조망 좋은 곳이 많이 있습니다~^^

멋진 소나무와 함께 있는 조망바위도 있습니다~^^

물론 아직 구름이 다 걷히지 않은 곳은 그 나름 멋지네요~ㅎ

요상한 바위들도 많이 있습니다~

조망바위 위에 자라고 있는 풀과 함께 사진도 찍어 봅니다~^^

아마도 거북 바위라고 하는거 같은데 왜 그런지는~ㅎ

조금 진행하여 바라본 거북 바위입니다~^^

이바위도 나름 멋지네요~

가령산 헬기장에 도착합니다~

잠시뒤 가령산입니다~^^

가령산 정상석입니다~^^

가령산 지나 얼마간 가면 갈림길이 나오는데 우측은 아마도 암봉인거 같은데 가지말라고 되어 있네요~

이후 다시 조망이 나오는데 이제 왼쪽도 구름이 다 없어졌습니다~^^

능선을 따라 계속 가다보면 다시 본격적인 오르막을 올라가여 합니다~

여길 올라가면 무영봉이 나옵니다~

얼마간 오르막을 오르고 나면 다시 완경사입니다~

그리고 다시 조망이 나옵니다~^^

조금 가니 돌탑이 보여서 무영봉인가 했더니 아니네요~ㅋ

물론 조망은 이어집니다~^^

돌탑과 함께 있는 무영봉에 도착합니다~

주위 산보다 높은 봉인데 정상석이 없습니다~

무영봉 지나서도 조망은 이어집니다~^^

그리고 급내리막 계단도 내려갑니다~

계단에서 바라본 조망도 좋습니다~^^

내리막 거의 내려올쯤 눈물흘리는 얼굴(?) 이라는 바위가 나옵니다~

그리고 이제 다시 낙영산을 올라갑니다~

얼마간 가면 갈림길인데 암봉으로 올라갈때 바로 올라가느냐 조금 돌아가느냐인데 저는 바로 돌계단으로~

얼마간 올라가니 멋진 구름이 방겨줍니다~^^

그리고 암봉위에 있는 다소곳한 바위도 있네요~

두바위 사이에 자라고 있는 소나무도 좋습니다~^^

어느분이 삼형제 바위(?) 라고 하는 바위도 있습니다~

이제 다시 헬기장이 나옵니다~

헬기장 지나면 바로 주전자 바위가 나옵니다~

요거는 주전자바위 뒷 모습입니다~

그 옆에 있는 바위인데 꼭 사람이 누워 있는 듯한~

그앞에 있는 바위 인데 이게 진짜 거북바위 같은~ㅎ

바위 지대 지나 조금 더가면 낙영산인데 직전에 바라본 조망입니다~

그리고 진짜 얼굴처럼 생긴 바위도 있습니다~

이제 낙영산에 도착합니다~

낙영산 지나서도 조망이 있습니다~

그리고 계단을 내려갑니다~

그러면 갈림길인데 좌측은 공림사에서 올라오는 길이고 직진은 쌀개봉 그리고 우측이 도명산입니다~

쌀개봉까지는 왕복 1kM가 조금 넘는데 가시는 분들이 있더군요~

그런데 비탐입니다~ㅎ

갈림길에서 계곡길로 얼마간 내려오면 다시 오르막인데 커다란 바위 밑에 나무로 받혀 둔곳이 있습니다~

조금 올라가면 슬랩구간이 있는데 올랐다가 내려와야 한다는 분이 있고 오늘 컨디션이 별로라서 저는 포기했는데

어떤분이 씽하고 올라가네요~ㅋ

슬랩구간 지나 조금 가면 우측 조망이 보이는 곳이 있습니다~

그리고 도명산 갈림길이 나옵니다~

도명산에 올랐다가 다시 내려와서 직진을 합니다~

조금 올라가니 여기도 바위를 나무로 받혀둔곳이 있네요~

그리고 계단이 나옵니다~

올라가면서 조망도 봅니다~

그리고 마지막 급오르막 계단을 올라갑니다~

도명산 정상석인데 바위 뒤에 꼭꼭 숨겨 두었네요~ㅋ

정상에서 바라본 조망입니다~^^

갈림길까지 내려온뒤 조금 진행하면 커다란 바위들이 길을 막고 있습니다~

작으신 분들은 우측 바위 아래 틈으로 가도 되는데 직진을 하는게 좋습니다~

직진하면 커다란 바위에 도명산 마애불상군이 있는데 직전 바위 틈에 샘터가 있습니다~

약간의 이물질이 물위에 있는데 바깥쪽 말고 안쪽으로는 거의 없어서 충분히 먹을 수 있습니다~

저도 한 모금하고 생수통에도 조금 받아서 갑니다~^^

그리고 바로 마애불입니다~

사진으로는 잘 안보이네요~ㅎ

마애불을 지나면 이제 지루한 계단과 너덜길로 내려가야 합니다~

이제 마지막 조망을 보고 갑니다~^^

너덜길이 끝나고 계곡에 도착할쯤 길은 좋아집니다~

그리고 바로 도보교가 나옵니다~

다리를 건너면 산책로가 나옵니다~

산책로 1/3쯤 가니 여기도 거북바위가 있네요~

그리고 다시 1/3쯤 가니 낙석위험으로 길을 우회하도록 만들어 두었습니다~

자연학습관 입구에 도착하여 산행을 종료합니다~^^

이제 곧 가을이 올거 같습니다~

선선해 지면 체력을 올려 봐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