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22년 03월 19일 08:40

코스 : 남해바래길작은미술관-임진성-천황산임도-남해스포츠파크-중현하나로마트(약 26.3Km)

트래킹시간 : 약 5시간 55분(중식, 간단한 휴식 포함)

난이도(트레킹기준) : 중급(42코스 중급, 43코스 중급)

버스정보 : 회룡에서 서면선중 101번(시계방향)을 이용하여 남해터미널로 간뒤 터미널에서 남면선중

405번(시계반대방향)을 이용합니다~

방향이 중요한 것은 동일한 지역에 가더라도 버스 요금이 어느 방향이냐에 따라 달라집니다~ㅋ

물론 제가 이용한 버스가 최적의 노선이었는데 다행히 최저요금이 되었습니다~ㅎ

남해군도 빠른 시일내로 버스 요금 단일화가 이루어 졌으면 합니다~^^

새롭게 안 사실은 카드 요금이 10%나 싸다고 합니다~

07:04-07:22 회룡마을-남해터미널(1,400원, 예정 시간 보다 10분이나 일찍 도착하였슴)

07:55-08:30 남해터미널-평산(2,400원)

42코스 예상 이동정보

08:10-08:30 서상마을앞-평산2리(400번대) or

08:40-09:00 서상마을앞-남해터미널(100번대)
09:35-10:00 남해터미널-평산2리(400번대)

43코스 예상 이동정보

08:30-08:50 회룡-서상마을앞(100번대) or
09:45-10:05 회룡-서상마을앞(100번대)

기타사항 : 주차는 회룡마을 버스정류장 옆 하나로마트나 보건소에 하면 되는데 협소하여 조금 멀어도

중현지구 복지회관에 주차하였습니다~

여기서 버스정류장까지는 약 300M 정도 됩니다~

남해에서 평산으로 가는 버스는 평산항에 들어가질 않습니다~

평산 버스정류장과 평산2리 버스 정류장이 있는데 거리는 평산2리가 가까우나 급경사 내리막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평산 정류장을 이용하였습니다~

오늘은 오전엔 빗발이 날리고 오후엔 바람이 장난이 아니었습니다~

역시 맞바람 맞고 가는거는 힘이 드네요~ㅋ

트레킹 코스도 및 고도표

고도표를 보시면 44코스는 임도길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마지막 님도길은 오르막을 한참 올라가야 합니다~

45코스는 전체적으로 완만한듯 하나 작은 언덕 몇개 넘어갈때 경사도가 44코스보다 훨씬 가파릅니다~

또한 해변 길을 많이 걸어가는데 자갈길이어서 걷기 상당히 불편하니 참고 바랍니다~^^

중현지구 복지회관 주차장입니다~

화장실도 있고 주차공간도 많이 있습니다~^^

회룡 하나로마트 앞에 버스정류장이 있습니다~

남해터미널에 도착하면 가천쪽에 버스를 타시면 되는데 제가 도착한 버스가 바로 가천선으로 가네요~^^

평산버스 정류장입니다~

여기서 평산항으로 약 300M 를 걸어 갑니다~

평상항에서 출발함과 동시에 오르막 길을 올라갑니다~

조금 올라가면 도로가 나오고 도로를 가로질러 임도로 갑니다~

임도로 올라가다보면 평산항 전경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바다 조망도 게속이어 집니다~

소나무 숲길도 지나가네요~^^

임도 갈림길인데 이정표는 없고 앞에 시그널이 있으나 비가와서 그런지 잘 보이질 않습니다~

도로로 내려서기전에 좌측으로 가서 내려섭니다~

횡단보도를 건너 오리마을회관 쪽으로 갑니다~

그러면 멋진 나무들이 줄지어 서 있는 공원이 나오고 잠시 도로로 갑니다~

양지교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영지교 지나 조금 가면 우측으로 거의 180도 꺽어서 임도로 진입합니다~

오르막 경사가 만만하지는 않네요~

잠시후 임도는 아닌거 같고 여튼 산길 같은 곳으로 계속 올라갑니다~

그러면 임진성이 나옵니다~

임진성에서 바라본 풍경이 아주 좋습니다~^^

중간에 멋진 소나무들도 있습니다~

집수지라는것도 있네요~

다시 내려오는데 여기도 유채꽃이 피어나기 시작하였습니다~^^

잠시뒤 옆길로 빠져 갑니다~

그러면 배당소류지가 나오는데 아무 생각없이 가다가는 저수지 둑으로 갈수도 있습니다~

이정표가 저수지 입구 좌측에 있어서 진행방향에서는 보이질 않습니다~

저수지가 보이면 바로 좌측으로 가야 합니다~ㅋ

농로를 따라 조금 가면 도로가 나오고 잠시 도로로 진행 하다가 다시 농로길로 갑니다~

농로길을 먿어나면 저수지가 하나 나오고 계속 올라갑니다~

잠시뒤 비포장 임도길로 잠시 걸어갑니다~

중간에 잠시 보이는 조망터입니다~

다시 임도길이 나오면 여기서 부터 지루한 오르막길이 시작됩니다~ㅋ

이때부터 안개인지 구름인지 앞을 가리기 시작합니다~

한치 앞까지는 아니고 조금 앞이 잘 보이질 않네요~

고점을 지나 가는데 갑자기 바람이 거세지기 시작하더니 거짓말 처럼 안개가 걷히고 조망이 펼쳐집니다~^^

고점을 지나 얼마간 가면 전망대가 나오는데 솔직히 전망대에 오를 필요도 없이 그 앞에서만 봐도 좋은 풍경이

펼져집니다~^^

길도 아주 멋지네요~^^

편백과 소나무가 어우러진 길도 지나 갑니다~^^

다음 해변 조망도 이어 집니다~

내려가야 하는 장항마을 풍경도 좋습니다~

다시 도로가나오고 잠시도로로 걸은뒤 해변으로 내려갑니다~

몽돌해변이 좋습니다~^^

몽돌해변을 지나면 남해스포츠파크가 나옵니다~

조금 가면 이런다리가 있어서 건너 가나 했더니 아니네요~ㅎ

조금 더가면 요런 다리가 나옵니다~

다리를 건너 왼쪽에 보면 44코스 종점이 있습니다~

스포츠파크를 빠져나오면 도로로 나옵니다~

여기서 좌측으로 조금 도로로 갑니다~

그러면 편의점 지나자 마자 임도로 올라섭니다~

잠시 임도를 걷고 내려서면 조그만 항이 나옵니다~

그리고 해면을 따라 걸어갑니다~

언덕위에 소나무가 멋지내요~^^

잠시후 해변 바위지대가 나옵니다~

그리고 임도로 다시가는데 임도위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임도를 조금 걸은뒤 다시 해변으로 내려섭니다~

자다에 꼭 무슨 동물이 헤엄치는 듯한 바위가 하나 있습니다~

그리고 해변을 걸어가기 시작합니다~

여기는 바위 구경하면서 걷기 좋은 코스로 보입니다~

잠시뒤 계단이 나오는데 계단으로 올라가는게 아니고 계단쪽으로 간뒤 좌측으로 계속 가야 합니다~

계단은 반조시 우회로로 내려오는 길입니다~ㅋ

이번엔 해변 바위위로 걸어 갑니다~

바위 생긴게 요상하기도 합니다~

바위 지대를 지나 다시 자갈길을 조금 걸어가면 해변 산길로 잠시 진행합니다~

그리 길지는 않으나 계단 높이가 상당하네요~ㅋ

이제 저멀리 광양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몽돌이 아닌 커다란 바위가 있는 해변길로 걸어 갑니다~

이번엔 밭뚝길로 가는데 바람이 불다보니 한번씩 휘청하면서 위험해 보이는 곳입니다~

광양이 훨씬 가깝게 보이기 시작합니다~

조그만 다리를 지나가는데 오리들이 한무더기가 놀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언덕을 넘어가는데 오늘은 이배와 같이 걸어 갑니다~

소나무향이 솔솔 풍기는 임도를 걸어 갑니다~^^

영해동마을을 지나자마자 다시 임도길로 올라가는데 임도길 경사가 만만하지 않아 보이네요~

힘겹게 오르고 나니 매화가 활짝 피어 있습니다~^^

주변 경치도 아주 좋습니다~^^

이제 임도가 끝나고 다시 도로로 내려섭니다~

도로로 잠시 걸은뒤 유포마을로 갑니다~

여기 갯벌이 아주 크네요~

또다시 잠시 해변 산길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다시 해변 자갈길을 걸어 갑니다~

잠시뒤 다기 임도로 올라서는데 여기도 경사가 만만하지 않아 보입니다~

물론 올라가니 경치는 아주 좋습니다~^^

얼마간 가면 커다란 소나무가 있는데 약 300년이 다되어 가는 각직대사 삼송이라고 합니다~

임도를 내려서서 도로옆길로 잠시간뒤 다시 해변으로 내려갑니다~

해변에 도착하여 우측으로 진행 합니다~

아까 보다 더큰 갯벌이 나옵니다~

갯벌을 지나면 도로가 나오는데 도로를 가로질러 갑니다~

그러면 회룡마을 삼거리가 나옵니다~

삼거리지나 조금가면 보건소가 나오고 그 앞이 45코스 종점입니다~

날씨가 그런지 요즘 체력이 떨어져서 그런지 오늘도 조금 힘이 들었습니다~ㅎ

이것로 이제 남파랑길 반을 지난거 갇습니다~

코스상 90코스중 45코스를 마쳤네요~ㅎ

담엔 하동 대도와 남파랑길 46코스를 걸을 계획인데, 그때 바래길 축제를 한다고 하네요~

시간이 되면 잠시 들려볼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