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22년 03월 24일 09:05

코스 : 수통골주차장-도덕봉-자티고개-금수봉-빈계산-수통골주차장(약 8.4Km)

산행시간 : 약 2시간40분(휴식시간 없이~)

난이도 : 중급(단 천천히 가면 초보도 가능~)

 

기타정보 : 갑자기 대전 출장이 잡혀서 시간이 되면 잠시 들려야 하겠다 하고 갓는데 시간이 되네요~ㅎ

  베낭이고 뭐고 아무것도 없고 등산화만 딸랑가지고 가서 한바퀴 돌았습니다~

  갈때 생수는 가져가야지 했는데 오르막 얼마간 가다보니 생수도 없네요~ㅠ

  조금 쉬면서 갈 수도 있었는데 가져간게 없다 보니 그냥 계속 진행하였습니다~

  보통은 4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산행 코스도 및 고도표

고도표를 보시면 산행을 시작하고나서부터 계속 오르막입니다~

능선에 진입하여도 경사는 거의 비슷합니다~

마지막은 계단으로 암봉을 올라가네요~

이후 완만히 진행하다가 암릉지역에서 급내리막 조금 내려온뒤 오르막 얼마간 올라가면 다시 오르내리면서 진행을

하다가 금수봉전에 자티고개가 나옵니다~

원래는 여기서 백운봉과 관암산을 다녀오려 했으나 시간도 있고 해서 갈까 말까 했는데 그코스는 산방기간입니다~ㅋ

금수봉 오르막은 처음부터 계속되는 계단입니다~

또한 하산도 얼마간 간뒤 계속되는 내리막 계단을 간뒤 빈계산도 계속되는 계단입니다~

빈계산에서 하산때는 거의 80%가 돌계단입니다~ㅎ

 

수통골 주차장입니다~

평일이라도 주차공간이 많이 없네요~

 

차량진입이 금지된 도로로 잠시 걸어갑니다~

 

그러면 우측으로 계단이 보이고 계단을 따라 올라갑니다~

 

역시나 국립공원이라 돌계단이 많이 있습니다~

 

바위 산이어서 바위 지대도 간간히 나옵니다~

 

경사가 급한곳은 지그재그는 필 수 인데 여기 올라가면 첫번째 능선입니다~

 

그리고 두번째 능선에 도착하는데 능선이 능선이 아닙니다~ㅋ

 

두번째 능선을 지나면 조망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가야할 능선 길도 잠시 보이네요~

 

조금 더가면 갈림길인데 좌측은 편한길 우측은 약간더 올라가는길입니다~

저는 우측으로~ㅎ

 

그러면 조망을 볼 수 잇는 곳이 나옵니다~

 

잠시조망을 보고 나면 약간 아래로 내려갔다가 다시 올라갑니다~

 

도덕봉 암봉이 한눈에 들어오는데 여기에서만 볼 수 있네요~

 

암봉에 도착하면 이제붜 끊임없는 계단을 올라가야 합니다~

경사도 만만치 않습니다~ㅎ

 

물론 올라가는 중에 조망은 아주 좋습니다~

미세먼지로 인해 시야가 좋지 않을 뿐이네요~ㅎ

 

도덕봉 암봉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네요~

 

가야할 능선도 조망됩니다~

 

옥녀봉도 잘보입니다~

 

그리고 도덕봉에 도착합니다~

도덕봉은 암봉을 지나 조금 더 가야 있고 여기는 조망이 없습니다~ㅎ

 

도덕봉 지나 조금 더가면 조망이 나옵니다~^^

 

이후 오르내리면서 진행을 합니다~

 

산당히 걷기 좋은 길도 다수 나옵니다~

 

첫번째 갈림길인데 가다가 탈출로는 자주 있습니다~

 

자그만 바위인데 주위 나무만 없으면 멋진 기암괴석으로 표현해도 좋을 듯 하네요~

멋진 바위산을 축소해 둔듯 합니다~^^

 

얼마후 내려가기 시작합니다~

 

그러면 암릉 내리막이 나오는데 멋진 수나무가 한그루 있습니다~

 

암릉이어서 조망도 아주 좋습니다~^^

 

길이 좋지 않은 곳도 내려가는데 급경사 입니다~

 

내려간뒤 조금 올라가면 갈림길인데 좌측은 조망바위가 있습니다~

조망을 보고 싶으면 잠시 다녀온뒤 우측길로 가시길 추천합니다~

저는 조망바위에서 계속 진행하려다 실패하고 길도 없는 곳으로 다시 올라왔습니다~

올라와서 보니 여기 급경사 오르막이 얼마간 이어지는 곳이네요~ㅎ

 

조망바위에서 잠시 조망을 보고 길도 없는 곳으로 원래 등로 올라갔습니다~

트랙은 정상 루트로 수정 해두었습니다~^^

 

이후 다시 아주 좋은 길이 이어집니다~^^

 

금수본 전에 갈림길인데 우측이 백운봉 샛길입니다~

조금 더가면 정식 갈림길이 있습니다~

 

조금 더가면 자티고개 푯말이 있고 우측이 백운봉입니다~

그런데 뒤에 산방 출입통제라고 걸어 두었네요~ㅎ

 

자티고개지나 조금 더가면 여기도 탈출로 입니다~

 

그리고 지루한 계단이 시작되는데 돌계단과 데크 계단이 계속 이어집니다~

 

중간에 잠시 평길이 있는데 여기엔 칼바위 같은게 있네요~^^

 

그리고 갈림길인데 좌측은 금수봉 안가고 바로 가는 길입니다~

 

금수봉에 오르면 전암대가 있는데 사실 나무에 가려 별로 볼게 없습니다~ㅎ

 

정상석도 없고 정상목만 있습니다~

 

그래도 전망대에 올라 나무사이로 전망을 보고 갑니다~

 

잠시 평길로 가는데 각긴 바위가 있네요~

 

역시나 돌계단이 없으면 바위 지대입니다~ㅎ

 

그러다 급내리막 계단이 나옵니다~

 

여기도 약간의 암봉인데 계단을 내려가면서 바라본 조망입니다~^^

 

금수봉도 살짝 보이네요~

 

이어지는 돌계단입니다~

 

마지막 탈출로입니다~

그리고 다시 지루한 오르막이 시작됩니다~

 

시작하자마자 돌계단이 나옵니다~

이후 데크 계단이 계속 이어집니다~

 

계단이 끝나니 빈계산 정상입니다~

 

여기도 나무에 가려 조망이 보이지 않습니다~

 

잠시뒤 전망바위가 나오는데 좌측이 금수봉 우측이 도덕봉이고 가운데 저멀리 계룡산이 보입니다~

 

전망바위를 지나면 지루한 돌계단이 계속 됩니다~

 

평지인가 했더니 바위들이 장난이 아니네요~ㅋ

 

총세번의 돌계단이 나오는데 마지막 돌계단입니다~

 

그리고 바로 주차장으로 하산을 하게 됩니다~

 

아무리 그래도 물병하나는 들고 갔어야 하는데 너무 서둘렀는거 같습니다~ㅎ

다시 돌아갈까 하다가 탈출로가 많아서 그대로 진행을 하였습니다만, 산에 갈때는 아무리 급해도 준비는 철저히

해야 하겠습니다~^^

 

GPS 트랙정보 :

대전_도덕봉_금수봉_빈계산_202203241342.gpx
0.23MB

'근교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해 신어산~  (0) 2023.02.20
포항 오천 운제산 신 환종주~  (0) 2022.11.06
김해 신어산~  (0) 2022.01.30
구미 청화산-냉산(태조산)~  (2) 2021.03.07
의성 북두산-선암산~  (0) 2021.02.2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