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22년 12월 11일 08:05

코스 : 송호지-매여봉-초례봉(초례산)-낙타봉-환성산-마사토봉-요령봉-능천산-송호지(17.4Km)

산행시간 : 약 06시간 05분(간식 및 휴식 조금 포함)

난이도 : 중급이상

기타사항 : 이번주는 토욜 집안일이 있어서 다시한번 가까운 곳으로 다녀왔습니다~

솔직히 올 여름에 초낙요능 하러 갔다가 너무 덥고 습해서 중탈 한적이 있던 곳입니다~ㅋ

처음부터 환성산 갈림길 까지 오르내림이 많은 구간이다 보니 초반 체력 안배를 잘해야 하는 코스입니다~

산행코스도 및 고도표

초반 초례봉까지는 계속 오르막입니다~

매여봉지나 초례봉 주능선에 오르면 암릉이 시작되는데 초례봉까지는 바위지대와 흙길이 교차하면서 나옵니다~

초례봉 지나면 암릉 구간이 많이 나오고(오르내림이 많음~) 환성산 갈림길까지 이어집니다~

환성산을 잠시 다녀오고 나면 이후는 완만한 능선을 따라 마사토봉까지 진행 합니다~

마사토봉에서 임도길 포함 완만히 가다가 오르막 얼마간 올라가면 요령봉이 나오고 이후 거의 내리막 가다가 능천산

잠시 오른뒤 내려가면 끝이납니다~^^

송호지 옆에 원래는 우측 임도 위에 주차하면 되는데 이미 누군가 자리를 차지 하고 있고, 한쪽으로 통근차가

수두룩 하게 서 있습니다~

그래서 그쪽에 주차를 하고 진행 합니다~

도로를 따라 조금 내려갑니다~

횡단보도를 건너 나대지를 지나가면 되는데 여름엔 풀이 많아서 우측으로 돌아가야 할 수도 있습니다~

산책로 같은게 나온뒤 좌측으로 보면 돌담이 있고 돌담을 따라 갑니다~

그러면 바로 우측으로 초입이 있습니다~

초입 지나면 급경사길을 얼마간 올라가고나면 능선이 나오고 좌측으로 갑니다~(걸으면서 찍어서 화질이 영~ㅋ)

소나무 숲 사이로 얼마전에 떠오른 햇살이 빛치는게 좋습니다~^^

한참을 올라가면 멋진 소나무가 한그루 있습니다~

그옆에 산불가시 초소가 있습니다~

잠시 조망을 비춰 주네요~

해가 조금더 올라갔습니다~

잠시 요런 멋진길도 갑니다~^^

매여봉 가기전 갈림길인데 직진은 가파른길 우측은 완만한길~

전엔 직진 했는데 이번엔 우측으로 돌아가 보이로 합니다~ㅋ

급경사길을 한동안 오르고 나니 매여봉이 나오네요~

잠시 낙엽이 있어서 미끄러운 길을 내려갑니다~

중간에 조망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제 초례봉 주능선에 도착하게 되고 길은 훤해집니다~

바위들도 조금씩 나오기 시작합니다~

암봉이 있으면 대부분 우회길이 있는데 환성산 갈림길까지는 무조건 봉우리로 올라가는 길을 택했습니다~

역시나 조망이 좋은데 매여봉이 한눈에 들어 오네요~^^

멋진 소나무도 있습니다~

바위들도 훨씬 많아 지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임도가 나오는데 가로 질러 갑니다~

안개인지 미세먼지인지 조망이 그렇게 좋지는 않습니다~

이제 어느정도 떠오른 태양과 멋진 소나무를 바라보고 갑니다~

이정표가 어지러운 곳도 지나 갑니다~

초록봉에 다가가면 완연한 암릉구간이 나오고 조망이 더 좋아지기 시작합니다~^^

그러다가 데크계단이 나오면 바로 초례봉입니다~

초례봉 정상에 도착합니다~

역시 암봉이어서 조망이 아주 좋습니다~^^

초례봉을 내려서면 다시 바위 지대인데 우측과 좌측으로 돌아 가는 길이 있습니다~

좌측으로 돌아야 바위 터널을 확실히 볼 수 있습니다~

조금 더가면 헬기장이 나옵니다~

그리고 다음 지도상 초례봉이 나옵니다~

조금 더가면 전망바위가 있고 그곳에서 바라본 낙타봉입니다~

그뒤로 환성산이 보이네요~ㅋ

조금더 내려가면 확트인 곳이 나오고 이번엔 낙타봉을 조금 땡겨서 보았습니다~

뒷 봉우리에 정상석이 있습니다~

초례봉까지는 길이 좋았지만 이제 낙엽을 가득한 길을 가게 됩니다~

철탑도 지나갑니다~

멋진 소나무도 있습니다~

이제 낙타봉이 바로 앞에 보입니다~

첫번째 암봉은 우회하는데 우회 하자마자 좌측으로 가면 그 암봉에 올라설 수 있습니다~

낙타봉 정상석이 있는 두번째 암보이 여기서 보면 아주 멋집니다~

당연히 조망도 좋습니다~^^

다시 돌아온뒤 두번째 암봉 우측으로 가다보면 시그널 몇개가 보이는데 여기서 좌측으로 가야 낙타봉 정상석이 있습니다~

바위를 조금 오르면 공터가 나오고 바로위가 정상입니다.

앙증맞은 정상석이 있습니다~

지나온쪽 조망을 바라봅니다~

다른쪽 조망도 바라봅니다~^^

다시 내려온뒤 조금 더가면 약간의 바위 능선이 나옵니다~

정상석이 있는 낙타봉을 바라봅니다~

그런데 이때소방헬기가 아마도 순찰을 도는거 같습니다~

바로 앞에 멋진 암봉바위가 나옵니다~

그곳에 올라서서 바라본 조망입니다~

이제 가야할 환성산이 바로 앞에 보이네요~

그리고 갈림길에 도착하면 우측으로 환성산을 다녀온뒤 다시 돌아와야 합니다~

조금 내려가면 임도가 나오고 가로질러 갑니다~

간간히 멋진 바위가 나옵니다~

사진상으론 잘 안나오는데 멋진 병풍바위도 있습니다~

그리고 환성산 정상 바위가 나오고 좌측으로 돌아 정상으로 갑니다~

환성산 정상석입니다~

정상석 뒤 바위에 오르면 360도 파노라마 뷰가 나옵니다~^^

다시 갈림길로 돌아와서 우측으로 갑니다~

약간 경사가 급한 내리막(마사토여서 미끄러움~) 도 있지만 대체로 요런 길이 많이 있습니다~^^

요기가 헷갈리는 갈림길인데 우측으로 가야 합니다~

그러다가 갈림길인데 직좌는 요령산이고 직진은 바로 앞에 마사토봉이 있습니다~

마사토봉입니다~

잠시 환성산 조망을 보고 갈림길로 가서 요령봉으로 향합니다~

조금 가니 여기도 철탑이 있네요~

그리고 코끼리 바위라는데 어디를 봐서 그런지 알쏭달쏭~ㅋ

조금 더 가면 임도위 다리가 나옵니다~

그리고 바로 길이 막힘~ㅋ

여길 타넘고 산길로 가던지 우측으로 내려가서 이전 다리아래를 지나 좌측 임도길로 가든지 해야 하는데

저는 타넘고 갑니다~ㅎ

한동안 임도와 나란히 가게 됩니다~

이제 요령봉과 능천산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결국은 임도로 내려서네요~ㅋ

임도로 얼마간 가면 우측에 계단이 나오는데 반드시 계단으로 올라가야 합니다~

작은 봉우리를 넘어가면 돌곡재가 나오고 이후 환성산 오르막이 시작됩니다~

한참을 올라가면 갈림길이 나오고 우측은 대암봉 좌측은 요령봉입니다~

요령봉 도착직전 저멀리 낙타봉과 환성산을 조망해 봅니다~

요령봉에 도착하여 대암봉쪽 조망을 봅니다~

여기는 정상석 대신 나무 판자로 만들어 두었습니다~

다른쪽 조망도 더 봅니다~

그리고 내려가는데 초방 경사가 조금 있고 바닥은 마사토입니다~

중간에 갈림길인데 우측으로 갑니다~

좌측으로 초례봉과 낙타봉이 조망 되네요~

그리고 임도가 나오면 역시 가로 질러 갑니다~

가로지르고 나면 능천산 오르막이 시작됩니다~

여기서는 힘이 딸려서 봉우리 옆길로 갑니다~ㅋ

대신 멋진 조망을 볼 수 있네요~^^

이제 능천산에 도착합니다~

정상목이 있는데 여기서 갈림길~

대부분 좌측으로 가는데 저는 우측으로 가보았습니다~ㅋ

역시나 여기저기 임도길이 있어서 상당히 헷갈리네요~ㅋ

능천산에서 좌측으로 가는걸로 해야 될거 같습니다~

조금 가면 갈림길인데 여기서 좌측으로 가되 되나 이왕 왔는거 직진을 합니다~ㅋ

근데 마지막에 갑자기 길이 없어져서(묘지가 많아서 길이 없어짐~) 이리저리 하다가 그냥 앞에 보이는 임도길로~ㅋ

그길이 좌측에서 오는 길입니다~

여러 묘지들이 있는 길을 얼마간 가면 선명한 직진길 대신 좌측 낙엽이 무성한 길로 가야 합니다~

조금 내려가면 송호지가 나오고 산행을 종료 합니다~^^

확실히 여름엔 살살 움직여야 할거 같습니다~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