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23년 01월 15일 11:10

코스 : 무이교차로-구두미재-태기산-풍력발전단지-태기분교-양구두미재-무이교차로(약 12.7km)

산행시간 : 약 03시간40분(짧은휴식,선두 기준~)

난이도 : 초급

기타사항 : 이번에도 산악회를 따라 다녀 왔습니다~

원래는 양구두미재에서 올라가서 송덕사 아래 신대리주차장까지 가기로 하였지만 폭설로 인해 차가 양구두미재까지

못가게 되어서 결국 코스를 변경하였습니다~

물론 현지 도착도 늦어서 촉박한 시간 밖에 없어서 중간에 식사도 하지 않고 특공대만 조직해서 다녀왔습니다~

천천히 갔으면 사진도 많고 할건데 급하게 돌다보니 사진도 별로 없네요~ㅎ

일단 고도는 그리 급하지 않습니다~

도로로 올라가다가 구두미재에서 산길로 들어가면 오르내리면서 진행을 하는데 긴 오르막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다만, 태기산 정상전 갈림길이 있는데 그곳에서 앞사람(타 산악회) 따라 가다가 지나쳐 버려서 약 100여 미터 더갔다가

돌아오게 되었습니다~(좌측으로 올라가면 됨)

갈림길에서 조금 올라가면 철책이 나오는데 오른쪽, 왼쪽 어느쪽도 상관없습니다~

오른쪽은 조금 길고, 왼쪽은 마지막에 철조망을 넘어야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저는 오른쪽~)

오른쪽은 예전 등로와 만나게 되는 길이니 참고 하시고, 여기 올라서면 '여기는 군사시설로, 사진 촬영....'라는 안내

방송이 지속적으로 나오게 됩니다~

부대 정문을 지나 조금 내려가면 전망대가 나오고 그곳에 정상석이 있습니다~

정상지나 조금 내려가면 갈림길인데 우측으로 가면 신대리로 내려가는 산길이 있고, 왼쪽은 양구두미재와 태기분교에서

우측으로 가면 신대리로 내려가는 임도길이 있습니다~

태기분교에서 직진 계속 내려가면 양구두미재가 나오고 그곳에서 좌측으로 끝까지 내려가면 무이교차로가 나옵니다~^^

가는길에 들린 치악휴게소에서 찍은 눈꽃사진입니다~^^

무이교차로에 도착 하니 이미 차들로 장사진을 이루고 있습니다~

제설차도 수시로 다니고 완전히 난리 입니다~ㅋ

조금 일찍 온 차들은 양구두미재까지 올라갔고, 늦게 도착한 차들은 대부분 무이교차로에 주차후 올라갑니다~

양구두미재까지 2/3지점에 도착하면 두미재 등로 초입이 나옵니다~

초반 오르막 조금 올라갑니다~

조금 올라가면 조릿대가 반겨주는 산길을 계속 갑니다~

초반에는 경사 급한곳에 이렇게 밧줄이 있는데 이후는 없네요~

한참을 올라간뒤 후미오는거 기다리면서 눈꽃 사진 여러장 찍어 보았습니다~^^

길에도 눈이 한 가득 입니다~^^

꺼꾸로 U자 나무도 한그루 있네요~

여기 지나 조금 가면 좌측으로 올라가는 갈림길이 나옵니다~(주의 구간, 그냥 직진하기 쉬움~)

갈림길에서 조금 올라가니 철책이 보입니다~

여기서 왼쪽, 오른쪽 갈팡질팡 조금 하였고 일부는 오른쪽, 일부는 왼쪽으로 진행합니다~

눈이 없으면 상관 없는데 이번처럼 눈이 많으면 조금 위험 할 수도 있는 구간입니다~

끝에 다다르면 철조망이 있는데 왼쪽 끝으로 가면 철조망 안넘고 진행 가능 합니다~

왼쪽으로 돌면 여기 반대편에서 내려오는데 그곳은 철조망을 넘어야 하네요~

임도로 조금 내려가니 태기산 정상석이 있습니다~

풍력 발전기도 돌아가고 있네요~

역시 눈꽃은 침엽수가 제격입니다~^^

조금 내려가면 삼거리인데 우측은 산길로 신대리 내려가는 길이고 좌측으로 진행합니다~

여기도 소나무에 핀 눈꽃이 아주 이쁩니다~^^

조금 내려가면 태기분교 갈림길입니다~

여기서 우측으로 가면 임도로 신대리까지 내려갑니다~(중간에 산길이 조금 있는거 같습니다~)

다시 소나무에 핀 눈꽃을 보면서 진행 합니다~

두어번 오르내리면서 임도를 진행하니 도로가 나오고 여기가 양구두미재입니다~

여기서 좌측으로 도로로 한참을 내려갑니다~

두미재 등로에 도착하고도 계속 내려갑니다~

무이교차로에 도착하여 산행(?)을 마칩니다~

그때 잠시 햇님이 방긋하여 찍으려니 금새 구름속으로 숨어 버리네요~ㅋ

눈오는 겨울산은 특히 조심히 진행하여야 합니다~

길이 애매한 곳이 많고, 미끄럽고, 눈속에 뭐가 있을지 모르고(특히 블랙홀) 해도 금방 떨어지고 등등~

준비도 철저히 해야 하고, 절대 방심하거나 무식하게 산행을 하면 안되고 천천히 잘보면서 진행하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