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23년 01월 29일 08:20

코스 : 파계2주차장-파계봉갈림길(주능)-파계봉-파계삼거리-삼갈래봉-파계사갈림길-파계사-파계2주차장(약 7.9Km)

산행시간 : 4시간 30분(간식 및 휴식 조금 포함)

난이도 : 중급(천천히 초급도 가능)

기타사항 : 토욜 하루종일 영하권이어서 일욜로 산행을 잡았는데 일욜도 오전에는 상당히 춥네요~

오르막 한참 올라갈때는 땀이나지만, 조금만 쉬어도 한기가 팍팍 느껴지는 하루 였습니다~

하산중 원래 계획 했던 코스를 버리고 중간에 중탈하였습니다~ㅎ(시간 관계상)

토욜에 갑자기 핸폰 OS 업뎃이 되고 난뒤 산길샘이 없뎃이 되어 버렸습니다~

저는 한참전 산길샘을 이용하는데 이유는 다음맵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지금버젼은 사용 할 수 없슴~ㅠ)

결국 또다시 핸폰화면이 꺼지면 트랙 기록이 안되는 사태가 발생하였습니다~ㅠ

그래서 이번 트랙은 저께 아니고 함께한 지인의 트랭글 트랙을 이용하였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원래 계획은 노란색으로 조금더 돌려하다가 시간이 조금 오버 되는 바람에 바로 하산을 하였습니다~ㅋ

초반 오르막오르면 바로 능선길인데 한참올라가면 전망바위 지대까지 계속 오르막입니다~

이후 잠시 ㅇ쉬었다가 다시 파계봉 갈림길 까지 오르막 다시 올라가면 주능으로 파계봉까지 갑니다~

니후 능선을 따라 삼갈래봉지나 작은 봉우리리 올라간뒤 하산하는데 경사가 조금 있습니다~

파계사에서 부터는 도로로 주차장까지 진행하면 됩니다~^^

파계2주차장에 주차를 한뒤 산행을 시작합니다~

주차장에서 올라 온뒤 바로 우측으로 갑니다~

우측으로 틀자마자 조그만 연못이 있는데 얼음이 꽝꽝 얼어 있습니다~

옛 기억을 되살리면 스케토라도 타고 싶었지만~ㅎ

잠시뒤 달마상이 나오면 바로 산행을 시작하는데 여기말고 좌측으로 조금 더가면 오르기 편한 길이 있네요~

경사도는 전체적으로 그리 힘든코스는 아닌거 같습니다~

요렇게 좋은 길도 조금 있고 힘든 오르막도 많이 있습니다~ㅋ

얼마간 가면 바위지대가 나오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첫 조망바위가 나옵니다~

조금 더가면 두번째 조망바위가 나옵니다~

그리고 멋진 암봉이 하나 나옵니다~

그 암봉에 올라서니 확트인 조망이 반겨 주네요~^^

암봉을 지나 조금 더올라가니 따스한 햇님이 반겨 줍니다~

그곳에서 좌측으로 등로인데 우측에 절벽위 조망바위가 있습니다~

다시 정상 등로로 조금 더가니 여기도 멋진 바위가 있습니다~

그리고 파계봉 갈림길에 도착합니다~

우측이 파계봉이고 다시 돌아와서 좌측으로 갑니다~

주능에 오르니 역시 여기저기 바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파계봉에 도착합니다~

파계봉에서 바라본 하늘인데, 적당한 구름과 파란하늘이 좋습니다~^^

다시 갈림길에 도착하여 직진을 합니다~

잠시동안 나무 계단을 내려갑니다~

이후 한동안 걷기좋은 능선길을 갑니다~

파계삼거리에 도착하여 여기서 탈출할까 하다가 일단 삼갈래봉까지 가기로 합니다~

오르막 조금 올라가니 멋진 소나무가 있는데 애석하게도 원래는 두그루 였다고 합니다~

그중 한구루가 죽어서 혼자 쓸쓸히 있었습니다~

어느분 말씀으론 할머니 할아버지 소나무였다고 합니다~

이후에도 멋진 바위가 계속 나옵니다~

그리고 한구석에 파계사 원당봉산표식이 있습니다~

잠시뒤 삼형제(?) 바위가 나옵니다~

그바위 지나 바라본 모습입니다~

그리고 삼갈래봉에 도착합니다~

직우는 능선따라 한티재로 가는 길이고 좌측으로 갑니다~

여기 오르기전 바로 가는 길도 있습니다~ㅎ

여기는 삼갈래봉 표식만 있습니다~

삼갈래봉 지나자마자 작은 봉우리를 올라가면 직진은 원래 계획 했던 코스고 그곳에서 중탈 결정 우측으로 하산 합니다~

경사가 급한곳이 다수 있으니 조심히 하산을 하였습니다~

조금 내려오니 바위가 걸터 있는 곳이 있네요~

그리고 멋진 바위도 계속 있습니다~

조망도 조금씩 있습니다~

바위 사잇길도 지나갑니다~

바위 사잇길 우측에 있는 멋진 소나무입니다~

조금 더내려가니 여기도 삼형제(?) 바위가 있습니다~

멋진 소나무 숲길도 지나갑니다~

그리고 확트인 조망지역이 나오는데 여기 산불이 있었던 곳입니다~

우리모두 산에서 특히 불조심 하여야 할거 같습니다~

소나무 사이로 보이는 조망이 아주 좋습니다~^^

커다란 고사목인데 산불로 이렇게 된거 같아 멋있지만, 안타깝네요~

드디어 파계사에 도착합니다~

파계사 앞에 있는 영조임금나누라는 느티나무인데 너무 커서 카메라에 들어 오질 않습니다~

파계사 일주문을 통과 합니다~

파계2주차장에 도착하여 산행을 종료합니다~

산에서는 항상 불조심을 하여야 할거 같습니다~

또한 겨울에는 준비 운동이 필수라는 것을 깨달은 하루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