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14년 06월 21일 09:40

코스 : 영양 화매리 - 청송 신촌리(약 10.5Km, 실제걸은거리 약 11Km)

난이도 : 초중급

트레킹시간 : 약 3시간 30분

이동정보 : 신촌에 보면 군립청송야송미술관이 있습니다~

  입구에 주차공간이 조금있고, 안에는 조금 많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진보쪽으로 약 50M 지점에 버스 승강장이 있습니다~

  여기서 청송 버스를 이용하여 진보로 이동한뒤(1,200원), 진보에서 영양버스를 이용하여 화매(1,700원)로 가시면 됩니다~^^

 

   08:15 신촌 군립청송야송미술관 도착

   08:25 - 08:39 진보터미널 도착

   09:10 - 09:32 화매리 도착(종점인데, 일부 버스는 삼의리까지 갑니다~)

   09:40 - 13:10 신촌리 도착(트래킹)

 

트레일코스도 및 고도표

 

 

고도표를 보시면 약 3Km까지는 억수로 완만한 오르막입니다~

이후 3.5Km까지 급경사를 올라가는데, 마지막 능선 오르기전까진 나무계단등을 만들어 두어서 그런데로 괞찮은데,

마지막엔 급경사에(60도이상) 흙길이니 상당히 미끄럽고 힘도듭니다~ㅎ

이후 약 4.5Km 지점에서 잠시 황장재쪽으로 내려서게 되는데, 경사가 만만찮으니, 혹 가실 필요없는 분은 바로 신촌으로 가겨도 됩니다~

마지막 10Km전에 급경사 내려가는데, 다행히 가이드가 있으니 잡고 내려가심 됩니다~^^

첫번째 화살표에서 한참을 알바 했는데, 이정표가 잘못되어 있습니다~

그 부분에 약 15도 차이로 좌우측 길이 있는데, 이정표는 좌측길을 가르킵니다~

그길로 가면 이상하게도, 청송군에서 나무종류를 설명한 표지판이 있데요~헐

나중에 탈옥을 하니 길이 있어서, 그길로 다시 되돌아가니 화살표위치가 나타납니다~ㅋ

또한 두번째 화살표에 다다르면, 좌측에 큰 무덤이 있는데, 아마도 그쪽 분들하고 협의가 안되었는지, 돌아가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작은 무덤이 나타나고 그다음 길이 안보이네요~

수풀에 우거져서 한참 찾다가 보니 희미하게 좌측으로 가는 길이 있어서 넘어가 보니 큰길이 나오고, 인식표가 바닥에 하나 떨어져 있네요~

주워서 보일듯 한데 다시 걸어 두었습니다~^^

 

여기가 버스 승강장입니다~

사과의 고장답게 승강장이 사과모양입니다~^^

 

바로옆에 식당이 있습니다~

이지역은 신촌 약수탕으로 유명한 곳이다 보니, 곧곧에 약수물을 떠갈 수 있게 하여 두었습니다~

 

버스를 타고 진보터미널에 도착하여 전에 봤던 제비를 다시 보게 되네요~

이 제비들은 저번에 둥지에서 보이지도 않을 정도로 작았는데, 인젠 다 커버렸네요~^^

 

제가 타고온 청송버스입니다~

사과처럼 빨간색으로 칠해 두었네요~^^

 

드디어 화매리(화매2리)에 도착하여 준비를 한뒤 트래킹을 시작합니다~

 

막 배추를 봅아내고선 트랙터로 다시 밭은 밀고 계시네요~

조금더 가니 이쁜집이 하나 있는데, 담을 장미꽃으로 해두었습니다~

장미 관리가 정말 잘된거 같더군요~ㅎ

 

여기는 아직 배추가 그대로 있네요~

 

여기가 천은사 같은데, 아무도 없는것 같았습니다~

 

이 밭은, 담뱃잎 밭이라고 합니다~

이곳 부터 쭈~~~욱 담뱃잎 밭이 이어져요~ㅋ

 

잠시뒤 포장도로가 사라지고 걷기 좋은길이 나타 납니다~

드디어 마지막 민가입니다~

그런데, 여기도 사람이 살고 있지 않은거 같네요~

 

마지막 민가를 두고 좌측으로 틀면 나무다리와 함께 나무 계단이 나타납니다~

흠, 길이 다 되어 있는 느낌을 받았죠~ㅋ

 

그런데 올라가면 갈 수록 나무 계단사이로 수풀이 엄청 나타나고~

 

결국은 아예 보이지 않을 정도가 되었네요~ㅠ

 

그러다가 아예 나무 계단도 없고, 급경사~ㅠ

 

그래도 능선에 올라서니 멋진 나무들이 반겨줍니다~^^

능선위로(좌측) 올라가면 묘가하나 있습니다~

그런데, 넘어가는 길이 안보이네요~ㅠ

 

이건 묘가 아니고 수풀입니다~

이 수풀을 해쳐나가면 길이 있어요~ㅎ

 

그런데 그길도 낙엽이 발목까지 올라오네요~ㅎ

 

이때 부터 바닥에 뭔가가 막 흐트려 놓은 곳이 눈에 띄고, 멀리서 꽈악하는 짐승 소리도 들리고, 요런 배설물도 보이고~ㅎ

 그래도 이네 멋진길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잡시 쉬어갈 수 있는 곳도 있는데~

 

나무의자는 설치하다 말았는지~ㅠ

 

아무튼 멋진길은 계속 이어집니다~^^

 

그런데, 마지막 도로 나가기전에 길이 수풀에 완전히~ㅠ

 

드디어 도로로 나왔습니다~

저위로 가면 황장재로 가실 수 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다시 되돌아 갓~~~~~~~~

 여기가 노란색표시된 곳입니다~

원래 황장재로 갈때 찍은 사진인데~

 

위로 보이는 곳이 영양에서 넘오온 길입니다~

즉, 윗쪽이 아닌 아래쪽으로 가란 소리~

위로 계속 가시면 갈림길이 나오니 그리로 가시면 됩니다~^^

 

알바하는 바람에 찍은 멋진 사진입니다~^^

 

실제 갈림길에서 조금만 가면 길에 온통 꽃이 피어 있네요~ㅎ

 

그리고 전형적인 산길이 이어집니다~

 

청송구간은 이렇게 인식표도있고, 신고표식도 있네요~

 

여기가 두번째 화살표가 있었던 묘지옆에난 잘 안보이는 길입니다~ㅎ

 

이후 멋진길이 계속 나타나면서 약간 오르내립니다~

 

 이제 거의 다와가니 경사가 급해지고 이렇게~ㅎ

 

원래는 여기서 계속 내려갈줄 알았는데, 바로 오르막~ㅎ

시간이 시간인지라 여기서 간단히 식사 했답니다~^^

 

그리고 바라본 신촌리 마을 전경입니다~

 잠시 급오르막을 오른뒤 내려가면 마지막에 이렇게 잘 만들어 놓았네요~

 

그런데, 벌써 홰손이~ㅠ

 

그리고, 돌다리를 만들어 놓았는데, 영~~~~~~~~~

이리 기우뚱 저리 기우뚱, 일단은 건너는데 문제는 없습니다~ㅎ

 

드디어 마을길로 접어듭니다~

 

길건너로 가면 다음코스가 이어집니다~

 

저의 목적지 군립청송야송미술관입니다~

여기가 야송미술관입니다~

좌측엔 청량 대운도란 그림이 한점있는데, 가로 46M 세로 6.7M의 대형 그림이 있습니다~

사진에 한번에 안되어서 4장 찍긴 했는데~ㅎ

함 구경가 보세요~

그리고 오른쪽엔 그림이랑 조각상이 전시되어 있어요~^^

 

이렇게 하여 오늘도 무사히 하루를 마쳤습니다~

이코스는 영양에서 출발하여 영덕, 청송 경계를 거쳐 청송으로 내려오는 코스여서 어디에 넣을까 하다가 청송구간으로 저 나름 정했네요~

길은 상당히 좋은거 같은데, 정비가 더 이루어져야 할 것 같네요~^^

 

GPS 트랙정보 : 낙동정맥트레일(청송1)_201406210938.gpx

낙동정맥트레일(청송1)_201406210938.gpx
0.19MB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