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15년 04월 18일 10:00

코스 : 태종마을-대현리-경주시경계(약 8.2Km, 실제걸은거리 약 10.7Km : 대현리로 다시 돌아옴)

난이도 : 중상급

트레킹시간 : 약 4시간 15분

이동정보 : 경주시 경계지점이 산봉우리인 신원봉이기 때문에 다시 대현리로 돌아와야 합니다~

  그래서 대현리(경주 마지막 마을)에서 버스를 타고 태종으로 가면 되는데, 대현에서 태종으로 가는 경주시 버스는 하루 한대 밖에 없습니다~

  거리도 상당히 멀고하여, 울산시내버스를 이용하도록 합니다~

  울산시내버스는 하루 5회 운행을 하며, 그중 두번째 차량을 이용하였습니다~^^

    

   08:40 대현리도착(대현리에서 소호리로 가는 길에서 울산방향으로 조금가면 버스 정류소가 있습니다~)

   09:32 - 09:50  태종도착(울산 338번, 1,200원, 원래는 09:20분에 도착해야 하는데, 할머니들이 많아서 10여분 연착하였습니다~ㅎ)

   10:00 - 13:40  트레킹(경주시 경계 도착)

   13:40 - 14:15  트레킹(대현리 도착)

 

트레일코스도 및 고도표(전체구간)

 

 

고도표를 보시면 약 1.5Km 지점 부터 고도를 높이기 시작합니다~

이후 약 2.5Km 지점부터 급경사로 올라간뒤 급하게 내려옵니다~

약 3Km 지점부터 5Km 지점까지는 능선을 따라 조금 수월하게 갑니다만, 이후 급경사로 내려갑니다~

약 6Km 지점이 대현리 마을인데, 마을 지나 아스팔트 포장도로로 올라가는데 도로치곤 경사가 많이 급합니다~

약 7Km지점부터 약 7.8Km 지점까지 다시 급경사가 나타납니다~

한동안 운동을 못해서 하체가 부실해져서인지 급경사에서 치고 올라가는데, 많이 힘드네요~ㅋ

 

여기가 마을끝인(울산방향) 버스 정류소입니다~

반대편에서 타야 하는데, 반대편엔 정류소가 없습니다~

기다리시면 버스가 와서 섭니다~ㅎ

 

태종마을입구 입니다~

저번엔 여기를 지나갔었죠~

다리건너 우측이 태종경로당입니다~

 

태종 경로당인데, 여기가 버스 종점입니다~

사실 여기서 내린뒤 위사진 쪽으로 가서 트래킹을 시작하였습니다~ㅎ

경로당 왼쪽 다리를 건넌뒤 왼쪽으로 가면 됩니다~^^

 

가다가 보면 교회가 보이는데 임도가 우측으로 있습니다~

그쪽으로 가면 안되고 좌측길(꼭 교회들어가는길로 보임)로 가셔야 합니다~

교회를 지나면서 조그만 물을 만나는데, 여길 건넌뒤 계속직진하여야 합니다~

 

요런곳이 있는데, 건너편 길이 너무 좋아서 그리로 가다보니 길이 막혀버리네요~ㅎ

 

계곡을 기준으로 우측으로 계속 가셔야 합니다~

길은 있는듯 없기도 하고, 없는듯 있기도 합니다~

다만, 간헐적으로 시경계 탐사팀이 남겨둔 리본이 보이니 잘 보고 가시면 됩니다~ㅎ

즉, 아직 이곳도 길이 완전히 만들어 지지 않았다는 결론입니다~ㅠ

 

요런 갈림길도 있으니 잘보고 가셔야 합니다~ㅋ

 

계곡은 참으로 운치가 있어 보입니다~

 

 거의 절벽수준에 길은  사람하나 겨우지나가는곳도 있네요~ㅎ

 

저위에 능선이 보이길래 걍 올라갔는데~

 

능선에 올라 조금더가니 올라오는 길이 엄청 완만하네요~ㅠ

 

능선 부턴 희미하게나마 길이 잘 보입니다~

 

첫번째 봉우리에 멋진 소나무가 한그루 있네요~

검색 해보니 여기가 불송골봉이란 분이 있기도하고 다음 봉우리라고 하는 분들도 있는데, 지도상으론 다음 봉우리입니다~

 

내려가는길도 만만치는 않습니다~

 

조금 가다보니 우측에 대현리가 보입니다~

물론 저곳은 아마도 대현리 쪽 캠핑마을인가 봅니다~ㅎ

 

드디어 지도상 불송골봉입니다~

봉우리에 요런 작은 돌탑이 세개있네요~ㅎ

 

대현리로 가는데, 진달래가 다른거와는 다르게 붉은색이 선명한게 있네요~

 

다진줄 알았는데, 아직 상당히 피어 있습니다~

 

한참을 가는데 요상하게 생긴 소나무가 있습니다~

바닥에서 줄기가 한꺼번에 여러갈래로 뻗어 나갔네요~ㅎ

 

갑자기 주위의 나무들이 사라지고 멋진 풍경이 펼쳐지네요~^^

 

저멀리 대현리가(버스를 탓던곳) 보이기 시작합니다~

 

마지막 내리막 경사도 조금 가파릅니다~ㅎ

 

드디어 도로가 나옵니다~

여기서 직진으로 내려가지 마시고 우측으로 가는길이 있습니다~

그리로 가면 조금 편하게 가실 수 있습니다~ㅋ

 

저멀리 삼거리가 보입니다~

저기에서 우측으로 조금더간뒤 다시 삼거리가 나오면 왼쪽으로 가시면됩니다~

이곳은 한우마을인거 같습니다~

여기저기 한우고깃집이 보이네요~ㅎ

 

두번째 삼거리에서 왼쪽길로 가면, 한참 전원주택을 짓고 있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을 지나 계속 올라갑니다~

 

한참을 올라가면 도로가 비포장으로 바뀌고 산길로 접어듭니다~

 

여기도 경사가 만만 찮습니다~ㅠ

 

아까 불송골봉에서 보던 풍경과는 색다른 풍경이 펼쳐지네요~^^

 

그리고 정상부에 다가갈 수록 진달래가 만개하고 있었습니다~

 

드디어 목적지인 경주시 경계입니다~

우측으로 가면 문복산이고 좌측으로 가면 운문령입니다~

청도코스는 여길 지나가게 됩니다~

 

그리고 지도상엔 없는데, 여기가 신원봉이라고 되어 있네요~ 

 

조금 쉰뒤 하산을 하는데, 생각 보다 길이 멋있더라구요~

올라 올때는 힘들어서 보질 못했는데~ㅋ

 

이상으로 경주구간을 모두 마쳤습니다~

다음은 청도구간인데, 여길 마지막으로 영천지선구간이 만들어지는데로 영천지선과 군위 지선을 하려고 하였으나,

청도군에 문의한 결과 청도군은 아예 조성 계획이 없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번으로 일단 낙동정맥 트레일은 종료하고, 담 부턴 해파랑길을 걸어 볼까 합니다~ㅎ

 

수정한 GPS 트랙정보 : 낙동정맥트레일(지선2)_201504180956.gpx

(실제 트랙은 대현리로 돌아오는 코스여서 조금 보정하여 올립니다~)

낙동정맥트레일(지선2)_201504180956.gpx
0.05MB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