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15년 10월 03일 08:50

코스 : 광치자연휴양림-옹녀폭포-광치자연휴양림(약 8.5Km)

산행시간 : 약 1시간 50분

난이도 : 초급

기타사항 : 강원도 인제에 갈일이 생겨서 광치 자연휴양림에서 하룻밤을 묵게 되었습니다~

광치자연휴양림 홈피를 보니 산책로도 있고, 등산로도 있더군요~

그래서 조사한 바로 잘하면 솔봉도 갈 수 있겠다 싶었는데, 주어진 시간이 두시간 밖에는 되지 않아서 가볍게 등산복도 안입고

단지, 등산화만 차에 있는거 신고 생수통 하나 없이 가볍게 옹녀폭포까지만 다녀 왔습니다~

산행이라고 하기도 뭐하고 해서 그냥 트레킹이라고 제목도 달았습니다~ㅋ

고도표를 보시면 휴양림에서 옹녀폭포까지 계속 올라갑니다~

약 1.8Km까지는 휴양림 도로를 이용해서 올라 가고, 약 2.8Km 까지는 조금 완만 하다가 이후 조금 경사가 있습니다~

초보가 지속적으로 가기엔 조금 경사가 있긴한데 거리가 짧은 관계로 초보들도 3시간내에 다녀올 수 있는 곳입니다~

영 그래도 거리가 멀다면 1.8Km 지점까지 차로 이동후 다녀오시면 약 5Km 정도로 2시간내에 충분히 다녀 오실 수 있습니다~^^

하루 쉬었던 숲속의 집입니다~

여기가 휴양림 입구에서 숲속의 집으로 들어가는 다리인데 여기서 시작합니다~

날이 애법 쌀쌀해져서 단풍이 곱게 물들기 시작하였습니다~^^

대암산 등산로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일부 산에는 벌써 단풍이 애법 들어 있었습니다~^^

도로로 가는데 그길도 운치가 있어 보입니다~ㅋ

여기가 등산로 시작지점입니다~

여기서는 이길중 일부를 소지섭길이라고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잠시 임도 같은길이 나옵니다~

조금 가면 산으로 길이 나오는데, 재 생각으론 겨울~봄 까지는 직진해도 될거 같습니다~

어차피 길은 만나는데 수풀이 조금 있는 듯 합니다~ㅋ

돌다리도 만들어져 있습니다~

터널 같은 길도 있구요~^^

잠시 쉬어가라고 데크들도 군데 군데 있는데, 오래된거 같습니다~ㅎ

조금 올라가면 본격적으로 경사가 나타나기 전에 우측에 샘물이 있습니다~

길만 보고 가면 잘 안보이는 곳에 있어요~ㅋ

계곡으로 애법 물이 흐르는거로 봐서 폭포에도 물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지여서 동물 발자국도 군데군데 보입니다~

잘 뻗은 낙옆송도 보입니다~^^

아마도 여기가 돌아서 나오는 길인데 막아 둔걸보니 폐쇄한거 같습니다~

원래 옹녀폭포에서 조금더 올라간뒤 돌아오는 길이 있는거로 이정표가 있었거든요~

그래서 더 올라가지 않고 바로 하산하였습니다~ㅋ

계곡을 지날때는 요런다리가 있습니다~

다리는 총 6개가 있으며 다리마다 번호가 붙어 있습니다~

3교 가기전에 요런 너덜길 많이 있습니다~

즉, 되도록이면 등산화를 신고 가셔야 합니다~^^

나무 사이로 미끈한 바위를 타고 계곡물이 흐릅니다~

바위 위로 흐르는 계곡물도 있습니다~^^

단풍나무가 이쁘게 물들고 있네요~^^

6교 가기전에 단풍이 이쁘게 펼쳐집니다~

고도가 높아진 관계로 단풍이 이쁘게 물들어 가고 있었습니다~

6교를 지나 조금 가면 강쇠 바위가 있습니다~

조금 민망한 그림이 그려져 있네요~ㅋ

그리고 옹녀바위 인데 도착전에 보면 꼭 바위 구멍사이로 물이 쏟아져 내리는 듯 합니다~ㅋ

단풍과 어우러진 옹녀 폭포입니다~^^

하산 하는길에 올라가면서 보지 못했던 멋진 단풍이 또 있네요~^^

아침에 잔뜩 흐려 있던 하늘이 개면서 길이 새롭게 보입니다~^^

여기도 마찬기지~ㅋ

드디어 휴양림 끝부분에 도착 하였습니다~

도로로 관리 사무소로 내려가는데 요넘이 저한테로 막 오네요~ㅋ

그리고 이건 차로 돌아오는 길에 한계령 휴계소에 들려서 찍은 사진입니다~^^

광치자연휴양림에 혹 숙박 하실일이 있으면 가볍게 충분히 다녀올 만한 코스가 아닌가 합니다~

물론 일부러 갈일은 없을거 같고, 사실 대암산 등산로는 허가를 받아야 갈 수 있는 코스라고 합니다~

GPS 트랙정보 : 광치_옹녀폭포_201510030848.g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