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14년 03월 08일 09:30

코스 : 부경온천입구 - 강구터미널(약 14Km)

트래킹시간 : 약 4시간 20분

난이도 : 초급

이동정보 : 이번코스는 강구터미널에 주차를 한뒤(늦게 가면 자리 없을 수도 있어요~ㅎ) 영덕에서 강구를 거쳐 부경 온천으로 가는

   좌석 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버스는 08:55분에 도착한다는데, 오늘은 09:00에 도착 하였읍니다~

   이동하는데는 20분이 안걸리네요~

   요금은 1700원입니다~^^

 

트레킹코스도 및 고도표

 

 

고도표를 보시면 엄청 널띄기를 많이 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실제 고도를 보시면 거의 평지와 가깝읍니다~

한번씩 도로에서 바닷가로 갈때와 반대로 도로로 올라올때 약간 오르내립니다~

약 10.5Km지점에서 삼사해상공원으로 조금 올라가게 되어 있읍니다~

중간에 쉴때도 많이 있어서 쉬엄쉬엄 가시면 됩니다~

저는 중간까지는 중간속도로 걷다가 이후는 같이간 일행이 자주 쉬는 바람에 예상시간(4시간이내) 보다 조금더 걸렸네요~ㅎ

그리고, 코스도는 걷기여행길 종합포털에서 해파랑길 19코스를 받아서 트래킹을 하였는데, 우측의 확대된 그림과 같이 실 코스랑 차이가

있는 곳이 있읍니다~

파란색이 실코스이고, 하늘색은 미리 받은 트랙이었읍니다~

 

여기가 블루로드 시작지점인 영덕 대게공원입니다~

지경천이 있는곳인데, 지경천을 경계로 포항시와 영덕군으로 나뉘어 집니다~

원래 해파랑길 19코스는 포항측 화진 해수욕장에서 시작 하나, 오늘은 블루로드를 걷기로 해서 이곳에서 시작하였읍니다~

 

 

 

조금 가면 마을에서 나와서 7번국도 옆을 지나가는데, 유명한 귀신나오는 집이네요~ㅎ

 

귀신 나오는집을 지나면 장사해수욕장입니다~

 

부흥마을을 지나면 바다를 끼고 트래킹하는데, 바위가 멋지네요~

 

 

이동네 집들은 대부분 지붕이 파란색으로 칠해져 있어요~ㅎ

 

구계휴계소 아래 바닷길을 가다보니 알록달록 바위가 눈에 띄네요~^^

 

여기가 구계항입니다~

걸어가면서 찍었더니 흐리게 나왔네요~ㅠ

 

구계항에 있는 해양경찰서, 주위에 화장실이 있긴한데, 아주 깨끗합니다~

해양경찰 아저씨들도 반갑게 맞아 주셨읍니다~^^

 

삼사해상공원 가기직점에 있는 해상 산책로 입니다~

중간에 아래를 볼 수 있는 강화 유리가 있긴 한데, 뿌연게 아무것도 안 보이네요~ㅠ

 

여기가 삼사해상공원 입니다~

삼사해상공원 제일 높은데 있는 경북대종입니다~

 

아래로 내려오면 영덕 어촌 민속 박물관이 있는데, 겉보기에 조그만데 입장료가 있어서 패스~

그런데 아래로 내려오니 훨씬 크네요~

그래도 이미 내려왔기에 패스~ㅋ

 

막 해안으로 내려오니 대문이 이쁜짐이 있네요~ㅎ

 

강구항 도착전에 전망 육상 다리가 있네요~

 

육상다리에서 보니 강 건너에 해상 시장이 있읍니다~

이쪽을 많이 와 봤지만 처음 보는 듯 하네요~

가보곤 싶었으나 패스~ㅋㅋ

 

더 디어 강구시장입니다~

오늘이 장날이라고 하는 거 같아서 한바퀴 돌다가 냉이 한봉지만 사서 나왔읍니다~^^

 

도착지점인 강구 버스 터미널입니다~

안에 전동 휠체어 타신분이 관리 하시는것 같은데, 오늘 여러모로 감사합니다~^^

이상 허접 후기였읍니다~

이 코스는 그냥 바닷가를 걸으며 함께 한 사람들이랑 이런저런 대화하며 걷기 좋은 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중간중간 7번 국도 바로 옆을 지나기도 하니 조심하셔야 하구요~

 

GPS 트랙정보 : 블루로드D_201403080928.gpx

블루로드D_201403080928.gpx
0.25MB

'기타트래킹'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연산 12폭포 트래킹~  (0) 2016.08.01
사려니숲길 반만~  (0) 2016.06.15
광치산자연휴양림-옹녀폭포 트레킹~   (0) 2015.10.05
안동 예던길~  (0) 2015.08.15
영양 대티골 일월산 숲길~  (0) 2014.10.2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