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16년 06월 11일 15:00

코스 : 비자림로(1112번 도로) 사려니숲길 입구 - 붉은오름 입구(약 10Km)

트래킹시간 : 약 2시간 40분

난이도 : 초급

기타사항 : 비자림로 사려니숲길 입구에는 주차공간도 없을 뿐더러 차를 잠시 세워둘 공간도 없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종점인 붉은오름입구 또는 사려니오름쪽에서 순환버스(단, 에코힐링 체험행사중)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에코힐링체험기간중에는 폐쇄된 구간(물찻오름)도 가볼 수가 있습니다~

   기간은 6월중에 보름정도 운영하고, 올해는 6.4일 부터 6.18일까지 운영하네요~ㅋ

   저희는 너무 늦게 출발하여 물찻오름을 가볼 수가 없었습니다~ㅠ

   게다가 부슬비(안개인지, 구름인지~ㅋ)가 계속오네요~ㅎ

   시간이 너무 늦었다고 하여 사려니오름까지 가려고 하였으나, 일단 포기하고 붉은오름입구까지만 트래킹 하였습니다~^^


트레킹코스도 및 고도표



고도표를 보시면 완만하게 오르내리면서 걷게 되어 있습니다~^^

평지 걷는거와 크게 차이가 없이 걷게되는 구간이기 때문에 별다른 설명은 하지 않습니다~ㅋ


여기가 사려니숲길 입구입니다~

교통통제를 심하게 하고 있었습니다~

아마도 에코힐링체험기간이라서 그럴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ㅋ


조금 들어가면 탐방안내소가 있고 그곳에서 어디가는지 물어보네요~

그래서 샤르니오름까지 간다고 하니 시간이 늦어서 안된다고 합니다~ㅠ


일단 시작하는 길은 길도 넓고 걷기도 좋고 멋집니다~^^


조금 가니 에코힐링관련 프랭카드가 있네요~


조금 더들어가면 일반 길이 있고 우회길이 있습니다~

아마도 물이 많아질때를 대비해서 우회로를 만든거 같습니다~


우회로는 나무 다리가 있습니다~

나무다리를 건너면 좌측은 원래길이고 우측은 화장실 가는 길입니다~ㅋ


점점 숲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저기 삼나무도 보이네요~


그러다가 나무숲 속에 노루(?, 아마도 엉덩이가 흰걸롤 봐서 노루새끼 같습니다~) 한마리가 여유롭게 놀고 있네요~^^


나무들에 이끼가 많이 붙어 있는걸로 봐서 대단히 습한 지역인가 봅니다~


그리고 작은 대나무(뭐라고 하던데 기억이~ㅋ)가 펼쳐진 길을 걷기도 합니다~^^


어느덧 물찻오름 갈림길에 도착하였습니다~


그리고 옆에 갈림길이 있는데, 2018년까지 폐쇄한다고 되어 있고, 에코힐링기간 동안만 개방한다는 프랜카드가 있습니다~

가보고는 싶었으나 시간과 날씨 관계로 패스합니다~


물찻오름갈림길을 지나면 잠시 길이 좁아집니다~


그리고 급좌회전을 하네요~


잠시뒤 갈길이 나오는데, 직진하여도 되고 데크길로 가도 됩니다~


그런데 데크길로 가면 풀이 우거진 곳이 나타나네요~

관리쫌 해야 되겠습니다~ㅋ


잠시뒤 삼나무 숲이 나오고 데크길이 끝납니다~

여기서 우측으로 가면 사려니오름으로 가게되고 좌측은 원래길로 가게됩니다~

여기서 직진해도 될거 같은데 일단은 일행을 만나기 위해 좌측으로 갑니다~ㅋ


요렇게 좌측으로 돌면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쉼터가 있습니다~

그리고 바리게이트로 막아 두었네요~

즉, 사려니오름으론 가지 말라는 뜻이지요~ㅋ


일단 쉼터에서 잠시 쉰뒤 다시 길을 가는데 우측에 삼나무 숲이 아주 멋집니다~^^

그리고 일부 구간 들어지마라고 되어 있는데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ㅎ


잠시후 갈림길이 나오는데 어느쪽으로 가도 다시 만나게되어 있습니다~

저는 우측길로~ㅋ


그러자 삼나무 숲길이 한참이어지네요~^^

물론 비가오는중이라 길이 상당히 미끄럽습니다~ㅎ


한참을 걸으니 요렇게 다시 만나게되네요~^^


점점 빗줄기가 많아지면서 안개인지 구름인지도 많아지는데, 그래도 길은 멋집니다~^^


삼나무 숲 속을 걷는 듯한 길도 있습니다~^^


이번엔 좌측에 삼나무 숲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바리게이트가 나타납니다~


바리게이트를 지나면 숲길이 끝나게 됩니다~^^


비때문에 약간 고생은 했지만 비때문에 오히려 운치도 있었고, 나름 힐링이되는 트래킹이 아니었나 합니다~

다음에 시간되면 꼭 다시 한번 걷고 싶은 길입니다~^^


GPS 트랙정보 : 사려니숲길1_201606111501.gpx


사려니숲길1_201606111501.gpx
0.29MB

'기타트래킹'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미반도 둘레길~  (0) 2017.10.28
내연산 12폭포 트래킹~  (0) 2016.08.01
광치산자연휴양림-옹녀폭포 트레킹~   (0) 2015.10.05
안동 예던길~  (0) 2015.08.15
영양 대티골 일월산 숲길~  (0) 2014.10.2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