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19년 03월 30일 09:30

코스 : 성암사-남문터-임도-주사암-마당바위-오봉산-여근곡갈림길-천지못-성암사(약 10.5Km)

산행시간 : 약 4시간 50분(점심 포함 휴식 1시간, 알바 약간 포함)

난이도 : 초중급

기타정보 : 저번주 길도 없는 산행을 한뒤라 이번주는 길이 좋은데로 가자하고 맘먹다가 이전에 간 경주 오봉산을 다른 코스로 가기로

하고, 지인들 한테 연락하니 5명 정도가 함께 간다고 하네요~ㅋ

전날 오전 비소식에 갈까 말까 망설이다가 오후엔 비가 그친다고 하여 일단 출발 하기로 하였는데,

아침에 나가니 비가 말끔히 걷혀있었습니다~^^

바람도 많이 분다고 하였으나 바람도 약간 세다 할 정도(특정 구간에서)로 산행 하기 아주 좋은 날씨였습니다~^^

다만 비온뒤라 약간의 안개성 수증기로 가시거리가 멀지 않았는게 단점이었네요~ㅎ

이미 다녀온 산이여서(물론 코스는 다르지만) 산행기는 간단히 할까 합니다~ㅎ

산행 코스도 및 고도표

일단 이코스는 길이 여러갈래가 있습니다~

특히 약 3Km 지점(지도상 좌측)에서 돌아가면 최대 13Km 정도 되는데 이번엔 최단 코스로 가기로 하였습니다~ㅎ

처음에 성암사에서 한동안 약간의 급경사를 치고 올라가야 합니다~

그러다가 임도를 만나면 임도와 능선을 번갈아 타면서 오봉산 아래까지 진행 합니다~

오봉산 오르기전 약간의 급경사를 조금 올라가면 주사암이 나오고 오봉산에 오른뒤 고도표 상은 완만히 내려가는것 처럼 보이지만

여러 낮은 봉우리를 오르내리면서 진행 합니다~

마지막 봉우리 지난뒤 급내리막을 한동안 내려가면 산행이 종료됩니다~^^

성암사 직전에 산불감시초소가 있는데 바로 옆에 주차공간이 있습니다~

조금 진행 하면 성암사가 있는데 성암사로 올라가서 왼쪽으로 산행이 시작됩니다~

초반 부터 경사를 오르기 시작합니다~

요런 바위 사잇길도 지나가네요~

얼마간 올라가면 갈림길인데 왼쪽으로가면 수행도장이 있는데 길은 있지만 일단 오른쪽으로 진행 합니다~ㅋ

잠시뒤 임도가 나오는데 여기에 보면 참선도량이 있으니 출입을 금한다는 푯말이 있습니다~

임도를 진행 하면 곳곳에 넓은 터가 있고 경치가 아주 좋습니다~

그러다가 확트인곳이 나옵니다~

저멀리 오봉산 정상도 보이는데 여기서 임도와 산길이 갈라집니다~

임도로 가면 편히 돌아가고 산길로 가면 약간 오르내리면서 짧게 갑니다~

산길로 가도 이렇게 좋은길이 있고 왼쪽이 성곽이 있던 터입니다~

물론 성곽터가 잘보이는 곳도 있습니다~

다시 임도로 나오는데 넓은터가 다시 반깁니다~

그러다가 민가가 나오는데 여기서 직진을 하면 돌아가는길 민가를 지나자마자 우측으로 가면 짧은길인데 우측츠로 갑니다~ㅎ

임도 길도 아주 좋습니다~^^

올라가는 내내 진달래 꽃이 여기저기 반겨주네요~^^

임도로 어느 정도가니 오봉산 정상과 주사암 그리고 마당바위가 훤히 보이네요~^^

임도가 끝날쯤 멋진 소나무가 한그루 저멀리 보이네요~^^

산길을 다시 헐레벌떡 올라가는데 나무하나가 요상히(동물 얼굴모양) 생긴게 보이네요~

산길이 끝나니 소나무 한그루가 넓은터에 있네요~^^

그리고 바로 주사암 공양하는 곳이 나옵니다~

일요일 가면 국수를 무료 공양해주는데 애석하게도 토요일이라서~ㅎ

잠시후 마당바위가 나옵니다~^^

마당바위를 돌아 조금 가면 오봉산 정상이 나옵니다~

오봉산 정상입니다~^^

사실 정상에서 주사암쪽을 보면 더 높은 바위봉이 있는데 저기는 못가게 막아 놓았네요~ㅎ

정상에서 바라본 아화쪽 풍경입니다~

정상바위에서 내려서자마자 왼쪽 산길로 가면 커다란 바위가 나옵니다~

여기서 우측으로 조금 가면 인도가 나옵니다~

임도로 조금 가면 다시 산길로 들어갑니다~

산길로 조금 가면 전망바위가 나옵니다~

그리고 아마도 천지못인거 같습니다~

마지막 봉우리 넘으려는데 소나무 숲사이로 진달래 군락지가 있네요~^^

그리곤 이내 급 내리막이 시작됩니다~

물론 중간에 평지길도 조금 있습니다~ㅎ

그러다가 멋진 산 벗나무를 만나게 되네요~^^

어느정도 내려오니 건천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그리곤 저 앞에 산불감시초소가 보이고 산행을 종료합니다~^^

간만에 좋은길로 산행 하였는거 같습니다~ㅎ

다음에도 좋은길 산행을 추진해볼까 합니다~^^

GPS 트랙정보 : 경주_오봉산_201903300927.g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