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19년 06월 16일 08:45

코스 : 적암리주차장-신선대-백운대-구병산-풍혈-구병산-KT위성센터-적암리주차장(약 8.2km)

산행시간 : 약 4시간 56분(식사시간 포함)

난이도 : 중급

기타사항 : 이번에도 7080산악회와 함께 하였습니다~

어떤 분이 구병산으로 바로 올라가서 신선대로 내려서는게 낮다고도 하는데 하산때 보니 경사가 장난이 아니네요~ㅋ

보통 신선대로 올라서 구병산 찍고 내려오는게 맞을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ㅎ

정기산행치고는 산행을 상당히 일찍 시작하였습니다~

구병산하이패스를 지나자 마자 좌측에 대형차 주차장이 있는데 기사분이 잘못하여 우측으로 가는 바람에 마을회관에서 산행을

시작하여, 하산은 정상적인 대형차 주차장에서 하는 바람에 산행 거리가 짧아져 버렸습니다~ㅎ

고도표를 보시면 약 1.5Km(주차장으로부터는 2Km)까지는 마을길 및 임도로 가볍게 올라갑니다~

이후 경사가 어느정도 있는 오르막을 한참 올라갑니다~

신선대 갈림길까지 올라가면 이후는 능선인데 말이 능선이지 암릉입니다~

상당히 위험한 구간도 많이 있지만 우회로가 있어서 암릉에 자신이 없으신분들은 우회로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이번에 암릉을 모두 간 분들 몇분 안됩니다~

구병산정상에서 조금더 가면 풍혈이 있고(바람이 안나옴~ㅋ) 다시 구병상으로 돌아와서 하산을 하는데 초반 경사 장난이 아닙니다~ㅎ

약 6.5Km 지점 부터 임도 및 마을길로 계속 가는데 약간의 오르막 도로도 가야 합니다~

적암리 마을회관 위에 스포츠센타 같은데가 있습니다~

버스가 여기까지 오는 바람에 여기서 산행을 시작합니다~

소형차는 이곳에 주차장이 있으니 여기서 산행해도 됩니다~ㅋ

센터 맞은편에 우뚝 솓은 봉이 있는데 시루봉입니다~

저쪽으로 올라서 신선대로 가는 길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센타를 돌아서 가면 냇가 옆길이 나오고 그대로 따라 올라갑니다~

하늘도 맑고 구름도 적당히 있고 출발 부터 경치가 좋습니다~^^

얼마간 가면 비포장길이 나오는데 이때 앞에 집이 한채보이면 좌측으로 내려서 가야 합니다~

등로 초입에 들어서면 한동안 계곡을 따라 넓은 길로 올라갑니다~

그러다가 첫번째 갈림길에 도착합니다~

여기서 좌측으로 가면 신선대로 가지 않고 바로 동봉으로 가는 길입니다~

두번째 갈림길입니다~

여기서 좌측으로 가면 신선대로 바로 올라가고 우측으로가면 조금 돌아서 가게 됩니다~

처음엔 완경사인데 조금 가면 경사가 급해집니다~

얼마간 올라가면 첫번째 조망바위가 나옵니다~

조금더 올라가면 두번째 조망바위입니다~

여기는 저 바위위로 올라가야 조망이 보입니다~ㅎ

조망바위에 올라가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그렇게 올라가다보니 신선대 갈림길이 나옵니다~

이전 갈림길에서 돌아가면 우측길로 오게됩니다~

좌측으로 신선대로 향합니다~

신선대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밧줄구간을 올라가야 합니다~

신선대 바로직전에 밧줄구간 올라서면 전망 바위가 있습니다~^^

신선대에 올라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신선대입니다~

신선대를 지나 가면서도 조망이 좋은곳이 많이 있습니다~

멋진 소나무도 있네요~^^

계속 암릉을 지나갑니다~

암릉사이사이에도 멋진 풍경이 펼쳐집니다~

저멀리 소나무도 벗지네요~^^

물론 이런곳도 있습니다~ㅋ

암릉과 암릉 사이에 있는 나무도 멋지네요~^^

여기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좌측으로가면 아마도 동봉인거 같은데 조금 진행하여 암릉을 올라가야 하는데 밧줄이 끊어져 있습니다~

결국 동봉 가는거 포기 하고 진행 합니다~ㅋ

일단은 동봉으로 진행 합니다~

이때 카메라가 갑자기 이상동작을 하네요~

멋진 풍경이 더 있는데 엄청 흐리게 나와버렸습니다~ㅠ

아마도 앞에가 동봉이고 뒤에가 853봉인걸로 보입니다~

853봉도 바로 올라가지 못하고 돌아서 올라갔습니다~

853봉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그리고 밧줄구간을 다시 내려갑니다~

그리고 구병산 정상이 보입니다~

그전에 있는 백운대입니다~

드디어 구병산 정상에 도착합니다~

그런데 사진 찍는 사람들이 많아서 일단 풍혈로 진행 합니다~

풍혈가려면 급경사 계단을 잠시 내려가야 합니다~

총 4개가 있는데 바람은 나오지 않습니다~ㅎ

바로옆에 전망바위가 있어서 전망만 찍고 갑니다~ㅎ

풍혈갈때 계단위에 올라서니 여기 전망이 더 좋네요~^^

그리고 구병산 정상에서 찍은 풍경입니다~

구병산 정상입니다~

신선대쪽으로 내려가면 갈림길입니다~

우측으로 하산을 합니다~

지그재그 급경길을 한참내려가야 합니다~

너덜길도 많이 있습니다~

한참을 냐려가니 더디어 좋은길이 나옵니다~

데크길도 있네요~

잠시뒤 하얀 꽃밭을 지나갑니다~

저멀리 시루봉이 다시 보입니다~

KT위성 센터도 지나갑니다~

임도를 얼마간 가면 적암리 마을이 나옵니다~

조금더 내려가면 주차장이 있고 산행을 종료합니다~^^

이번에 하산때 앞에 가시는 분들 추월하다가 넘어져서 조금 다치게 되었습니다~

뒤에서 빠른 사람이 내려오면 잠시 비켜 주는 센스도 필요한거 같은데, 사람이 넘어졌는데 그냥 쌩하고 가버리네요~ㅠ

즐거운 산행은 함께 할때 더 즐거운거 같습니다~^^

GPS 트랙정보 : 보은_구병산_201906160846.g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