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19년 09월 01일 09:35

코스 : 진남문주차장-남포루전망대-가산바위-서문-중문-가산-유선대-치키봉-탐방지원센터-진남문주차장(약 11.3km)

산행시간 : 약 04시간 05분(간식 휴식시간 포함)

난이도 : 초급

기타사항 : 이번에도 한차 채워서 다녀왔습니다~

   몇번 가려고 하다가 날씨등 문제가 있어서 언제가나하고 있었습니다~

   간만에 화창한 날씨에 좋은 산행 한거 같습니다~

   초반에만 조금 올라가면 산성을 따라 잼난 산행을 초보도 충분히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산행코스도 및 고도표



고도표를 보시면 초반에 조금 경사가 있는 오르막 올라갑니다~

약 1.7Km 지점부터 급오르막 조금 있는거는 정상 등로로 간게 아니고 암릉으로 진행해서 입니다~

중문 도착하기전 부터 완경사로 산책하기 좋은 길이 계속이어집니다~

약 8Km 지점에서 급내리막조금과 9.5Km 지점에서 급경사내리막이 있는데 여기로 가지 않고 치키봉에서 조금 내려간뒤 우측길로 가면

완경사로 가볍게 내려갈 수 있습니다~^^


남문 주차장입니다~


주차장 바로위에 남문이 있습니다~


남문을 통과하면 좌측으로 성벽으로 올라가야 합니다~


그러면 잠시 완경사로 오르막이 시작됩니다~


어느정도 가면 경사가 올라가기 시작하네요~


오느정도 올라가면 전망바위가 하나 나옵니다~


이때부터는 완경사 급경사가 반복되면서 올라갑니다~

가는중에 멋진 소나무가 한그루있네요~^^


두번째 조망바위 입니다~


조망바위도 멋지게 생겼습니다~^^


가끔 짧지만 급오르막 구간이 나옵니다~


여디는 원래 돌아가는 곳인데 저는 암릉을 타고 올라가니 데크를 타넘어야 하네요~ㅋ


데크위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데크를 지나면 다시 바위가 나오는데 위에 올라가봅니다~


가야할 쪽을 바라보니 서서히 단풍이 들고 있습니다~


풍경은 더욱 좋아집니다~^^


바위에서 내려와서 진행하다가 보니 전망바위와 소나무가 멋지네요~^^


이때부터 완경사가 지속되는데 길도 좋습니다~^^


조금 더가니 남포루가 나옵니다~


그리고 커다란 성벽이 앞을 막는데 중간에 작은 문이 있습니다~

그리로 안으로 들어가서 성벽을 따라 진행합니다~


성벽을 따라 올라가다가 뒤를 보니 풍경이 아주 좋습니다~


옆쪽 풍경도 아주 좋구요~^^


멋진 소나무도 있습니다~


나무 터널도 지나가네요~^^


중문도착전에 좌측 성벽을 따라 가산바위로 가야 하는데 공사한다고 길을 막아 버렸습니다~


그래서 일단 중문으로 온뒤 가산바위로 우회 합니다~


드디어 가산바위가 보입니다~

상부가 아주 넓네요~


가산바위 오르기전 풍경입니다~


가산바위로 올라가는 계단이 나옵니다~

여기서 바위로 으르지 않고 직진하면 서문이 나옵니다~

그리고 계단 반대쪽으로 가면 중문으로 가는 산책로가 있습니다~


가산바위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가산바위 오른쪽 끝에 작은 바위가 하나 있네요~


가산바위에서 내려와서 서문쪽으로 가니 또다른 풍경이 나옵니다~


그리고 멋진 나무도 있네요~^^


일단 황학지맥 분기점까지만 가고 뒤돌아갑니다~


다시 서문으로 돌아와서 이번에는 좌측 숲길로 갑니다~


이전 갈때는 위로 올때는 서문 옆을 지나갑니다~


숲길로 가다보면 가산바위 갈림길이 있습니다~


다시 중문으로 돌아옵니다~

중문을 지나면 직진해서 갑니다~


중문이후 갈림길이 두번 나오는데 계속 좌측인 유선대 방향으로 갑니다~


그러면 가산정상이 나오네요~


가산 정상석입니다~


정상석 바로뒤가 장대터이고 그위가 실제 정상입니다~


위에 올라가니 정상석이 하나더 있나 했는데 이정표석이네요~ㅋ


정상에서 바라본 유선대입니다~


유선대로가다가 바라본 풍경입니다~


조금 가면 용바위가 나옵니다~


유선대 직전에 멋진 나무 두그루가 있네요~


유선대입니다~

아랫쪽은 직벽 낭떠러지네요~ㅎ


다시 돌아서 용바위로 가는데 유선대 갈때 못본 풍경입니다~


갈림길이 있는데 우측은 가산이고 좌측이 용바위입니다~


용바위에 도착합니다~


용바위에서 다시 가산으로 올라와서 하산 방향을 보니 산성과 함께 풍경이 아주 좋습니다~


멋진 상성길을 한동안 걸어갑니다~


글때 산성 밖에 커다란 바위가 있는데 꼭 잘려나간 바위를 다시 이어 붙인거 같네요~


그리고 산성 끝으로 가게 되는데 여기서 풍경을 일단 마지막으로 봅니다~


산성을 내려오니 소나무들이 멋지게 산성에 걸쳐 있네요~^^


이때부터 숲길로 들어갑니다~


얼마간 가니 할아버지 할머니 바위가 나옵니다~


조금 더가면 길옆에 전망바위가 하나 있습니다~


진짜로 마지막 전망을 보고 갑니다~


이번에는 헬기장이나오는데 억새가 조금 피어 있네요~


그리고 치키봉이 나옵니다~


누군가 키짜에 ㄴ을 그려 놓았네요~ㅠ


치키봉을 지나 조금 급내리막을 내려오면 갈림길이 나오는데 초보분들은 여기서 우측으로 가면 됩니다~

직진을 하면 능선길로 얼마간 오르내리면서 진행합니다~


한참을 좁은 산길로 가게 됩니다~

급내리막도 있네요~

원래는 두번째 능선으로 내려가려 했는데 첫번째 능선으로 내려가게 되었습니다~ㅎ

중간에 커다란 바위가 있는데 그곳에서 좌측으로 가야하는데 우측으로 가게 되었고, 그걸 알아차렸으나 나머지 분들이 이전 우측길로

하산 하는 중이라 시간을 맞추기 위해 그양 진행 하였습니다~ㅎ


한동안 산길로 가니 더디어 도로가 나옵니다~


조금 가니 여기는 도로 중앙에 야자매트를 깔아 두었네요~


그리고 탐방지원센터가 나옵니다~


조금 더가면 해원정사로 들어가는 길이 있습니다~


해원정사 입구 바로전에 좌측으로 내려가는 길이 있고 그리로가면 남문이 나옵니다~


저는 잠시 해원정사로 들어 갔다가 나옵니다~


이제 남문이 보이네요~


그리고 주차장입니다~^^


날씨도 선선하고 화창하고 하늘도 푸르고~

무엇하나 나쁠게 없었던 산행이었습니다~^^


GPS 트랙정보 : 칠곡_가산_201910091001.gpx


칠곡_가산_201910091001.gpx
0.37MB

'등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주 속리산 묘봉~  (0) 2019.10.21
광양 갈미봉 쫓비산~  (0) 2019.10.18
상주 성주봉 남산~  (0) 2019.10.05
경기도 광주 남한산성 산성길~  (0) 2019.09.16
고창 선운산~  (0) 2019.09.0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