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20년 01월 19일 09:40

코스 : 유일사매표소-유일사-장군봉-태백산-망경사-반재-당골(약 9.6km)

산행시간 : 약 4시간(간단한 식사시간 포함)

난이도 : 초중급

기타사항 : 이번에도 7080산악회와 함께 하였습니다~

   일단 기상조건으로는 눈확율 30%에 바람은 오후에 조금 쌔진다고 보고 출발하였습니다~

   근데 산행 중간부터 날리기 시작한 눈발에 바람도 매섭게 부는 바람에 산행에 상당한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더우기 태백시에서 주관하는 태백산 등반 대회로 인해 사람들도 엄청 많아서 진행도 힘들고 사진 촬영도 상당히 어렵네요~

   그래서 이번에는 사진이 거의 없습니다~ㅎ


산행코스도 및 고도표



가장일반적인 코스입니다~

고도도 서서히 올라가서 내려오면 종료되는 곳입니다~

물론 중간중간 조금 급한곳도 있습니다만, 전체적으로는 평이한걸로 보입니다~^^


유일사 매표소에 도착하니 버스들도 많고 차를 빨리 빼라고 난리도 아닙니다~


처음엔 잠시 시멘트 포장로를 따라 올라갑니다~


얼마뒤 임도길에는 눈이 쌓여 있네요~


조금 완만한 길에서 바라본 모습이 아주 좋습니다~


한참을 꼬불꼬불 올라가니 유일사 쉼터가 나옵니다~

여기서 직진하면 유일사 좌측으로 올라가면 태백산입니다~


유일사까지 100M 라는데 급경사를 내려가야 합니다~


얼마간 내려가면 유일사가 나옵니다~


지장전이라고 화려하네요~

아주오래된 탑도 있습니다~


다시 돌아와서 올라가는데 경사는 높아지고 길은 좁고 사람은 많고 날씨는 점점 흐려지고~ㅎ


얼마간 올라가면 주목이라는 나무 군락지가 나옵니다~

그나마 여긴 사람이 없어서 제대로 찍었네요~ㅋ

여기서 식사를 했는데 잠시뒤 눈보라가 치기 시작합니다~


장군단에 도착합니다~


장군봉입니다~

사람이 사진찍는다고 대기하는 바람에 이렇게 밖에는 찍지를 못하겠네요~ㅋ


다시정상으로 가는데 나무에 눈꽃이 피어 있습니다~^^


완만히 진행을 합니다~


그러면 천제단이 나옵니다~


천제단 아래에 정상석이 있는데 엄청 크네요~^^


천제단 안쪽도 보고 갑니다~


하산을 하여는데 내려가는 사람 올라가는 사람이 뒤엉키고 있습니다~


조금 내려가면(약간 급경사) 단종비각이 있습니다~


그리고 만경사가 나오는데 여기 자나서 부터는 바람도 잦아들고 눈도 그치네요~


멋진 나무사잇길로 내려가는데 사람이 ㅎㄷㄷ~


그리고 문수봉 갈림길에 도착합니다~

이후는 길도 넓어지고 거의 평지 수준으로 내려갑니다~


조금 내려가는데 바위에 내려 앉은 눈들이 꼭 은색 비슷하게 보입니다~


거의 하산할때쯤 단군성전이 나옵니다~


내부도 잠시 둘러봅니다~


다시 내려가는데 이글루 카페가 있네요~ㅋ


그옆에 석장승이 있네요~


그리곤 메인 축제장이 나옵니다~


사진쫌 찍으려했는데 사람들이 워낰 많아서 겨우 이거 하나 찍고 갑니다~ㅎ


여기저기 난리가 아니네요~ㅋ


잠시 가게에서 막걸리한잔 하고 주차장으로 내려갑니다~ㅋ


대형차주차장에 도착하여 산행을 모두 종료하였는데 차는 여기 없고 도로가 더내려가야 있네요~ㅋ


아무래도 제대로된 산 구경을 하려면 겨울이 아닌 다른 계절에 한번 더 와야할거 같습니다~ㅋ

겨울에는 산행때 준비를 조금더 철저히 해야 하겠다는 생각을 하여 봅니다~^^


GPS 트랙정보 : 태백_태백산_202001190939.gpx


태백_태백산_202001190939.gpx
0.33MB

'등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미 금오산~  (0) 2020.02.18
경남 고성 연화산~  (0) 2020.02.02
함양 법화산 삼봉산~  (0) 2020.01.13
거창 월여산 재안산~  (0) 2019.12.31
상주 백화산 한성봉~  (0) 2019.12.0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