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21년 02월 13일 08:10

코스 : 광명육교-산불감시초소-벽도산-두대봉-호암산-호불봉-매봉-큰고개(약 11.3Km)

산행시간 : 약 4시간(간단한 점심 20분 정도 포함~)

난이도 : 중급(단 살살가면 초급도 가능)

기타정보 : 설연휴 역시나 멀리는 못가고 근교산을 다녀왔습니다~

이 코스는 신경주 환종주라는 코스중 반만인데, 솔직히 이후 코스가 더 힘들 수도 있습니다~

솔직히 가볼까 했는데 연 3일째 산행 중이라 원래 계획대로 가볍게 큰고개에서 산행을 종료 하였습니다~

이코스는 원점회귀가 안되기 때문에 차량 회수 문제가 있는데 학동에서 332번 버스가 09:10분경 출발

큰고개에 2~3분 뒤에 도착하고 광명육교까지는 약 10여분 소요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산행 코스도 및 고도표

고도표를 보시면 초반에 급경사 오르막을 한동안 올라갑니다~
그러면 산불감시초소가 나옵니다~
이후 능선을 따라 호암산까지 간뒤 매봉으로 가는데 여기서 오르막을 얼마간 올라가야 합니다~
호암산은 오르막 경사가 급한데 잠깐 올라가면 됩니다~
매봉에서 조금 급한 내리막을 얼마간 내려가면 마을 임도가 나오고 이후 잠시 산길 지나가면 큰고개입니다~

광명육교 아래인데 주차공간 조금 있습니다~

육교를 뒤로하고 좌측 시멘트 길로 조금 올라가면 우측으로 가는 길이 있습니다~

우측으로 가면 다시 갈림길인데 좌측 길로 조금 가면 우측에 등산로 초입이 있습니다~

잠시 완경사로 진행하면 우측에서 올라오는 길도 있는데 갈림길이 나옵니다~

조금가면 오르막이 시작되는데 길이 상당히 좋지 않습니다~
가운데가 패여 있고, 패여 있는 곳은 돌들로 걷기 힘들고 패이지 않은 곳은 나무 가지들 때문에 왓다리 갓다리

하면서 올라가야 합니다~ㅠ

한참을 올라가면 갈림길이 있는데 직진은 벽도산으로 가는 길이고 좌측으로 가면 산불감시초소가 있습니다~

조금 올라가면 산불감시초소가 있습니다~

미세먼지로 인해 조망이 그리 좋지 않습니다~

다시 돌아와 벽도산으로 조금 가면 활공장이 나옵니다~

활공장에서 바라본 조망입니다~

활공장 지나가면 각 방송국 송신탑이 있는데 그중 가운데 송신탑 철망에 벽도산 정상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이때부터 잠시동안 임도길로 갑니다~

조금 가면 우측에 이전 활공장이 있습니다~

조금 더가면 정자가 보이고 여기서 산길로 들어갑니다~

이정표가 있으니 별무리가 없네요~

잠시 정자에서 풍경을 바라보고 갑니다~

얼마간 아주 걷기 좋은길로 갑니다~

그러가가 쉼터와 함께 갈림길이 나오는데 직진이 호암산이고 우측이 삼각점이 있는 두대봉입니다~

잠시 두대봉을 들렸다가 갑니다~

다시 돌아와서 가면 길이 점점 좁아지고 낙엽도 장난이 아닌 길로 갑니다~

송전탑도 하나 지나 가네요~

그리고 조망이 좋은 곳도 조금 있습니다~

전망대도 나오는데 너무 자란 나무로 인해 조망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가끔 멋진 소나무 길도 나옵니다~

그러다 갈림길인데 직진 하면 안되고 우측으로 가야 합니다~
까딱하면 화천리로 하산 할뻔 했습니다~

능선을 따라 계속 갑니다~

그러다가 갈림길인데 직진은 선명하고 좌측은 희미한데 좌측으로 올라가야 호암산입니다~
물론 직진한뒤 호암산으로 가도 됩니다~

호암산 정상에 도착합니다~

종이로 만든 호암산 표지판은 윗부분이 떨어져서 덜렁거리고 그 옆에 판으로 만든 정상 표지판이 있습니다~

호암산 지나 조금 가면 우측에 호불봉이 있습니다~
등로에서 조금 벋어나 있는데 잘 안보입니다~ㅎ

마지막 이정표가 있는데 우측은 학동으로 가는 낙동정맥트레일 길입니다~
직진으로 매봉으로 갑니다~

잠시 경사가 있는 내리막 내려갑니다~

이제 마지막 오르막을 올라갑니다~

매봉에 도착합니다~

여기도 표지판만 있습니다~

내리막을 한참을 내려가야 합니다~

언땅이 녹고 있는지라 비도 안왔는데 땅은 질고 낙엽도 있고 해서 상당히 위험 하네요~

드디어 임도가 나오니 확트인 조망이 나옵니다~

얼마간 임도길로 갑니다~

임도 갈림길 좌측에 멋진 소나무가 있네요~

경주최씨 묘지를 지나자 마자 좌측길로 갑니다~

조금 가면 민가가 나오는데 자세히 보면 좌측으로 가야 한다는 표지판이 있습니다~

조금가면 밭을 지나 임도길이 있고 임도길 조금 더가면 큰고개에 도착합니다~

이번 코스중 상당수가 이전에 다녀온 낙동정맥트레일 길입니다~
이전에 가본 기억이 새록새록 하네요~
물론 관리가 제대로 안되어서 상당히 애석할 따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