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21년 04월 17일 08:35

코스 : 중리바닷가–흰여울문화마을-깡깡이예술마을-영도대교-용두산공원-부산수산물거리-송도해수욕장-암남공원-

        감천항-감천사거리(약 22.1Km, 알바포함 23Km)

트래킹시간 : 약 시간 35분(중식 및 휴식 40분 포함)

난이도(트레킹기준) : 중급이상

 

이동정보 : 역시나 부산시내 버스는 거의 10분 간격으로 운행을 하기 때문에 버스로 이동이 편리합니다.

또한 여러대 노선이 있기 때문에 다음앱 등을 이용하여 최적 경로로 가시면 편리합니다.

이번에도 저는 최단코스로 가기로하고 검색한 결과를 이용하였습니다~^^

 

07:55 - 08:14 부일전자디자인고교-영선위교차로(6번)

08:17 - 08:27 영선위교차로-조양아파트(71번, 70번도 가는데 1여분 전에 도착 했는데 깜빡 하는 바람에~ㅋ)

 

트레킹코스도 및 고도표


고도표를 보시면 일반 도로가 아닌곳은 오르내림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더군다나 거의 계단으로 된 곳이 많아서 초보 트래커를 데리고 가면 욕먹을 만한 구간입니다~ㅋ

 

감천1동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비로 하루 2,400원으로 아주 저렴합니다~
다만 현금은 안되고 카드만 되니 이점만 주의 하시면 됩니다~

가장 가까운 정류장이 부일전자디자인고교인데 정류장에는 감천화력발전소라고 되어 있습니다~ㅋ

조양아파트 정류장에 도착하여 트래킹을 준비 합니다~

바닷가쪽으로 조금 내려가면 감천항이 나오고 우측 바닷가 길로 갑니다~

감천항에서 바라본 바다 풍경입니다~
여기 조금 지나면 두루누비앱 경유지가 나오는데 일전 생각하고 그냥 지나가 버렸습니다~ㅎ

섬여행때 처럼 바닷가 바위들이 좋은 곳이 많이 있습니다~

얼마간 가면 이제 금오르막 계단을 올라가야합니다~
근데 여기서 두루누비앱을 보는 순간 경유지 인증이 안되어 있는걸 보게 됩니다~ㅠ
그래서 불이나게 다시 앱 인증 장소로 돌아 갔는데 오늘은 이상하게도 경유지 근처인데도 잡히질 않습니다~
앱의 불안정을 해소하고자 와이파이를 꺼버린 탓인지 인증이 안되어서 한참 이리저리 왔다리 갔다리 하다가 결국

인증 했는데 방법은 여행하기에서 뒤로 버튼을 누른뒤, 나간다음 다시 들어가면 '여행을 계속 하시겠습니까' 하고

메세지가 나오곤 인증이 되어 있네요~
여튼 다음에는 와이파이를 인증 장소 근처에서 살려 두고 지나가 봐야 하겠습니다~
자세한 거는 다음에 확인 한번 더 해보고 앱 사용법을 따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이후는 섬산행과 마찬가지로 걷기 좋은길이 나오는 듯 하였습니다~

중간중간 쉼터와 전망대가 있는데 첫번째 전망대는 나무로 하나도 안보이네요~

그러다가 장미터널이 나옵니다~
여름에 오면 좋을듯 합니다~

장미터널을 지나니 갑자기 급내리막 계단이 나오는데 건너편 다시 급오르막 계단이 있네요~
이게 전부가 아니고 이런 곳이 여럿 있습니다~

중간중간 절벽 바위들을 감상 하면서 갑니다~

저멀리 송도해수욕장 쪽이 조망 되네요~

여기도 계단으로 내려온뒤 다시 올라가기전에 찍은 사진입니다~

요런 출렁다리도 있는데 상당히 흔들립니다~ㅋ

거북이처럼 생긴 바위도 있네요~^^

우측 위에도 길이 있는데 조금은 편한길인거 같습니다~
해안 폭포가 있네요~

이제 오르내림은 끝나고 해안 길로 얼마간 갑니다~

사람 한분이 있는게 영 별로인데, 저 사람은 없애버리고 올려야지 하고선 깜빡하고~ㅋ

해안 자갈길이 끝나면 흰여울해안터널이 나옵니다~

그리고 페인트 칠을 이쁘게한 길이 나오는데 여기도 인증이 안되어서 한참 해맨 끝에 알게된 뒤로 나갔다가 들어오기~

이제 이쁜 길이 끝나고 우측으로 제방길로 갑니다~

우측으로 조금 가면 위로 올라가는 계단이 나오고 이때부터 한참을 제방길로 갑니다~

남향대교 아래를 지나갑니다~

남향대교입니다~

부산남항도 봅니다~

깡깡이예술마을에 도착하였는데, 여기가 그냥 예술마을이 아니고 배수리하는 곳입니다~

깡깡이예술마을이 끝나면 영도대교로 올라갑니다~

계단을 올라가니 현인 노래비가 있네요~

영도대교에서 바라본 깡깡이예술마을입니다~
수리를 위해 기다리는 배들이 가득하네요~

영도대교를 지나면 영도대교 정류장이 나오는데 여기가 2코스 종점입니다~

그리고 부산중구관광 안내소가 있는데 그곳에 3코스 시작을 알리는 안내판이 있네요~

안내소를 지나면 지하로 내려가야 합니다~

지하로 가면 길이 항상 헷갈립니다~
5번 출구를 찾아 가면 됩니다~

출구로 나와서 보니 여기가 용두산 문화거리 입구네요~

입구를 지나 조금가면 용두산공원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보입니다~

용두산 공원입니다~

공원을 내려와서 조금 거리를 걷다보면 보수동책방골목이 나오고 여기 오래된 책을이 많이 있는거 같네요~

그리고 깡통시장이 나옵니다~

이때부터 한동안 시장길을 계속 가게되는데 깡통시장,국제시장,자갈치시장,해인시장,새벽시장~~~

아직 점심때가 안되었는데 뱃속에서 밥달라고 아우성입니다~ㅋ

자갈치시장 생선구이 골목입니다~

새벽시장을 빠져나오면 시장 투어가 끝이 납니다~

이후 도로 인도로 한참을 가면 제방 아랫길로 가게 되는데 철망이 막혀있습니다~
여길 왜 막아 두었는지 모르겠지만 우측 도로로 돌아가야 합니다~

제방 밑길로 얼마간 가면 송도해수욕장이 나오기전에 해상 케이블카가 보이네요~

송도해수욕장입니다~

송도해수욕장을 벋어나니 해안길은 낙성으로 위험 하다고 하면서 우회 하라고 하는데 여기도 계단히 후덜덜합니다~

계단을 올라가면 해안도로를 따라 한참을 가야 합니다~

해안도로로 가다보면 동섬이 보이고 다리가 있습니다~
저기는 들렸다가 가야지 하면서 걸어갑니다~

이제 암남공원 입구에 도착합니다~

입구에서 오르막 얼마간 올라가면 동섬으로 가는 길이 보이는데 입장료가 있습니다~
입장료는 1,000원 으로 얼마 안하지만 저거 보려고 돈내고 가려하니 그렇고 해서 그냥 사진만 찍고 갑니다~ㅎ

이후 다시 바닷가 길로 가는데 여기도 오르내림이 엄청 많이 있습니다~

다음 섬인 두도가 보입니다~
저기는 가는 길이 없네요~

여기도 출렁다리가 있습니다~

계단길도 많이 있습니다~

가끔 보이는 조망에 저멀리 태종대도 보이네요~
원래는 2코스가 태종대까지 가야 하는데 보수 공사한다고 못가게 되었습니다~

두도 전망대에 도착하기전에 하트 조형물을 지나가게 되네요~

내려갈때는 몰랐는데 내려가서 뒤돌아보니 사랑계단이라고 해서 무지개를 표현했습니다~^^

조금 더가면 다른 하트도 있는데 좌측길로 가서 우측길로 나오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좌측길로 가서 우측으로 오는게 조금더 힘들듯 합니다~ㅎ

두도 전망대네 도착하니 감천항 방파제가 보이네요~

그리고 두도도 잘보입니다~

해안길로 계속 가다가 포장길이 나오는데 그때 풍차 화장실이 있습니다~

화장실 바로 아래에 전망대가 있습니다~

잠시 도로로 다시 내려섭니다~

이번엔 산을 돌아가는 도로로 가게 됩니다~
차도 별로 없고 한적한 도로로 경사는 그리 급하지 않으나 한동안 계속 올라가야 하네요~

감천항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다시 도로로 나오게됩니다~
도로가 나오면 도로따라 조금 가다가 도로를 건너야 하는데 횡단보도가 없으니 조심히 건너 가야 합니다~

잠시 좁은 산길로 내려오는데, 내려오고 나니 사람 한명이 지나 갈수 있는 골목이 나오네요~

요기조리 휘어진 골목길을 조금 가면 다시 도로로 나옵니다~

도로로 얼마간 가면 감천사거리가 나오고 3코스가 종료됩니다~

이제 슬슬 더워지기 시작합니다~
마스크만 없으면 훨신 수월 할거 같은데 마스크 끼고 계속 가려니 힘이 드네요~
다음에 한번더 다녀와서 두루누비 앱에 대해 별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GPS 트랙정보>

2 코스 :

남파랑길_2_202104100935.gpx
421.5 kB

3 코스 :

남파랑길_3_202104170835.gpx
431.3 kB

2-2, 3 코스 :

남파랑길_2_3_202104170835.gpx
623.4 kB

'완료트래킹 > 남파랑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파랑길 9, 10 코스~  (0) 2021.06.20
남파랑길 7, 8 코스~  (0) 2021.06.06
남파랑길 5-2, 6 코스  (0) 2021.05.23
남파랑길 4, 5-1 코스  (0) 2021.04.25
남파랑길 1, 2-1 코스~  (0) 2021.04.1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