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21년 05월 22일 09:25

코스 : 울림공원-신호대교 -녹산지구국가산업단지-송정공원-무궁화공원-진주교-흰돌메공원-제덕사거리(약 32Km)

트래킹시간 : 약 6시간 45분(중식 및 휴식 55분 포함)

난이도(트레킹기준) : 중급이상

이동정보 : 이번에는 지인찬스를 이용하는 바람에 버스 이동을 하지 않았습니다~ㅋ

이용시간은 없고 이용가능 버스만 알려 드립니다~

757 세스페데스공원-웅동농협하나로마트(30분 간격운행)
58-1 웅동농협하나로마트-동리 정류장(30분 간격운행)

트레킹코스도 및 고도표

역시나 고도표는 크게 의미 없습니다~
5코스는 거의 100% 평지길이고 6코스는 언덕이 몇군데 있습니다~
다만 이번 5,6코스는 90%이상이 그늘이 없는 코스여서 여름에 트래킹 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다만 중간중간 코스 옆으로 숲길이 있는데 여름에는 무리 하지 말고 숲길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번에 마친곳인 울림공원옆 횡단보도에서 트래킹을 시작합니다~

얼마간 가니 을숙도 대교 아래를 지나갑니다~

대교를 지나가면 전망대가 있고 습지대가 나옵니다~

잠시 해안도로를 벋어난뒤 다시 해안도로로 들어갑니다~

5코스는 이렇게 산책로만 주구장창 걸어 갑니다~ㅎ
다만 우측에 숲길이 있으니 여름에는 숲길로 걷고 잠시 산책로로 나와서 해변 구경을 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해변으로는 갯벌도 있습니다~

저멀리 산호대교가 보이고 대교를 건너가야 합니다~

대교에 다다르면 우측으로 돌아서 대교로 올라갑니다~

대교를 지나면 공단과 주택지 사이로 잠시 걸어 가는데 로빈뮤지엄이란 곳에 이쁜 차들을 전시해 두었네요~

다시또 해변 산책로를 한없이 걸어갑니다~

여기는 갯벌 체험을 하는지 사람들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자그만 포구도 지나가네요~

포구옆 산책로로 계속 갑니다~

포구를 지나면 공단옆 산책로로 가는데 저멀리 부산신항이 보입니다~

신항조망이 끝나면 녹송3호교를 지나갑니다~

다리를 지나면 신항입구 교차로가 나오고 공단 도로길로 한동안 갑니다~

공단 도로길이 끝나면 5코스가 종료됩니다~

5코스 종점표지판이 있습니다~

용원어시장을 지나갑니다~

어시장을 지나면 용원교가 나오고 용원교 지나자마자 우측 산책로로 갑니다~
여기도 산책로 좌측에 숲길이 있습니다~

산책로가 끝나면 우측으로 냇가를 돌아갑니다~

그러면 좌측으로 올라가는 도로가 있습니다~

여기서 한동안 오르막 도로로 갑니다~

오르막 끝에 도착하면 터널이 있는데 터널에도 보도가 있습니다만, 우측으로 더 올라가라고 하네요~
힘드신분은 터널로 아니면 우측으로~ㅎ

오르막을 내려오니 포구가 보이네요~

이후다시 오르막 도로로 가면서 포구를 내려 봅니다~

고개마루를 거의 올라가니 어느집에 고개마루 쉼터라고 하여 잠시 쉬었다가 가려는데 집안에서 개가 얼마나 짖어 대는지 포기하였습니다~ㅋ

포구 뷰는 계속 이어집니다~

그러다가 길은 좁아지고 인도가 끊어집니다~

얼마간 가면 내리막에 다시 길이 넓어지네요~

그리고 저아래 진철교를 지나가야 합니다~

다리를 지나 대장천 옆길로 가는데 6코스 중간 지점표지판이 있네요~

이제 다시 해변로를 따라 계속 진행합니다~

해변로 중간쯤에 황포돗배 노래비가 있네요~

잠시후 흰돌매공원이 나옵니다~

공원도착하자마자 좌측으로 내려가는 길이 있습니다~

내려가니 우측에 바위가 벽에 걸려 있는데 떨어지지 않는게 신기하네요~

바다 쪽엔 거북이 같은 바위도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계단으로 올라갑니다~
힘드신분은 공원에서 내려오지 말고 바로 가면 쉽게 여기로 옵니다~

해변로가 끝나면 아파트 단지가 나오는데 중간에 동천이란 작은 개천이 있고 여기에도 산책로가 있는거 같습니다~
잘 만들어 두었네요~

마을을 빠져 나오면 길이 좁아집니다~

그리고 웅천읍성이 나옵니다~

읍성 중간에 루각이 있는데 동문루입니다~
동문루를 지나자 마자 좌측으로 동문로루 들어갑니다~

우리나라 성에는 잘보이지 않던 해자가 있네요~

동문로를 빠져나와서 바라본 동문루입니다~

동문루를 빠져나와 조금 가면 웅천 재래시장이 있는데 골목이 정겹습니다~

이후 마을 빠져나와서 작은 고개를 넘어가면 제덕사거리가 나오고 6코스가 종료됩니다~

버스 정류장 바로 옆에 6코스 종점 안내판이 있습니다~

5코스는 산책로가 주된 코스인데 많은 부분이 우레탄으로 되어 있어서 그래도 걸을만 하였습니다만, 6코스는 거의

도로여서 걷기가 조금 힘들 수도 있습니다~
그늘이라도 많으면 좋겠지만 그렇지도 않아서 여름에 걷기에는 문제가 조금 있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