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21년 06월 05일 09:35

코스 : 제덕사거리-진해국가산업단지-장천부두-상리마을-천자암-진해드림파크-진해드림로드입구(약 26.3Km)

트래킹시간 : 약 6시간 50분(중식 및 휴식 75분 포함, 진해구민회관 까지 포함)

난이도(트레킹기준) : 중급이상

기타정보 : 장천마을에서 점심 식사를 위해 마을까지 다녀오느라 약 2Km 이상 소요되었고 삼일사와 천자암 둘러보고

8코스종점에서 진해군민회관까지 거리 모두 포함 약 30Km를 걸었습니다~

이동정보 : 원래는 163번으로 벚꽃상가까지 간뒤 306번으로 환승하려 하였으나, 도착하여 보니 163번이 휭하고

지나가 버리네요~

그래서 차선책으로 164번 버스를 이용하여 장천종점까지 간뒤 603번 버스를 이용하였습니다~

08:22-08:41 진해구민회관 - 장천동이순신리더쉽국제센터(164번, 약 30분 간격운행)
09:11-09:29 장천동이순신리더쉽국제센터 - 제덕만택지(306번, 35분 간격운행)

그런데 창원은 버스에 따라서 환승 시간이 25분 짜리가 있고 45분짜리가 있네요~

164번 버스는 25분짜리 라서 결국 환승이 안되었습니다~

트레킹코스도 및 고도표

고도표를 보시면 약 11Km 지점까지가 7코스 종점인데 마지막 임도 고개 올라가는거 빼고는 평이합니다~
물론 도로를 조금씩 오르내리면서 간다는거는 생각 하셔야 합니다~
평지 별로 없슴
8코스는 초반 부터 한동안 임도오르막을 계속 올라가야합니다~
약 13Km 지점부터는 완만히 오르내리면서 계속 진행을 합니다~
그러다가 안민고개쪽 약 13Km 지점 부터 한동안 계속 올라가야합니다~
경사도는 그리 높지 않으나 오르막이 계속 되는 구간이 있어서 초보 트래커는 조금 힘들 수도 있습니다~

진해구민회관 주차장입니다~
주차장에서 길건너에 버스 정류장이 있습니다~

길을 건너면 버스타는 곳이 두군데인데 164번만 우측에 따로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장천종점 바로 직전에 장천동이순신리더쉽국제센터 정류장이 있는데 164번의경우 종점으로 들어가 버리니 기사분께

미리 환승한다고 알려 주셔야 합니다~

제덕만택지 버스정류장에 도착하였습니다~
진해구민회관에서 여기까지 오는데만 1시간 30분이상이 소요되어 버렸네요~

남파랑길 7코스 알림판에서 트래킹을 시작합니다~

여기 아직 택지정리가 다 안되어서 풀숲이 많은데 군데군데 소를 방목하고 있습니다~

제덕만을 보고 갑니다~

제덕만을 벋어나면 도로 옆길로 가는데 7코스는 처음 부터 끝까지 도로, 자전거길, 보도 입니다~

얼마간 가면 삼포노래비가 있습니다~

진해해양공원과 한참조성중인 마리나항이 보입니다~

마리나항 공사구간을 지나가면 잠시 이면도로로 들어 갑니다~

그리고 STX 조선이 나옵니다~
이때부터 조선소 옆길로 한동안가게 됩니다~

조선소를 지나 얼마간 더가면 철길이 나옵니다~

그러면 행암동 바닷가가 나오는데 자전거길에 캠핑카및 차박들이 점령해 버려서 왔다리 갔다리 해야 하네요~ㅠ

요런 하트모양 쉼터도 있는데 한군데는 그늘이 있으니 사람이 아예 죽치고 앉아 있어서~ㅋ

잠시 바닷가가 끊어지고 다시 철길을 건너 갑니다~

잠시뒤 장천부두가 있는 해변이 나옵니다~

해변부터 일직선길을 한참을 걸어가야 하는데 냄새가나서 중간에 마스크 꼭 끼고 가야하는 곳이 있네요~ㅠ

장천마을을 돌아 조금더 가면 임도로 올라가는 길이 있습니다~

그때 우측 뒤를 보면 벚꽃공원이라고 하는곳이 보입니다~
나중에 한번 가봐야 하겠습니다~

조금 가파른 오르막을 올라가면 도로가 나오고 7코스 종점이 됩니다~

7코스 종점에 도착합니다~

8코스는 도로를 건너 바로 다시 올라가야합니다~

얼마간 올라가면 약간의 평지가 나오고 갈림길인데 여기서 알바할뻔 했습니다~
오르막이 끝났나 했는데 좌측으로 다시 올라가야 하네요~ㅋ

가끔 조망이 보이기는 하는데 미세먼지는 아닌거 같고 약간의 운무가 하루종일 있었던거 같습니다~

임도 차량차단기를 지나갑니다~

여기 편백나무 숲이 아주 많이 있습니다~

역시나 경사가 완만해지면 비포장이긴 한데 자갈길이라서 걷기 더 힘이 드네요~

천자봉 갈림길에 도착하니 오르막이 종료됩니다~

이후는 완만히히 오르내리면서 편안하게 진행을 하게 됩니다~

간간히 조망도 있습니다~

진짜로 일부구간은 떨어진 소나무 잎으로 인해 푹신한 길도 걸어갑니다~

여기저기 편백나무들이 즐비합니다~

쉼터도 많고 가끔 조망 팔각정도 있는데 지금은 대부분 숲으로 둘러 싸여 있네요~

바위를 일부터 이렇게 만들어 둔거 같습니다~

멋진 쉼터도 있습니다~

에코 힐링센터인데 방문객 코로나 정보 입력하는 줄 알았는데 뭔가 만드는데 서명해달라고 하는 거였습니다~
저도 다음에 나오는 곳에서 결국은~ㅎ

더디어 계곡 물이 있는 곳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새 두마리가 물을 먹고 있어서 여기서는 패스 하였습니다~

잠시 포장임도를 만나게 되는데 편백숲 쉼터라고 있네요~

그리고 황토길 지압길등이 있는 곳이 있습니다~
혹 황토길로 가고 싶으신분은 좌측으로 황토길이 한동안 이어지다가 임도와 만나게 되니 그리로 가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에코 힐링길 스탬프인거 같습니다~
한군데는 스탬프가 떨어져 나가고 없었는데, 아무튼 몇군데 있습니다~

이후는 그늘이 없는 임도길이 많이 나옵니다~

진해 조망이 가끔 보입니다~

여기도 센터가 있는데 방문기록 작성하는 줄 알고 갔다가 싸인하나 하고 지나 갑니다~

길 위쪽 전망대가 있는데 아무래도 날씨도 그렇고 잘 안보일거 같아서 패스~

안민고개 아랫 임도를 지나가게 되면 안민고개로 가는 벚꽃길과 만나게 되고 이때부터 도로 옆에 조성되어 있는

데크길로 갑니다~

데크길 시작되는 곳에 쉼터가 있는데 잠시 조망을 보고 갑니다~

반쪽 터널 옆으로도 가네요~

중간에 전망대가 또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또한번 알바할뻔 아무생각 없이 가다보면 도로로 내려가게 됩니다~
우측으로 길을 건너 다시 임도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다시 끝도 없는 오르막을 올라가야 합니다~ㅎ

여기도 편백숲 쉼터가 있는데 오르막 길이어서 그런지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이쪽도 간간히 조망이 있습니다~

그리고 길옆에 드림로드라고 되어 있는 조형물이 있는데 잠시 내리막 길이 있습니다~

드디어 오르막이 끝나는 지점에 도착하는데 하늘마루라고 하네요~
올라가면 좌측으로 전망대 올라가는 길이 있으니 가실분들은 참고 하시길~

이제 내리막길을 한동안가게 되는데 길이 이뻐서 한컷 찍고 갑니다~

삼일사 도착전 계곡에 폭포(?)가 있습니다~

잠시 삼일사에 올라가 보았는데 그쪽 조망이 제일 좋은거 같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8코스 종점에 도착합니다~

9코스 시작 알림판입니다~

도로로 조금 내려가다 보면 우측으로 조작공원 가는 길이 있습니다~
그리로 내려갑니다~

진해구민회관 주차장에 도착하여 트래킹을 종료합니다~

이제 날씨가 점점 더워져서 무리하게 걷다보니 힘이 들어서 속도를 조금 늦춰야 할거 같습니다~
다만 대도시를 벋어나게 되어서 조금은 편해질거라 믿고 싶습니다~

<GPS 트랙정보>

7 코스 :

남파랑길_7_202106050934.gpx
307.5 kB

8 코스 :

남파랑길_8_202106050934.gpx
434.5 kB

7,8 코스 : (진해구민회관까지 트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