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21년 05월 29일 09:05

코스 : 능성재-환성산-새미기재-낙타봉-초례봉-나불지(약 12.8Km)

산행시간 : 약 4시간 40분(간단한 중식, 휴식 포함~)

난이도 : 중급

기타정보 : 그냥 지도만 보고는 4시간이면 될거 같다고 생각했는데 암봉이 많아서 시간이 많이 소요되었습니다~ㅎ

당연히 암봉이 많으니 조망은 아주 좋은 코스입니다~

능성재에서부터 새미기재까지는 길이 좁고 잡목이 조금 있는 구간입니다~

초례봉에서 하산때 까지는 사람이 엄청 많은데 그전까지는 거의 없습니다~ㅎ

여기는 원점회귀를 기획하지 않아서 버스를 이용하여야하는데 간단히 정보 올려드립니다~

08:05 - 0823 나불지건너 - 대구카톨릭대학건너(708번 대구버스)

08:28 - 08:59 대구카톨릭대학건너 - 음양종점(하양1번 경산버스)

다행히 대구버스와 경산버스는 환승이 됩니다~^^

산행 코스도 및 고도표

고도표를 보시면 전체적으로 급경사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다만 환성산 올라갈때 중간쯤 부터 암봉 구간이 자주 나오는데 그만큼 오르내리게 되면서 진행이 상당히 더딥니다~
그래서 낙타봉 구간만 확대하여 고도표를 첨부하였습니다~
저런 구간이 상당수 있다고 생각 하고 가시면 되고, 보통은 나불지로 안내려가고 원동골로 내려가는거 같습니다~
이유는 하산이 빠르기 때문인데, 개인적으로 가게 되면 어차피 도로로 한참을 내려가야 버스 정류장이 있어서 저는
나불지로 내려가는걸 선택하였습니다~

나불지앞 횡단보도를 건너면 나불지 정류장이 있습니다~
708번은 2~30분 간격으로 운행이 되는거 같습니다~

음양종점입니다~
하양1번 버스는 약 1시간 간격으로 있기 때문에 시간을 잘 맞추어야 합니다~

버스정류장에서 능성재를 보면 좌측으로 임도길이 있고 그리로 얼마간 올라갑니다~

그러면 우측으로 등로가 보이는데 계단 조금 올라간뒤 직진은 묘지이고 좌측으로 조금 돌아서 올라가야 합니다~

그러면 계단이 나오고 얼마간 오르막을 계속 올라가야 합니다~

얼마간 가면 송전탑이 나오는데 이후는 능선이라고 보면 됩니다~
다만 오르내림이 심합니다~

얼마간 가면 바위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조금 큰바위가 나오네요~

좌측으로 돌아가면 바위 터널이 있습니다만, 작은 사람만 지나갈수 있을거 같네요~
좌측으로 돌아 올라가면 됩니다~ㅎ

그러면 멋진 바위와 소나무가 반겨줍니다~^^

물론 조망도 아주 좋습니다~

이후 밧줄구간이 계속 이어집니다~

조금만 가면 조망이 좋은 바위들이 계속 이어집니다~

여기서는 뒤로 팔공산이 보이기 시작하는데 나무 바로 뒷쪽입니다~

사진으로 봐서는 잘 안보이네요~

그래서 약 8배로 땡겨 보았습니다~

요상하게 꼬여서 올라가는 나무도 있네요~

이어지는 조망들입니다~

무학산 갈림길에 도착합니다~

갈림길 지나면 다시 오르막을 얼마간 올라가야 합니다~

구름이 아주 멋지네요~

환성산 직전에 헬기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정상부에 도착하면 요런탑이 있습니다~

탑 바로 앞에 정상석이 있습니다~

정상석 뒤에 바위에 올라가면 360도 파노라마 뷰가 보입니다~^^

잠시 애법 경사가 있는 길을 내려갑니다~

중간에 멋진 바위를 보고 갑니다~

그리고 새기미재에 도착합니다~
임도를 가로질러 잠시 오르막을 올라가야합니다~

여기저기 갈림길이 보이기 시작하는데 이정표가 초례봉이 아니고 초례산으로 되어 있습니다~

여기도 밧줄구간이 있습니다~

당연히 조망이 좋은 곳도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낙타봉이 보입니다~

낙타봉전에 있는 바위오름입니다~

바위 오름에 올라가면 낙타봉 3개가 보입니다~
첫번째가 낙타봉이고 낙타봉과 두번째 봉은 그냥 지나갈수 있습니다~
특히 두번째 봉은 올라가고 내려오는데 조금 위험 하네요~

낙타봉에 올랐는데 올라오는 길은 희미하고 바위를 타고 올라가야 합니다~

여기도 당연히 조망이 좋습니다~

두번째 봉에 올라서 찍은 낙타봉입니다~

여기도 조망이 좋습니다~
그리고 세번째 봉은 나무 숲으로 되어 있습니다~

세번째봉 지나자마자 갈림길입니다~
여기서 초례봉으로 향하는데 길이 두개가 있습니다~
물론 바로 만나게 되는데 저는 약간 돌아가는 길로 갔습니다~

이제 잠시 내리막을 내려갑니다~

그리고 다시 오르막을 올라갑니다~

초례봉 중간쯤 올라가면 다시 철탑이 나오네요~

조망도 가끔있습니다~

초례봉 직전에 다시 헬기장이 있습니다~

여기도 바위 터널이 있는데 그냥 옆으로 지나가는 길에 보이는 겁니다~

초례봉도 암봉이어서 밧줄로 올라갑니다~

초례봉에 도착합니다~

초례봉 정상석 앞에 바위가 있는데 그곳에 올라가면 다시 360도 파노라마 뷰가 보입니다~^^

이제 계단을 얼마간 내려갑니다~

얼마간은 조망이 계속 이어 집니다~

바위들도 있습니다~

가끔 조금 경사가 있는 곳을 내려가긴해도 전반적으로는 완경사입니다~

몇개의 작은 봉우리를 넘어가는데 대부분 우회 길이 있습니다만, 저는 한군데 빼고는 다 봉우리를 넘어 갔습니다~
그중 한곳에 있는 둥근 바위 입니다~

그리고 그앞 조망바위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멋진 소나무 길이 이어지기 시작합니다~

그러다가 만난 바위 내리막인데 사진으로 잘못보면 슬랩으로 보이나 그냥 걸어내려가는데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ㅎ

갑자기 확트인 곳이나오고 조망이 있습니다~

알고보니 이전에 산불이 난곳이라네요~
즉, 그늘이 없는 길을 얼마간 가야 합니다~

대신 조망은 아주 좋네요~

이제 팔각정과 체육시설이 나옵니다~

이후는 바닥이 야자매트로 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갈림길에서 우측으로 갑니다~

그러면 나불지가 나옵니다~

나불지 바로 아래에 있는 주차장에 도착하여 산행을 종료합니다~

이제 날씨가 점점 더워져서 짧은 산행위주로 산행을 해야 할거 같습니다~^^
또한 이번에도 느낀점은 사전 조사 철저입니다~ㅋ